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현관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국내 현관 디자인 10

Jihyun Lee Jihyun Lee
강이 보이는 언덕 위의 모던하우스, 양평 ‘Y’ 주택, 스튜디오메조 건축사사무소 스튜디오메조 건축사사무소 미니멀리스트 복도, 현관 & 계단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homify 아이디어 북의 주제는 바로 현관 디자인. 국내의 7가지 다양한 현관 디자인 사례를 통해 같은 아파트 혹은 주택이라도 어떻게 현관을 스타일링해볼 수 있을지 알아보자. 현관 공간은 매우 협소한 공간인 만큼 스타일링에도 한계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 그것은 오해일 수 있다. 현관은 비록 한정된 공간이긴 하나 현관 중문, 수납장의 위치, 거울과 선반의 여부에 따라 매우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될 수 있다. 그럼 오늘의 기사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의 현관 디자인을 만나보자!

1. 슬라이딩 중문이 돋보이는 깔끔하고 기능적인 현관

homify 스칸디나비아 복도, 현관 & 계단

제인앤예림DESIGN이 선보인 독특한 현관 디자인은 슬라이딩 중문과 비대칭 선반을 사용하여 감각적인 현관 공간으로 완성한 사례이다. 먼저, 현관문과 동일한 다크톤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한 현관 중문을 살펴보자. 슬라이딩 중문은 시각적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 효과를 자아내줄 뿐만 아니라 사용이 편리하고 기능적이라는 장점도 있다. 신발 수납장의 경우 빌트인으로 제작하였지만 바닥과 맞닿은 부분은 여유 공간을 두어 자주 신는 신발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현관의 중문 앞에는 비대칭 형태의 원목 선반을 달고 액자와 작은 소품을 두어 더욱 이색적인 분위기로 연출하였다.

2. 이보다 더 깔끔할 순 없다! 감각적인 디자인의 현관

Enterance STARSIS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대리석

클라이언트의 감각이 돋보이는 매력적인 현관은 서울을 베이스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스튜디오 Starsis가 맡은 프로젝트. 벽면과 천장을 화이트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으며 벽면과 수납장 상단의 틈새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빛이 천장을 향해 퍼져 시각적으로 매우 넓어 보이는 개방감 넘치는 현관 공간으로 연출했다. 현관문과 맞닿은 공간은 짙은 톤의 빗살무늬로 마감하였으며 내부로 들어가는 입구는 단을 높이고 대리석의 텍스쳐가 살아있는 마감재를 헤링본 패턴으로 마감하여 공간을 기능적으로 분리하였다. 또한, 잠시 앉아 신발을 신을 수 있는 벤치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그 위에는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쿠션을 두어 눈에 띄는 이색적인 현관 공간으로 완성하였다.

3. 고급스럽고 우아한 클래식 스타일을 추구한다면!

고급스럽고 우아한 멋이 살아있는 클래식 스타일로 완성한 현관 디자인. 현관문은 디테일이 살아있는 목제 문을 달아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으며 바닥의 타일 역시 아름다운 곡선이 만들어 낸 이국적이며 아름다운 패턴을 가진 제품으로 선택하였다. 현관문 옆에 놓인 목제 콘솔 테이블은 견고하지만 부드러운 선이 살아있으며 아름다운 장식까지 더해져 현관에 한층 더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주었다. 콘솔 테이블 위에 놓인 각종 데코레이션, 그리고 벽에 달린 와이드 거울도 고급스러운 현관을 완성해주는 훌륭한 조연 역할을 해주었다.

4. 다기능에 초점을 둔 기능적인 현관 디자인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이번엔 다양한 기능에 초점을 둔 기능적인 현관 디자인을 소개한다. 역시 제이앤예림DESIGN이 프로젝트를 맡은 현관으로서 넓은 수납공간, 진열장, 그리고 벤치를 더해 현관에 다양한 기능을 더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벽면과 천장 모두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마감하고 현관문엔 짙은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바닥은 그레이톤 타일로 마감하여 무게감을 실어 주었다. 좌측에는 전면 수납장 대신 일부만 수납장으로 맞추어 넣는 대신 진열 선반을 더해 이색적인 데코 소품을 놓을 수 있도록 하였다. 현관을 돌아 내부로 들어가면 오렌지 컬러가 돋보이는 휴식 공간을 만날 수 있다.

5. 옛것에서 느낄 수 있는 편안함이 매력적인 현관

homify 아시아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우드 우드 그레인

미니멀, 모던, 빈티지 다 좋다. 하지만 우리의 부모님 세대, 혹은 그 위 세대분들에겐 다소 불편하고 생소한 스타일일 수도 있다. 아무래도 오래된 것이 아름답고 편안함을 느낀다면 사진처럼 한옥 스타일의 현관은 어떨까? 공간 대부분을 따스한 온기가 느껴지는 원목으로 마감하였으며 수납장엔 마치 오래된 장롱의 손잡이처럼 친근한 디자인의 손잡이를 달았다. 수납장 중앙 부분은 오픈하여 간접조명을 달아 공간에 은은한 빛을 더했다.

6. 깔끔하지만 포인트를 살린 현관 디자인

스튜디오메조 건축사사무소에서 선보인 깔끔하지만 포인트를 잘 살려낸 현관 디자인. 비록 사진 속이지만 공간에서 느낄 수 있듯, 자연 친화적인 상쾌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현관의 매력 포인트이다. 깔끔한 스타일로 자칫하면 단조로워질 수 있는 공간을 피하고자 벽돌 파티션으로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지만 개성 있는 현관 공간으로 완성하였다.

7. 파스텔 컬러가 돋보이는 동화 같은 현관

Designvom은 민트색 파스텔 컬러로 상큼한 분위기의 감각적인 현관 공간을 선보였다. 현관 중문은 투명 슬라이딩 도어로 선택하였으며 문의 일부와 프레임, 문을 둘러싼 벽면을 모두 같은 컬러로 통일하였다. 현관의 바닥은 감각적인 패턴의 타일로 마감하여 공간에 개성을 더했다.

8. 거주자의 신념을 보여주는 현관 디자인

자연을 사랑하는 아이의 더불어 살아가는 집 homify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주)바오미다는 현관에서부터 ‘이 집엔 이러한 사람이 사는 곳이다’라는 무언의 메시지를 방문객에게 전하고자 하였다. 현관의 중문을 열고 들어가면 선반 위에 놓인 아이의 사진과 십자가 두 개가 눈에 들어온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현관 공간을 한 번 더 눈길이 가게 되는 공간으로 조성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9. 원목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현관

디자인사무실이 제안한 현관 디자인은 원목의 아름다움을 공간에 고스란히 담았다. 현관 바닥은 높이 차이를 두어 어디서 신발을 신고 벗어야 하는지 경계를 명확하게 하였으며, 좌측 수납장 아래에는 여분의 공간을 두어 자주 신는 신발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10. 거울과 타일, 중문으로 완성한 아늑한 현관

수원 정자동 한라비발디 27평, JMdesign JMdesign 모던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JMDESIGN의 현관 디자인은 아늑한 분위기에 초점을 둔 소박하고 아담한 현관 공간이다. 보랏빛 컬러로 현관 중문에 포인트를 더하였으며 바닥재 역시 블랙에 가까운 다크톤의 타일로 마감하여 바닥에 무게감을 실어주었다. 우측 수납장은 중앙에 거울을 더해 공간을 더욱 넓어 보이게 연출하였을 뿐만 아니라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더욱 개방감이 드는 환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수납장과 바닥이 맞닿은 틈새엔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빛이 은은하게 퍼지도록 하였다.

오늘의 기사가 도움 되었다면 다음의 기사를 통해 더 많은 아이디어를 얻어보자.

경제적인 비용으로 우리 집을 럭셔리하게 만들어주는 7가지 아이디어

이제는 오픈형 거실에 주목해야 할 때! 오픈형 거실의 8가지 장점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위해 탄생한 근사한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