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초로 무성했던 황무지의 대변신! 아름답고 혁신적인 현대 건축물이 세워지다

Seulki Jo Seulki Jo
Recuperação e ampliação Vila Chã - Amarante, Bárbara abreu Arquitetos Bárbara abreu Arquitetos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우리는 건축가 BÁRBARA ABREU ARQUITETOS가 포르투갈 북부에 건축한 혁신적인 건축물을 살펴보려고 한다. 이 건축물은 푸른 정원과 대형 수영장, 그리고 밝고 넓은 실내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혁신적인 소재와 건설 기술을 사용하여 현대적이고 쾌적한 생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건축물의 외관만 봤을 때에는, 건축물이 지어지기 이전의 모습을 상상하기 어렵다. 그러나 건축물이 지어지기 전의 건축 부지는 부서진 집터만 남아 있어 온갖 잡초가 무성한 공간이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잡초로 무성했던 황무지 같은 공간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그리고 새로 지어진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함께 감상해 보자.

1. 변화 전: 잡초만 무성하게 자라고 있던 집터

공포 영화 속 한 장면 같은 이곳이 바로 오늘 소개할 건축물이 지어질 건축 부지이다. 이곳은 이미 잡초와 이끼가 무성하게 자라 폐허와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다. 하지만 돌 벽을 허물고 집터를 닦고 나니, 하얀 도화지와 같은 광활한 공간이 펼쳐졌다. 그리고 그 후에는 이전의 모습이 기억나지 않을 정도로 멋지고 혁신적인 건축물이 지어졌다. 과연 이 건축물을 설계한 건축가는 폐허와 같던 부지를 현대적인 주택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어떤 마법을 부렸을까?

2. 변화 후: 기하학적으로 아름답고 현대적인 외관

새로 건축된 건물은 두 가지 형태로 건축되었다. 한 채는 단일 층으로 구성되었고, 다른 한 채는 이층으로 구성되었다. 이 두 가지 형태의 주택은 서로 용도로 사용되었는데, 일층으로 구성된 건물은 별장이나 게스트 하우스와 같은 역할을 했고, 이층으로 구성된 건물은 평소 생활하는 공간으로 사용되었다. 또한, 단층 건물은 수영장, 정원과 융합되어 지어진 반면, 이층 건물은 외부와의 조화보다는 실내에 더 집중한 형태로 지어졌다.

3. 변화 후: 다양한 건축 자재가 조합된 건물

사진이 찍힌 뷰에서 건축물을 살펴보면, 두 건축물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우선, 이 두 주택의 공통점은 주택의 좌측 모서리가 우측에 비해 높이 설계되어 사선으로 떨어진다는 점이다. 그리고 차이점은 이 건물을 짓기 위해 서로 다른 건축 디자인과 재료가 활용되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단층 건물은 흰색, 검은색, 그리고 회색을 사용하여 심플하고 세련되게 설계한 반면, 이층 건물은 옅은 갈색 톤의 돌을 마감재로 사용함으로써 러스틱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렇다면 실내는 어떻게 설계되었을까? 이제부터는 실내 공간을 하나씩 살펴볼 차례이다.

4. 변화 후: 합리적인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부엌

주방과 식당을 하나로 연결함으로써 가족과의 대화가 원활한 공간을 확보했다. 이 두 공간을 연결하는 것의 또 다른 장점은, 가족 구성원이 요리와 식사를 다 함께 할 수 있는 여건이 제공되기 때문에 가족들 간의 관계가 더 단란하고 돈독해질 수 있다는 것! 

주방 내부는 꼭 필요한 물품만 배치하고, 필요하지 않은 물품을 배치하지 않음으로써 실용적인 미니멀 스타일로 장식했다. 그리고 아이보리색의 주방 캐비닛과 우아한 나뭇결의 목재 계단을 자연스럽게 연결하여, 두 공간이 이질감 없이 스무드하게 이어지며 실내 공간을 포근하게 감싼다.

5. 변화 후: 높은 천장 때문에 채광이 밝은 실내

이 집의 천장이 높게 설계되었을 뿐만 아니라 한쪽 벽 전체에 대형 슬라이딩 유리창 설치되어 있어 실내가 자연 채광으로 가득하다. 이처럼 천장의 높이를 조절하거나 창의 크기를 조절하면 실내로 들어오는 빛의 정도를 조율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리고 벽의 대부분은 화이트 페인트로 칠해진 콘크리트 벽이지만, 일부는 거친 질감이 살아있는 돌을 부착함으로써 목가적인 분위기를 발산했다. 또한, 지푸라기를 엮어 만든 전등 갓도 목가적인 요소로 사용되었다.

6. 변화 후: 자연에서 따온 내추럴한 건축 자재

방금 전에 살펴보았던 공간과 같이, 목재 계단이 설치된 벽 쪽에도 거친 질감이 가득한 돌이 부착되어 있다. 이러한 목재와 돌 벽은 모두 자연에서 얻은 건자재이기 때문에 함께 배치함으로써 내추럴한 느낌을 배가시키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만약 어린아이가 함께 거주하는 주택이라면, 거친 질감의 자재는 아이에게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7. 변화 후: 신체 활동을 촉진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의 계단

기존의 계단과는 달리, 이 계단의 층은 서로 다른 높이로 엇갈려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계단을 오르내릴 때는 자신이 평소에 계단을 사용할 때와는 다른 신체 부위를 사용하게 되고, 결과적으로 평소 안 쓰던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또한, 층이 엇갈린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특별한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하지만 이러한 스타일의 계단은 거친 돌을 설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린아이가 사용하기엔 위험할 수 있으므로 어린아이와 함께 거주하는 경우엔 추천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유니크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찾고 있는 경우, 여기를 클릭하자: 실용적인 디자인: 유니크한 욕실을 위한 10가지 새로운 아이디어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