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결해서 아름답다. 따라 하고 싶은 심플 디자인의 공간 14

Jihyun Hwang Jihyun Hwang
三俣の家, 桑原茂建築設計事務所 / Shigeru Kuwahara Architects 桑原茂建築設計事務所 / Shigeru Kuwahara Architects 미니멀리스트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간결하게, 최소한으로 채운 공간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물론 사람의 취향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복잡하고 물건이 많은 사회에서 반대의 길을 걷고 있는 듯한 디자인이 많은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고 있음은 분명하다. 

오늘은 새롭게 내 방을 꾸밀 계획을 하고 있거나 실내 인테리어를 과감하게 줄여보고 싶은 계획을 어렴풋이 가진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법한 공간들을 모아봤다. 심플해서 화사하고, 화려하지 않아서 아름다운 디자인의 방들을 지금부터 살펴보자.

1. 침실과 실내 욕실 아이디어: 로프트 스타일

벨기에의 건축 회사 ADN ARCHITECTURES 에서 선보인 로프트 침실과 실내 욕실 공간이다. 본래 공장이나 창고였던 공간의 매력을 그대로 살린 높은 천장이 인상적이다. 천장, 바닥, 벽은 물론이고, 침구류, 문에 이르기까지 모두 흰색으로 맞췄다. 장식적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였지만, 적절한 포인트로 심심하지 않게 마감했다.

2. 욕실 아이디어: 벽돌을 연상시키는 타일로 세련된 포인트

호주의 건축 회사 MODSCAPE PTY LTD 에서 연출한 욕실이다. 벽돌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타일로 욕실 전체의 벽면을 마감했다. 다만 흰색의 타일이기 때문에 일반 벽돌이 주는 느낌과는 또 다르다. 전체적으로 인더스트리얼한 분위기를 풍기면서도 미니멀한 감각이 공존해 더욱 흥미롭다. 

3. 거실 아이디어: 벽난로/가벽으로 실내 영역을 분리

독일의 건축 회사 SKANDELLA ARCHITEKTUR INNENARCHITEKTUR 에서 선보인 거실이다. 하나의 열린 실내 공간을 가벽을 활용해 두 개의 공간으로 분리하고 있다. 가벽의 일부는 벽난로와 장작을 수납할 수 있게 해둬 기능성을 높였다. 흰색과 검은색 그리고 햇볕이 만들어내는 음영으로 완성된 공간이다.

4. 주방과 다이닝 룸 아이디어: 밝은색의 목재와 햇살

Minimalist White Kitchen with Warm Accents homify 미니멀리스트 주방 솔리드 우드 멀티 컬러 oak worktop,oak cabinets,flat panel,j handle,Farrow & Ball,all white,tile splashback,island,hanging pendant lights,breakfast bar,stools,range cooker,floating shelf

밝고 자연의 화사함이 깃든 이 주방과 다이닝 룸은 영국의 부엌 제조업체 SUSTAINABLE KITCHENS 에서 선보였다. 흰색에 밝은색의 목재로 포인트를 준 공간에 풍부한 햇살이 들어올 수 있게 설계했다. 덕분에 환하고 밝은 느낌이 강하다. 그런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것은 곳곳에 둔 작은 식물들로 자연의 따스함이 물씬 느껴진다.

5. 욕실 아이디어: 흰색과 회색의 간결한 조화

앞서 살펴봤던 욕실과 비슷한 점을 찾는다면 이 욕실에서도 벽돌을 연상시키는 모양의 타일을 사용했다는 점이다. 다만 이 욕실의 벽면 타일을 옅은 회색이며, 회색이라 해도 밝은 느낌을 안고 있어 흰색과의 조화가 상당히 부드럽다는 점이 독특하다.

6. 거실 아이디어: 창의력 넘치는 공간 디자인

공간 전체의 천장 높이가 일률적이지 않아 흥미로운 거실 공간이다. 보통 창의력이 넘치는 공간이라고 하면 굉장히 화려하거나 굉장히 색다른 공간을 떠올리기 쉽지만, 이 공간을 선보인 건축가가 제시한 방법은 조금 다르다. 그는 가장 단순한 것으로부터 창의력 넘치는 공간 분위기를 주도하고 싶어 했다. 거실은 단아한 느낌으로 공간을 정리했고,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공간의 천장을 높여 단순하지만 색다른 공간의 느낌으로 마감했다. 2층 복도를 따라 해먹을 설치한 점도 재미있다.

7. 침실 아이디어: 아늑한 공간을 목표로

침실을 구성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보다도 편안하게 잠을 깊이 잘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는 점이다. 브라질의 건축 회사 Kali Arquitetura 에서 선보인 이 침실은 단순해서 아름답고, 단순해서 편안하다. 햇볕이 잘 드는 자리에 침대를 두었고, 반대쪽으로는 침실에 필요한 수납장을 놓았다. 전체적으로 중립적인 색상을 선택해 햇볕과 어우러지는 분위기가 무척 아늑하다.

8. 거실이나 다이닝 룸 아이디어: 비슷한 아이템의 조합

단순하다는 것은 종종 지루하거나 심심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절대 잊어서는 안 되는 사실이 있다면 단순한 것들이 모이고 모여서 복잡한 디자인이 만들어지는 것이며 때로는 복잡하지 않아서 아름다운 것들도 분명 많다는 점이다. 바닥에 사용한 나무를 중심으로 수납장에도 나무를 활용하고, 벽면과 같은 흰색을 수납장과 의자에 혼용해 전체적으로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한 모습이다.

9. 욕실 아이디어: 콘크리트와 나무의 만남

사진 속 욕실은 독일의 실내 건축 회사 BRITTA WEISSER INNENARCHITEKTUR 에서 연출했으며 욕조와 세면 공간 그리고 그 중간에 창문을 둔 단순한 구조로 설계됐다. 단순한 구성이지만 특이한 느낌이 드는 데는 공간 전체에 사용된 노출 콘크리트 덕분이다. 곳곳에 나무를 활용해 온기를 담은 욕실로 완성됐다.

10. 침실 아이디어: 땅을 닮은 공간 분위기

독일의 가구 및 액세서리 회사 MÖBEL RÖTHING 에서는 땅을 닮은 공간을 연출하는 데 주력했다. 바닥에서부터 침대까지 나무를 닮은 느낌의 공간에 흙을 닮은 색의 러그를 바닥 일부에 깔아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벽면도 심심하지 않게 검은색 프레임의 액자로 곳곳을 채웠으며 전체적으로 햇살이 가득 들어와 화사하다.

11. 거실 아이디어: 벽화 그리기

Girl Pixers 미니멀리스트 거실 girl,sketch,wall mural,black&white,wallpaper

영국의 실내 장식 &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PIXERS 에서는 보다 간단한 방법을 제안한다. 바로 벽화다. 이때 주의할 점은 벽화가 주가 되어야 하므로, 전체 공간의 색을 줄이고 가구나 전체적으로 구조도 단순하게 압축할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공간이 단순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직접 그리기 어렵다면 스티커 형태의 그림을 붙이는 방법도 있다. 

12. 아이 방 아이디어: 단순한 것의 반복

Little Friends Pixers 미니멀리스트 아이방 wall mural,wallpaper,kid,child,animals,drawing

아이 방을 꾸미려고 할 때면 넘쳐나는 의욕으로 이것저것 좋아 보이는 것들을 모두 사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하지만 물건이 너무 많거나 장식이 너무 많으면 오히려 아이의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아이 방을 꾸밀 때도 단순한 것이 중요하다.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느낌의 그림이 그려진 벽지나 반복되는 패턴이나 색감의 소품으로 어수선하지 않게 연출하는 게 좋다.

13. 주방 아이디어: 완벽한 대비로 이뤄낸 단순함

흰색과 검은색의 대비는 선명하지만 사람에 따라 너무 강렬하게 느끼는 사람도 있다.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의 대비를 원한다면 사진 속 주방처럼 회색을 흰색의 대비색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어떨까. 프랑스의 실내 건축 회사 ÉTOILE ARCHITECTURE INTÉRIEURE 에서 선보인 이 주방은 옅은 목제 공간 안에 흰색과 회색의 부드러운 대비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14. 다이닝 룸 아이디어: 특별한 것 없지만, 편안해서 좋은 공간

거실과 이어진 열린 구조에 베란다와 창문을 통해 외부와의 시야도 열었다. 아파트 실내 공간으로 특별하게 눈에 띄는 장식적인 요소나 색감은 없지만, 그래서 더 편안하고 단아한 느낌이다. 오로지 공간의 재질, 햇볕만 눈에 들어오는 편안한 실내 공간이다.

또 다른 인테리어 팁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독특하며 참신한 수납공간 아이디어 7가지를 살펴볼 수 있다.

기사 잘 보셨나요? 소중한 의견을 리뷰로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