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ZZLE BEDDING: jumine의  침실

아이 방 인테리어의 시작점- 수납 아이디어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세련되고 시크한 스타일을 유지하던 집도 아이가 태어나면 상황이달라지기 마련이다. 많은 장난감과 책들, 그리고 작고 아기자기한 아이 물건은,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집을 어지럽히고 산만하게 만드는 주범이다. 다양하고 크기가 작으며 개수가 많기 때문에 작고 세세하게, 그리고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수납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아이 방 수납공간을 위해서는 세 가지에 유의해야 한다. 첫째, 아이 물건에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도록 하자. 물건과 수납공간의 사이즈가 서로 맞아야 효율적인 정리정돈이 가능하다. 둘째, 개폐가 쉽거나 오픈되어 쉽게 여닫을 수 있는 제품이 편리하다. 아이 물건은 하루에도 여러 번 꺼내고 정리하는 것을 반복하기 때문이다. 셋째. 아이 방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활용하자. 부모가 꾸미지만 아이를 위한 공간이다. 부모보다는 아이 취향을 위주로, 밝은 색과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위 세 가지 팁을 숙지했다면, 백문이 불여일견. 국내외 전문가들의 센스있는 아이 방 수납 아이디어들을 사진과 함께 살펴보자.

침대 밑 공간 활용

PUZZLE BEDDING: jumine의  침실
jumine

PUZZLE BEDDING

jumine

침대 밑 남는 공간을 방치할 경우 물건들이 들어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작은 사이즈의 물건이나 장난감, 공 등이 많은 아이 방은더욱 심각하기 마련이다. 자주 청소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일이기 때문에 아이 방을 꾸미고 관리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골칫덩어리가 아닐 수 없다. 

이 아이 침대는 바닥과 침대 사이 공간에 두 칸의 서랍장을 넣어 침대 밑을 막는 동시에 수납공간을 늘렸다. 작은 사이즈의 아이 침대이기 때문에 서랍 역시 너무 깊거나 넓지 않아 아이 물건을 수납하기에 적당하다. 아이가 혼자 여닫기에도 적당한 위치와 사이즈이기때문에 취침 전 스스로 방 정리를 하는 습관을 들이기에도 좋은 아이디어다.

침대 위와 주변 공간

ABHP ARQUITETURA의  아이방
ABHP ARQUITETURA

dormitório infantil, quartinho de bebê

ABHP ARQUITETURA

침대 밑뿐 아니라 침대 위도 유용한 수납공간이 된다. 주로 누워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정면으로 돌출되어도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아이가 밟고 올라갈 수 있으므로 높아도 직접 물건을 꺼내고 정리하는 데 무리가 없다. 컬러풀한 색감으로 판타스틱한 느낌을 주는 이 수납장은, 넓지만 작게 나누어져 있어서 정리정돈이 효율적이다. 침대와 수납장 사이에는 작은 물건을 위해 작은 선반을 설치하고, 침대 안쪽에는 납작한 판을 덧대 책을 꽂아 놓을 수 있도록 했다. 침대를 중심으로 모든 공간을 빈틈없이 활용하는 알뜰한 수납 아이디어다.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수납 공간

PUZZLE BEDDING: jumine의  침실
jumine

PUZZLE BEDDING

jumine

아이 방의 가장 큰 특징은 수납하는 물건이 성인 공간보다 훨씬 다양하고 개수가 많다는 것이다. 장난감은 물론, 옷이나 기타 잡화도 종류가 많으며 이불 등도 여분이 많이 필요하다. 모든 것이 크기가작아서 정리도, 찾기도 쉽지 않은 일이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수납공간이 필요하다. 사진 속 아이 방은 아이용 옷장은 두 타입으로 나누고 서랍장은 다섯 가지 다른 사이즈로 구성했다. 칸이 나뉜 넓은 선반은 장난감과 책을 정리하기에 유용한 아이템이다. 심플한 공간 디자인에 블루와 화이트를 매치해 감각적인 모던 스타일을 연출하고, 다양한 형태와 사이즈의 수납장을 활용해 실용성도 살렸다.

이층 침대 계단

​DOUBLE LINE BEDDING: jumine의  침실
jumine

​DOUBLE LINE BEDDING

jumine

형제자매가 있는 경우에 '내 것'이라는 개념이 생기기 시작하면 각자의 물건을 분리해 주어야 다툼이 생기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두 아이가 한방을 쓰는 경우는 더 많고 세세한 수납공간이 필요하다. 

두 아이를 위한 이층 침대는 침대 밑을 사용할 수 없고, 위도 너무 높아지기 때문에 수납공간으로 쓰지 못한다. 침대 밑과 아래를 포기한 이 공간은 옆으로 눈을 돌렸다. 이층 침대에 꼭 필요한 계단 자체를 수납장으로 만들어, 계단 디딤판은 서랍으로 옆면은 책장으로 이중 활용했다. 앙증맞은 디자인에 따뜻한 느낌의 베이지와 옐로우 컬러를 사용해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는 아이 방 인테리어다.

유아를 위한 수납 아이디어

유아를 위한 방은 어린이 방과는 또 다르다. 아직 제대로 몸을 가누거나 본격적으로 장난감을 가지고 노는 시기가 아니므로, 수납은 아이가 아닌 부모 위주로 구성된다. 아이가 물건을 어지르고 망가트리는 것을 막기 위해 선반은 아이 손이 닿지 않는 위로 배치하는 것이 좋다. 기저귀 갈이대가 있는 이 유아 방은, 아이가 필요한 물건 대부분을 기저귀 갈이대 밑부분에 있는 수납장에 정리하게 된다. 유아의 경우 기저귀를 갈고 옷을 갈아 입히는 것이 수납과 관련된 대부분의 일과이기 때문에 이 가구 하나만으로도 실질적인 수납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