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한 집에서 누리는 여유로운 삶

DEHomify DEHomify
Wee House Interior, The Wee House Company The Wee House Company 클래식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아담한 면적일지라도 나만의 개인 주택이 있다면 넓은 아파트 못지 않게 넉넉한 마음으로 생활이 가능할 것이다. 소형 주택이 각광받는 요즘, 상대적으로 넓은 집에 비해 유지와 관리도 수월하고 비용도 덜 드는 등 다양한 요소가 장점으로 꼽힌다. 주택난과 비용의 증가로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는 소형 주택으로 영국의 건축 사무소 더 위 하우스 컴퍼니의(The Wee HouseCompany)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단층으로 하나의 침실과 하나의 거실로 이루어진 소형 주택이다. 아담하지만 클래식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짙은 남색과 하얀색의 문 프레임이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ㄱ’자 모양으로 아담한 야외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공간도 만들었다. 2인용 티 테이블이 놓인 야외 공간은 타일을 이용하여 바닥을 마감하여 더욱 편리한 사용과 유지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주택 후면의 침실과 거실을 프렌치 스타일 창문으로 개방감을 확보하였다면 정면의 현관은 안정감을 주는 모습으로 디자인하였다. 아담한 입구이지만 이와 잘 어울리는 아기자기한 화분을 창가와 골목에 놓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후면 야외 공간까지 이어지는 바닥 타일로 주택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그림 같은 모습의 소형 주택이다.

간략한 실내 구조의 도면을 살펴보자. 현관을 들어서면 거실이 나오고 왼편으로는 주방과 욕실이 자리잡고 있다. 개인의 공간인 침실은 가장 안쪽에 위치하여 있으며 거실과 침실에 모두 프렌치 스타일의 커다란 창문을 설치하여 개방감을 높였다.

아담한 실내는 공간을 최대한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현관에 들어서면 빌트인 형식의 옷걸이를 설치하였다. 외투나 외출에 필요한 소품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덕분에 침실에는 작은 옷장으로도 수납이 충분히 가능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관을 통해 중문을 열면 거실과 연결된다.

상큼한 하늘색 주방이다. 아담한 공간을 넓게 보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밝은 색상으로 실내를 연출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화이트로 가득 채운 주방이 가장 무난하게 사용되는 인테리어이지만 조금 더 생기 있는 분위기로 연출하고 싶다면 사진과 같이 파스텔 색상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벽의 일부분만 색을 칠하거나 상하로 나누어 화이트와 조화를 이룬다면 답답하지 않게 실내를 색다르게 꾸밀 수 있다.

커다란 창문이 밝은 실내를 연출하는 아담한 거실이다. 크림색 벽면이 따뜻한 실내로 기본 분위기를 만들고 패브릭을 이용한 가구와 소품으로 아늑함을 더했다. 카펫과 쿠션과 함께 1인용 의자와 텔레비전을 놓을 수 있는 수납장으로 거실을 구성하였다. 벽면을 따라 설치된 선반에는 다양한 소품을 진열하여 책과 소품을 보관하고 진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방으로 창이 나있는 침실은 야외를 감상할 수 있어 면적과 상관없이 오픈된 느낌을 조성한다. 벽면과 가구 모두 화이트로 선택하여 실내가 더욱 밝고 넓게 보이도록 연출하였으며 짙은 블루 색상을 중심으로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창가의 커튼과 침대 패브릭을 같은 색상과 재질로 통일하여 깔끔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침실이다.

거실과 욕실이 이어지는 공간에 수납공간을 만들었다. 양문을 설치하여 평소에는 실내가 보이지 않도록 하였으며 선반을 이용하여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다. 실내 면적이 제한적인만큼 많은 가구를 놓기에 어려움이 있다. 이런 경우 가장 고민스러운 것은 수납공간의 확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사용하지 않는 모퉁이 공간을 실내 창고로 탄생시켰다.

상큼한 하늘색 욕실은 주방과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로 통일감을 주었다. 자리를 차지하는 면적이 적은 간결한 디자인의 세면대를 놓고 투명한 유리 박스의 샤워룸을 설치하였다. 욕실 소품을 높기 위해 이동이 가능한 선반을 선택하였다. 벽면 색상과 잘 어울리는 파란색의 선반은 바퀴가 달려있어 공간에 따라 손쉽게 이동시킬 수 있으며 시각적으로도 포인트를 주는 인테리어 소품이 도니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