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틱 스타일의 욕실

Miyoung Miyoung
Various Baths in Our Range, Hurlingham Baths Hurlingham Baths 클래식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의 인테리어가 계속해서 강세를 띠고 있는 가운데 거친 느낌의 인더스트리얼, 낡은 느낌의 쉐비 시크, 편안함을 강조한 빈티지 스타일에 이어서 러스틱 스타일이 주목을 받고 있다. 

러스틱(rustic)은 시골 특유의, 소박한 이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 단어로 인테리어에선 편안하고 정겨운 느낌의 스타일을 말한다. 요즘처럼 따듯하고 포근한 봄에 또는 감성적인 분위기가 있는 가을에 더욱 잘 어울리는 러스틱 스타일, 그 스타일을 담은 욕실 디자인을 소개한다. 

혼합 스타일링

homify 인더스트리얼 욕실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과 러스틱 디자인이 혼합된 형태의 욕실이다.

두 가지 이상의 스타일을 섞어서 표현하는 것이 최근 인테리어 경향 중의 하나인데, 서로 성격이 비슷한 두 스타일링이 만나 어색하지 않으면서 유니크한 조합을 보여준다.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거친 느낌의 벽돌 벽은 러스틱 스타일에서 자주 보이는 나무 골조와 만나 자연스러우면서 새로운 느낌을 준다.  회색과 흰색의 대비되는 색감이 인상적인 욕조는 다른 부가적인 장식 없이도 느낌 풍만한 욕실을 만들고 있다.

우아한 멋

러스틱 스타일은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이 보여주는 직선의 기계화된 느낌보다는 곡선의 자연적인 매력을 만날 수 있다.  욕실 거울 하나만으로 인테리어는 가능하다. 양 쪽으로 뻗은 촛대와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프레임은 고전적인 매력을 한껏 담고 있으면서 러스틱 스타일만의 자연스러움을 전해준다.

귀족적인 느낌의 러스틱 스타일

이 욕실 연출은 안락함을 유지하면서도 세련된 러스틱 스타일을 보여준다. 

벽에 붙어 있지 않고 욕실 가운데에 위치한 욕조는 20세기 귀족들의 집을 연상시킨다. 현란한 장식 없이도 바닥과 욕조에서 비치는 은은한 광택으로 럭셔리한 멋을 느낄 수 있다.

러스틱 스타일과 자연 소재

거친 느낌의 벽걸이용 선반은 바닷가 마을의 매력을 담았다. 표류목으로 만들어진 이 선반은 덕분에 투박하면서도 우연적인 조형미를 보여준다. 

물을 가까이 하기 때문에 정서적으로 욕실은 바닷가와 많은 연결점을 가진다. 자연적인 소재를 적절히 이용한다면 욕실을 나만의 개성을 담아 더욱 효과적으로 연출 할 수 있다.

과거로의 시간 여행

Mist Stone Bath homify 모던스타일 욕실 욕조 및 샤워 시설

벽난로 옆에 놓인 클레식 스타일의 욕조는 서정적인 느낌을 잘 살리고 있다. 자연스럽게 결을 살린 나무 바닥과 유니크한 가구들이 만나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 스타일이 살아나는 욕실을 완성하고 있다.

벽난로 내부를 장식함으로써 벽난로 고유의 기능은 더 이상 사용하진 않지만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 작용한다. 이러한 창의적인 조합은 러스틱 스타일을 한층 더 균형감 있게 만들어 준다. 

개성있는 러스틱 스타일

이상적인 러스틱 스타일을 말한다면, 주철로 된 외부 표면과 고전적인 느낌의 다리를 가진 이 욕조가 대표적인 예이다.

금속의 견고함을 가진 매력적인 이 욕조는 그 자체만으로 욕실을 압도한다. 거친 느낌을 살리기 위해, 불규칙한 표면처리를 한 것이 특징인데, 그로 인해 독특하면서 애기치 않은 우아한 멋이 느껴진다.

세월의 흔적을 지우지 않고 새로운 것과 접목시켜 독특한 느낌을 주는 러스틱 스타일로 개성 있는 욕실을 연출해 보는 것은 어떨까?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으신가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