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object architects의  침실

침실, 컬러를 담다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아늑하고 개인적인 공간인 침실을 새롭게 꾸미고자 할 때에 색상과 인테리어 컨셉으로 고민을 한다면 유행을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취향을 차분히 생각해보자. 남들에게 오픈 하거나 공유하는 대신 오롯이 나를 내려놓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공간인 침실은 무엇보다 편안함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상을 주제로 소품과 가구들을 조화롭게 꾸며 놓는다면 가장 나다운 공간이 될 것이다.

어떠한 방식으로 메인 색상을 돋보이게 꾸며야 할지 망설여 진다면 오늘 소개되는 침실의 데코레이션과 인테리어 방식을 참고해 보자. 생각보다 침실에 사용되는 소품과 색상이 다양하다는 것을 말해주는 다양한 예시들을 통하여 팁을 얻고, 이를 통해 색다른 아이템으로 감각적인 나만의 침실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호텔같은 화이트 인테리어

대부분의 호텔의 침실은 심플하고 깨끗한 화이트 컨셉으로 침실을 꾸며놓았다. 부드러운 촉감의 순백의 패브릭으로 준비된 침대 시트는 마음을 평안하게 해주며 구름 속에 누워있는 듯한 안락함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일반 가정집에서도 실패 없는 안전한 인테리어를 위해 많은 이들이 하얀색이 가득한 침실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화이트만으로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하자.

사진 속의 침실은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침실이다. 가구와 침대 커버, 침대의 커튼까지 모두 하얀색이지만 훨씬 새로운 느낌이다. 그 이유는 낡은 듯한 매력이 있는 곡선의 장식이 돋보이는 가구와 조명과 거울 같은 소품이 각각 개성 있는 소재와 디자인을 선보이기 때문이다. 벽 장식도 천장에서 이어지는 상단에는 일반 페인트를 칠하고 하단에는 나무 소재를 이용하였으며 이는 메탈 소재의 침대 프레임과 대조되어 독특한 매력이 돋보인다.

포인트 블루

homify의  침실

공간의 주제가 되는 색상을 선택하였으나 하나의 색상이 너무 과하게 침실을 차지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가구나 소품을 사용해보자. 사진 속의 침실에서는 침대 머리맡에 걸려있는 파랑이 돋보이는 커다란 미술 작품과 침대 시트가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궁합을 보여주고 있다. 제한된 공간의 아늑한 침실에는 침대와 사이드 테이블 이외의 다른 가구는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에 색상이 들어간 가구를 이용하기에는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그럴 때에는 패브릭 소재나 조명, 액자와 같은 주변 소품으로 나만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화려한 블랙

블랙이 가득한 침실이 너무 어둡지 않을까 걱정 된다면 조명을 이용하여 실내를 밝게 유지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특히 모던함의 대명사인 검정색상은 도심의 아파트에 잘 어울리며 더욱 현대적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실내를 완성한다. 이에 맞추어 조명도 심플하고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선택하여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사진 속의 침실에서는 가구를 따라 가장자리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화려하면서도 간결한 아름다움이 돋보인다. 침대는 마치 공연장의 무대 플랫폼처럼 방 한 가운데에 자리잡고 있으며 머리맡의 임팩트가 강한 도시풍경의 미술 작품이 방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설명해 주는 듯 하다.

열대 초록이 가득한 침실

General Assembly 의  침실
General Assembly

Vinegar Hill Apartment

General Assembly

직선의 느낌이 강한 블랙 메탈 프레임의 침대가 방안을 가득히 채우고 있는 침실이다. 독특한 침대 디자인보다 더욱 눈에 띄는 것은 화려한 일러스트레이션이 담긴 초록색 벽지이다. 커다란 창문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은 고층의 아파트가 많은 지역에 높은 층에 위치한 침실이라는 것을 설명해 주고 있지만, 화려한 숲을 떠올리게 하는 벽지가 아파트의 삭막함을 잊게 해준다. 방안의 한 면을 과감하게 컬러풀한 색상의 벽지로 장식한다면 공간 전체가 쾌활한 느낌으로 가득 찰 것이다. 벽지에 사용된 여러 색상 중 가장 어두운 톤의 색상으로 천장을 칠하여 벽지와 연결 된 느낌으로 통일감을 주고 있다.

작지만 정열적인 소품

HOME feeling의  침실
HOME feeling

Vaste chambre dans un esprit loft New Yorkais

HOME feeling

매력적인 붉은 색이 방의 곳곳을 차지하고 있다. 천장과 벽면, 침대시트까지 모두 하얀색으로 깔끔한 배경을 만들어 주고 빨간색의 소품들이 적절히 배치되어 자연스러우면서도 감각적인 침실이 되었다. 자세히 살펴보면 스툴과 소파, 벽면의 수납장, 카펫의 무늬와 침대 위의 쿠션까지 동일한 빨강색을 지니고 있지만 단 하나 겹치는 아이템이 없다. 소중한 공간인 만큼 하나 하나 신경 써서 선택하고 배치한 정성 어린 마음이 가득 담긴 공간이다.

사랑스러운 파스텔컬러

파스텔 색상의 특징은 여러 색이 함께 하면 할수록 더욱 사랑스러워진다는 점이 아닐까? 사진 속의 침실은 3가지 색상이 동시에 사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더 없이 차분한 느낌이다. 특히 밝은 녹색 쿠션의 알록달록한 무늬와 침대 헤드의 회색 패브릭에 그려진 그림은 서로 공통되는 요소가 전혀 없음에도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이렇게 다른 요소를 섞어 놓아도 자연스러운 듯이 하모니를 이루는 것이 파스텔컬러의 매력이다. 침대 머리맡에 그려진 새 장 일러스트레이션 컨셉에 맞추어 천장에 하얀색의 새 장 소품을 걸어 놓은 위트가 돋보인다.

이국적인 스카이 블루

MIODESIGN의  침실
MIODESIGN

Спальня

MIODESIGN

침실에 있는 붙박이 장의 문을 나무 블라인드로 하여 이국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햇빛이 강한 지중해 지역 주택의 창문에서 많이 보이는 블라인드 디자인에 시원한 스카이 블루 색상을 칠하였다. 같은 색상의 침대 시트와 쿠션을 이용하여 푸른색이 공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처럼, 침실의 메인 색상을 정한 후 소품과 더불어 가장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침대 시트를 같은 색상으로 맞추는 것이 컬러가 담긴 침실로 꾸미는 가장 손쉬운 방법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