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적인 분위기의 보라색 배드룸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침실은 거실과 다이닝 룸과는 달리 지극히 개인적이고 비밀스러운 공간이다. 개인의 취향이 가장 강렬하게 반영되는 공간이며, 가장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으로 집안의 가장 안쪽에 위치한다. 

숙면을 취하는 장소인 만큼, 침실은 지나치게 밝은 조명이나 색을 피하는 것이 좋다. 침실을 로맨틱하고 환상적인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다면, 보라색 색상의 가구나 소품을 눈여겨보자. 보라색이 가지는 ‘몽환적’인 성격이 침실을 더욱 환상적으로 연출시켜 줄 것이다.

보라색의 성격

여러 나라에서 보라색에 대한 다양한 정서와 의미를 가진다. 일반적으로 보라색은 우아함과 고귀함 혹은 죽음이나 꿈과 관련되어 있기도 하다.   

광학적인 측면에서 얘기할 때,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는 색인 가시광선은  380~780nm(nanometer) 범위 안의 파장을 갖는다. 보라색은 이 중  대략 380~425nm의 범위에 있는 색으로, 우리가 볼 수 있는 색 중에 가장 낮은 파장을 가진다. 

물론, 보라색을 단순히 하나의 색으로 정의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우리나라 단어에도 청자색,  자주색과 같이 보라색을 가르키는  두 개 이상의 단어가 있으며, 영어에서도 Purple과 Violet 그리고 Lila 사이에 미묘한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보라색의 귀족적 성격

보라색이 고귀함이나 초현실적 의미를 갖게 된 것은 상당히 오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자연적으로 보라색 염료는 만드는 것은 상당한 금액과 노력이 필요한 일이었다. 귀하게 만들어진 보라색 염료는 엄청난 가치를 가졌으며 이 기술은 외부에 노출 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되었다.   

로마 시대에는 왕과 귀족만이 보라색의 옷을 입을 수 있었고, 네로 황제는 자신 이외에 다른 사람이 보라색의 의상을 입는 것을 법으로 금지했다고 한다. 이후에도 보라색은 오랜 시간 특권 계층의 색으로 사용되었으며, 지금의 영국의 왕실의 상징색 역시 보라색이다. 또한, 보라색은 누구에게나 허락되지 않는 귀한 색이기 때문에 종교적인 의미를 갖기도 한다.

침실과 조명

보라색은 그 귀족적인 성격 때문에 화려한 장식과 로맨틱한 무늬와 조화를 잘 이룬다. 따라서 장식이 많은 고전적인 가구와 매치시키면 더욱 럭셔리하고 화려한 침실을 연출할 수 있다. 

침실은 잠을 자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때때로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보거나 대화를 나누는 공간이기때문에, 다양한 조명이 필요하다. 침대의 헤드 보드에 독서를 위한 브래킷 조명을 달거나 무드등을 이용해 상황에 맞는 조명을 곳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이 보라색의 배드룸에는 우아한 느낌의 샹들리에가 가구와 어울리며 방의 분위기를 더욱 로맨틱하게 연출한다.

실용성을 살린 침실

보라색이 고전적인 가구와 훌륭한 매치를 이루지만 모던한 라인의 가구를 꼭 피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보라색과 무채색의 조화만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의 침실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장식을 줄여 모던함을 강조할 수 있다.

실용적인 느낌의 이 침실에서도 베드 벤치를 이용해 고전적 가구에서 볼 수 있는 배치를 볼 수 있으며, 캐주얼하면서도 차분하고 정돈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어 공간에 특별함을 더했다. 

보라색의 신비감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의  침실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

Кинотеатр-будуар. Tony House. Проект для передачи Школа Ремонта.

Tony House Interior Design & Decoration

보라색이 주는 특별한 신비감 때문에 보라색으로 스타일링 된 침실은 더욱 환상적인 느낌을 준다. 벨벳이나 실크 소재의 고급 패브릭 제품과 보라색을 적절히 섞어 스타일링 한다면, 더욱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살릴 수 있다.

로맨틱한 침실에서 빼놓을 수 없는 캐노피 침대와 보라색 커튼을 이용한 연출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캐주얼한 느낌의 보라색 침실

보라색이 주는 무게감이나 화려한 연출이 식상하다면 더욱 캐주얼한 공간을 만나보자. 사진의 멕시코  GRUPOARQUITECTURA 스타일링은 자유로우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침실을 연출하고 있다.

보라색은 남성성을 상징하는 파랑색과 여성성을 상징하는 빨강색을 혼합하여 만들어 지는 색으로, 중립적이고 중성적인 이미지를 갖는다. 이는 자유로움과 모던함을 상징하기도 하는데, 지나치게 화려하지 않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컬러이다.

또 다른 아이디어의 컬러를 담은 침실 스타일링은 여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으신가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