결코 잊을 수 없는 매혹적인 모던스타일 아파트 인테리어

MIYI KIM MIYI KIM
homify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사람들이 옷이나 음식에 대해 제각기 다른 취향을 갖고 있듯, '드림하우스'의 모습 또한 자신이 가진 신념이나 개성 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인다. 오늘 소개할 인테리어 프로젝트는 도심 속 고층 아파트를 드림하우스로 생각하는 이에게 결코 잊을 수 없는 매혹적인 주거지로 다가올 것이다. 모던한 스타일링으로 집 전체가 하나의 모던 아트 같이 느껴질 정도이다. 콜롬비아 건축가 BLOQUE B ARQUITECTOS의 손을 거쳐 매혹적인 모습을 뽐내는 오늘의 아파트를 이제부터 소개하고자 한다. 

1. 입체감 넘치는 아트월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현관을 열자마자 우리를 맞이하는 것은 부드러우면서도 웅장한 분위기를 주는 사진 속 아트월이다. 현관을 열고 거실과 바로 마주하지 않도록 콜롬비아 아파트 특성상 침실로 연결되는 작은 복도를 끼고 벽이 설계되는데, 보통 하얀색으로 밋밋하게 방치되기 쉬운 벽을 우든 소재를 활용하여 입체감 넘치는 하나의 예술로 변신시켰다. 그리고 벽이 'ㄱ'자로 꺾어지며 그늘질 수 있는 공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천장에 매립등을 설치함으로써, 올록볼록한 아트월의 입체감을 강조하는 동시에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자연스레 조성할 수 있었다.

2. 아늑한 느낌을 주는 미니 거실

homify 모던스타일 미디어 룸

앞서 살펴봤던 아트월을 기준으로 한쪽 방향으로는 침실과 같은 프라이빗한 공간을, 다른 방향에는 거실 겸 주방을 마련하였다. 두 개의 침실로 가기 전 우리는 사진 속 미니 거실을 마주한다. 이 미니 거실은 사진을 통해 볼 수 있듯 TV가 함께 비치된 화이트 컬러의 수납장과 블루 컬러의 패브릭 소파가 비치되었는데, 최대한 사용되는 컬러의 수를 줄여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준 점이 주목할만하다. 이 덕분에 오픈형 수납장과 도어가 달린 수납장이 TV와 함께 비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수선한 느낌을 피할 수 있었다.

3. 생동감 넘치는 오픈 플랜 거실

homify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보자마자 저절로 감탄이 터져나오는 거실이다. 도시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도록 투명한 유리창을 넓게 구획함으로써, 마치 한 폭의 큰 그림을 거실에 걸어둔 듯한 인상을 준다. 창 밖 풍경 자체가 하나의 데코레이션으로 사용됨으로써, 거실 겸 주방에는 간결한 디자인이 주로 사용된 심플한 스타일의 가구를 비치하였다. 또한, 거실과 주방이 하나의 공간 안에 놓이는 오픈 플랜 설계법을 사용하였는데, 소파를 벽에 두지 않고 'ㄱ'자 형태로 다이닝 테이블을 등지고 비치함으로써 자연스레 거실과 다이닝 공간을 나누고, 주방은 다이닝바를 사용하여 시각적 개방감을 해치지 않고 다른 공간과 나눈 점이 단연 주목할 만하다.

또 다른 오픈플랜 구조의 모던 스타일링 아파트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4. 미니멀리스틱한 감각이 넘치는 욕실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욕실 또한 집 안의 다른 공간과의 조화를 위해 심플하고 간결한 선이 돋보이는 미니멀리스틱 스타일로 디자인하였다. 주된 컬러를 화이트 컬러로 잡고, 세면대 부분에만 블랙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매립등과 넓은 거울을 시공함으로써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욕실을 만들 수 있었다.

5. 우아한 분위기의 침실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마지막으로 침실을 살펴보도록 하자. 침실은 아담한 크기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시각적으로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낮은 키, 그리고 심플한 디자인의 가구를 비치하였다. 다만 지나치게 단조로운 느낌을 피하도록 침대 양 옆에는 솔방울을 연상시키는 펜던트 조명과 화려한 플라워 패턴이 돋보이는 침구를 두었다. 또한, 몸과 마음이 편안한 침실을 만들 수 있도록 침대 프레임을 블랙 컬러의 가죽으로 구성하여, 침실에 시각적 안정감과 무게감을 선사하였다.

기사를 잘 보셨나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하단의 '무료상담' 배너를 클릭하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