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꾸미다가 마주치는 의외의 복병, 문 인테리어 20

Haewon Lee Haewon Lee
homify 실내 문
Loading admin actions …

집을 꾸민다는 것은 단순히 공간을 장식하고 가꾸는 것에 그치지 않는다. 사람이 살아가는 공간이기에 안전에 대한 부분부터 프라이버시 보호까지 여러 기능을 꼼꼼히 살펴 보아야 한다. 인테리어는 이렇듯 디자인과 기능을 함께 갖춰야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 있어 집을 구성하는데 빼놓을 수 없는 은 의외의 복병이 된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어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야 하며,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법한 의외의 복병인 문 인테리어를 오늘 homify에서 만나보자. 20가지의 문 인테리어는 어려웠던 당신의 숙제를 해결해줄 것이다.

1. 매끄러운 나무와 깔끔한 라인

첫 번째로 만나볼 문은 나무로 만든 전통적인 방식의 문이다. 하지만 나무를 이용했음에도 모던한 디자인을 가미해 감각적으로 스타일을 완성했다. 디자인은 간단하다. 깔끔한 라인을 이용해 직사각형의 모양을 정렬해 두었다.

2. 큰 유리창이 있는 소통의 문

homify 실내 문

문에 유리창이 크게 들어가면, 문을 닫아도 각각의 공간이 완전히 단절된 느낌이 들지 않는다. 공간의 소통을 원한다면, 문에 유리창을 꼭 넣어보자. 사진 속에 보이는 양쪽으로 열리는 문은 마치 다른 공간으로의 이동을 환영하는 것 같다. 

3. 완성도를 높인 하나의 프레임

문이라고 해서 단순히 벽에 달려 있는 하나의 부분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사진 속의 문처럼 완성도 높은 하나의 프레임처럼 문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 이 혁신적인 유리 문은 우리 집을 고급스러운 갤러리처럼 느껴지도록 만들 것이다. 

4. 다른 가구와 통일성 유지하기

문도 인테리어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가구나 벽과 같은 다른 부분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문의 디자인을 선택하기 어렵다면, 공간에 놓인 다른 가구를 먼저 둘러보자. 비슷한 디자인의 문을 선택하면, 인테리어 초보여도 실패할리 없다. 

5. 비슷한 소재로 자연스럽게

위와 같이 비슷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싶지는 않지만, 인테리어에 조화를 만들고 싶다면 소재에 주목하자. 사진 속 문은 자연의 소재로 이루어진 벽과 어우러지도록 호두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문을 배치해 두었다. 

6. 모던한 감각의 슬라이딩 도어

작은 공간이나 좁은 복도에 문을 배치할 때는 슬라이딩 도어를 배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문을 열고 닫는 공간을 제거함으로써 공간 이용에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다. 사진처럼 모던한 감각의 슬라이딩 도어는 어떤 스타일의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7. 양옆으로 열리는 프렌치 디자인

작은 정사각형 모양의 유리가 줄지어 있는 프렌치 디자인의 문은 미니멀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양옆으로 열릴 수 있도록 문을 구성해 본다면, 평범한 아파트에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맛볼 수 있을 것이다. 

8. 예술적인 작품이 들어간 문

예술 작품이 항상 벽에만 걸려 있을 필요는 없다. 벽에 마땅한 공간이 없다면, 문을 이용해보자. 문에 들어간 예술적인 작품은 우리 집을 한층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각각의 문마다 다른 작품이 들어가 있는 우리 집은 마치 갤러리처럼 느껴질 것이다.

9. 반짝이는 거울로 세련되게

반짝이는 거울은 우리 집을 한층 세련되고 아름답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이런 거울이 문에 부착되어 있다면, 어떨까? 침실의 수납장 문이나 드레스룸의 문에 거울이 있다면, 세련되면서도 편리한 디자인이 완성될 것이다. 

10. 즐거운 요소가 담겨 있는 문

문이라고 해서 항상 단순하고 밋밋할 필요는 전혀 없다. 누군가에게 문은 아주 즐거운 요소가 담겨 있는 장난감이 되기도 한다. AND8 ARCHITEKTEN AISSLINGER + BRACHT가 시공한 칠판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문에 가족을 향한 메시지를 써보는 것은 어떨까?

11. 따뜻한 느낌의 빈티지 디자인

우리 집을 좀 더 따뜻한 분위기로 만들고 싶다면, 모던한 스타일보다 빈티지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불투명한 유리와 나무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빈티지한 디자인의 문은 집에서만 느낄 수 있는 온기를 가져다준다. 

12. 벽 속으로 쏙 들어가는 문

A different way to open up... homify 모던스타일 창문 & 문 doors,door

효율성을 고려해 슬라이딩 도어를 배치했는데, 문의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런 경우에는 문을 벽 속으로 숨겨보자. 슬라이딩 도어가 들어갈 수 있을 만큼의 공간이 비워진 벽에 슬라이딩 도어를 넣어 사라지게 만드는 것이다. 

13. 은은한 분위기의 불투명 유리

homify 유리 문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반짝거리는 유리문을 불투명하게 바꿔보자. 세련된 느낌의 불투명 유리는 조명을 은은하게 반사해 우리 집을 우아하게 만들어준다. 더불어 내부 공간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한다는 장점도 있다. 

14. 소박하지만 사랑스러운 느낌

소박한 느낌이 드는 인테리어는 시간이 지나도 사랑받는다. 사진 속의 문 역시 소박하지만 사랑스러운 느낌을 담고 있다. 과한 연출로 이루어진 문이 아니기 때문에 주변의 인테리어를 바꾸어도 조화롭게 어우러질 것이다.

15. 나무의 질감이 그대로인 문

현대의 집에서도 나무의 질감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은 행복한 일이다. 소박하면서도 튼튼한 나무의 질감을 그대로 나타낸 문은 우리 집에 온기를 불어넣어 준다. 짙은 색상의 나무도 투박하지만 자연스럽기에 사용해도 괜찮다. 

16. 투박한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빈티지한 디자인과 비슷하지만, 투박한 느낌이 살아 있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은 문 인테리어에도 적합하다. 우리 집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콘크리트 혹은 철 소재와 함께 구성해보자. 

17. 바닥과 천장, 문의 아름다움

사진 속 문은 바닥과 천장을 잇는 창구가 된다. 문의 아랫부분은 바닥의 소재와 동일하며, 윗부분은 천장과 그대로 이어진다. 바닥과 천장, 문이 조화를 이룰 뿐만 아니라 문의 양옆을 유리로 시공해 더욱 완벽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18. 화려함이 살아 있는 은색 문

금속 재질은 인테리어에 있어 언제나 화려한 분위기를 가져다준다. 반짝이는 소재와 조명은 별다른 장치 없이도 우리 집을 우아하고 아름답게 만든다. 금속 페인트로 칠해진 문은 우리 집을 유럽의 성처럼 느끼도록 만들 것이다.

19. 문처럼 느껴지지 않는 문

homify 모던스타일 창문 & 문

보통은 문을 보고 당연하게 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한다. 하지만 이러한 고정관념이 깨고 새로운 시도를 할 때 더욱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탄생한다. 사진 속 문은 닫혀 있으면, 그 누구도 문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 문처럼 느껴지지 않는 문을 가진 멋진 집을 여기에서 만나보자.

20. 우아한 유리 슬라이딩 도어

마지막으로 우아함이 느껴지는 유리 문을 만나보자. 하지만 이 유리문은 일반적인 여닫이 유리문과 달리, 슬라이딩 도어로 구성되어 있다. 두 개의 유리판으로 만들어진 문은 내부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이곳으로 들어와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