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만점의 이동 가능한 주방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살랑살랑 불어오는 따듯한 햇살 속에 친구들과 가족들과 야외로 소풍을 가고 캠핑을 하며 바베큐를 즐기는 계절, 봄이 왔다. 야외에서 하는 식사는 평소 집에서 먹는 같은 음식을 요리해도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음식을 하기위해 이것저것 챙기다 보면 끝도 없이 늘어나는 짐, 요리하기 불편한 동선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해주는 이동식 주방이 있다면 어떨까… , 

야외에서도 집안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디자이너들의 제품을 소개한다.

아이디어 주방

독일 베를린에서 활동 중인 산업 디자이너 Dirk Biotto가 만든 주방, CHOPCHOP이다. 두 개의 이동 가능한 모듈이 합쳐져 거의 모든 기능을 담은 하나의 주방으로 완성된다. 한쪽에서는 재료를 씻고 다른 한쪽에서는 재료를 다듬고 준비할 수 있는 작업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음식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이 한 곳에 집중되어 있어 실용적이면서 편리하다.

싱크대

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연결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호스식 수도꼭지와 깜찍한 싱크대이다. 원래 가정용 싱크대보다 작긴 하지만 필요한 기능은 제대로 갖춘 모습이다.

편리한 기능

일반 주방처럼 넓지 않은 조리대에서 채소를 다듬고 손질하는 불편함을 덜기 위해 채소 스라이서를 탑재하였다. 슬라이서는 손으로 잡고 썰 때보다 힘이 덜 들며 서랍식 구조는 주변이 지저분해지는 것을 최소화해준다.

깜직한 수납

또한, 야채, 빵 등을 조리하기 위해 자르고 남은 부분을 담아두는 저장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요리하다 보면 걸리적거리기도 하고 의도치 않게 쳐서 바닥에 떨어뜨리기도 했던 디자이너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간이다.

부릉 부릉

MoMAng의  정원
MoMAng

QCina

MoMAng

실내에서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야외에서는 완벽한 주방으로 독특한 외관의 주방은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MOMANG의 아이디어이다. 필요에 따라 소형 가스통도 설치할 수 있으며 집 안에서처럼 도마, 국자 등의 요리 기구들을 걸어둘 수 있어 위생적이면서 마치 집 안의주방 같은 연출이 재미있다.

헤쳐 모여!

MoMAng의  정원
MoMAng

QCina

MoMAng

상업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이 주방은 페스티벌이 있는 곳이라면 딱 알맞은 용도와 크기이다. 나사 하나부터 몸체까지 모든 부품은 분리, 해체되는 조립식 주방이므로 설치와 이동이 더욱 간편한 아이템이다.

봄을 맞아 주방을 단장하는 중이라면, 상큼한 녹색으로 컬러링한 주방 아이디어를 여기를 누르면 볼 수 있다. 

기사의 어떤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