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매스가 겹처 이루는 동화 같은 전경 | 호미파이 & homify | 호미파이 & homify
Error: Cannot find module './CookieBanner' at eval (webpack:///./app/assets/javascripts/webpack/react-components_lazy_^\.\/.*$_namespace_object?:2982:12) at at process._tickCallback (internal/process/next_tick.js:189:7) at Function.Module.runMain (module.js:696:11) at startup (bootstrap_node.js:204:16) at bootstrap_node.js:625:3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쌍둥이 매스가 겹처 이루는 동화 같은 전경

Su Han – homify Su Han – homify
에클레틱 주택 by Boks architectuur 에클레틱 (Eclectic)
Loading admin actions …

초록 전경에 둘러싸인 곳에 뾰족한 박공지붕 두 쌍, 동화 같은 집 한 채를 소개한다. 클래식함과 모던한 요소를 동시에 갖춘 집으로, 건축과 인테리어에서 가장 신경 쓴 부분은 균형과 조화였다. 서로 다른 마감재가 외관에 어떻게 어우러져 있는지, 인테리어에서는 크고 작은 소품들이 어떤 방식으로 조화를 이루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보면 좋은 주택이다. 네덜란드의 한적한 시골에 놓인 주택으로, 이 지역 건축가 Boks Architectuur쌍둥이 매스 의 도움을 받아 세워졌다.

쌍둥이 매스

햇살이 밝게 내리쬐는 날에 바라본 주택의 파사드. 이 신축주택은 두 개의 뾰족한 박공지붕을 지녀, 주위의 여러 집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뚜렷이 드러낸다. 전통적인 이미지를 상기시키는 클래식 스타일의 지붕 디자인이 이 주택의 가장 큰 포인트다.

흔히 관찰할 수 있는 집들과는 달리 이 주택은 두 개의 매스로 구성되었는데, 두 매스는 쌍둥이처럼 서로를 똑 닮아있다. 트레이드마크인 박공지붕부터 전면 유리와 목재가 이루는 바둑판 패턴까지 비슷해서, 마치 '복사-붙여넣기'를 한 것처럼 유쾌한 외관이 탄생했다. 파사드 전체가 유리로 덮여 있어 화사한 내부 인테리어를 연상하게 하는 외관이다.

모던한 인테리어

내부의 중심은 클래식한 외부와는 대조적으로 상당히 모던하다. 사진 속 거실에서 단연 눈에 띄는 벽난로 역시 현대적으로 디자인되었다. 벽 모서리를 디스플레이 장치로 삼아 자리한 벽난로가 인테리어의 감각을 높여준다. 벽과 바닥, 천장, 그리고 일체형 수납공간이 모두 화이트 컬러로 뒷받침해주고 있어 벽난로의 따스함이 강조되는 모습. 바로 아래 수납공간에는 아담한 벽난로 사이즈에 꼭 맞는 장작을 배치하였다. 이는 벽난로 특유의 무드를 살려주며 인테리어 요소로도 손색이 없다.

믹스앤매치

다이닝 룸에 들어서면 조금 더 다채로운 전경이 반겨준다. 가구와 오브제가 다양한 스타일과 형태로 믹스앤매치된 모습이 흥미롭다. 색상도 모양도, 질감도 제각각이지만 서로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창조해냈다. 

눈에 띄는 화려한 색상은 자제하고 톤 다운된 컬러들로 강약을 조절한 것이자, 조화의 비결. 새하얀 기본 인테리어 또한 이들을 서로 어우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준다. 컨템포러리 스타일의 의자, 빈티지 펜던트 조명, 클래식 우드 테이블과 접시 디스플레이 등 많은 요소가 믹스매치 되었지만, 이질감 없이 차분하게 한 공간에 녹아들었다. 다양한 믹스앤매치 인테리어 감각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

깔끔한 주방

주방 또한 다양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목재 캐비닛과 미니멀한 선반, 모노톤의 가구 컬러가 전체적으로 아늑함을 안겨주는 주방이다. 가구는 특별한 디자인 없이 꼭 필요한 형태로만 이루어져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이로 인해 다채로운 컬러의 다양한 소품들이 진열되어 있어도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캐비닛과 선반을 적절한 비율로 갖춰, 먼지를 피하고 싶거나 공개하고 싶지 않은 소품은 캐비닛 안으로, 인테리어에 힘을 실어줄 오브제는 선반에 디스플레이 하는 재미가 쏠쏠한 주방이다. 조리대는 아일랜드 테이블에 마련하였고 주방 가전은 빌트인 처리되어 동선이 편리하다는 것 또한 이 주방의 장점.

쾌적한 욕실

화이트 인테리어는 욕실에서도 다시 한 번 빛을 발한다. 외관에서 살펴본 큼직한 전면 창이 욕실 공간 또한 덮어주고 있어 밝은 욕실이 연출될 수 있었다. 창의 프레임은 목재로 마감하여 입면뿐만 아니라 주택 내부에도 아늑한 분위기가 살아난다. 끼워진 유리는 반투명 소재라 생활의 프라이버시를 적절히 가려준다. 특히 외부의 시선이 닿지 않는 후방 매스 2층 안쪽에 자리한 욕실은 사생활 노출에 전혀 걱정이 없다. 목재 캐비닛과 미니멀한 세면볼, 수전 디자인 또한 편안한 욕실 분위기의 포인트 요소.

침실의 정원 뷰

후방 매스에 자리한 또 하나의 매력적인 공간, 안방을 마지막으로 살펴보자. 전통적인 박공지붕의 멋과 견줄 수 있는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갖춘 침실이다. 큼직하며 줄이 짧은 커다란 펜던트 등이 경사가 있는 천장에서 안정감을 잡아준다. 커다란 창은 침실을 화사하게 하는 중요한 요인이자, 도어로 변신해 언제든지 외부 공간과 연결해주는 소재. 푸른 정원의 뷰가 전면 창을 통해 침실에 가득 담기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모던스타일 주택 by Casas inHAUS 모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