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룸 인테리어 가이드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점점 햇살이 뜨거워지고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많은 이들이 피트니스 센터를 등록하거나 조깅, 수영 등의 운동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아침 일찍 출근해 기나긴 하루를 보내고 돌아오는 퇴근길에서는 늘 집으로 가고 싶은 마음과 피트니스 센터로 가야 한다는 의무감 사이에 갈등을 하게 된다. 피곤한 몸은 언제나 아늑한 집을 향하고 있다. 운동을 하는 것보다 피트니스 센터에 가기까지가 더 어려워 회원권을 구입하고도 자주 가지 않게 된다면 차라리 집 안에 나만을 위한 운동 공간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나의 체형과 운동 스타일에 맞는 몇 개의 기구를 준비하고 개인 취향에 맞춘 인테리어를 한다면 남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용 피트니스 센터보다 훨씬 편안하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 멀리 갈 필요 없이 내 집 안에 피트니스 공간이 있다면 하루 중 잠들 기 전이나 주말의 느긋한 오후 등 부담 없이 틈 나는 시간을 이용하여 눈 앞의 운동기구를 자유롭게 자주 활용 하여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모던 피트니스 룸

운동에 집중 할 수 있도록 거울과 밝은 조명으로 간결한 모더니즘 스타일로 연출한 피트니스 룸이다. 바닥과 천장, 벽면을 특별한 장식과 뚜렷한 경계선 없이 밝은 회색으로 마무리 하였고 강한 화이트 조명을 설치하였다. 벽의 정면에는 커다란 전신거울을 놓아 자세를 체크하며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옆면에는 시선이 닿는 높이에 가로로 넓은 거울을 놓아 실제 공간보다 더욱 넓은 느낌을 자아냈다. 메탈 소재의 가구와 회색의 짐 볼은 피트니스 룸에 꼭 필요한 소품으로 기능적인 역할뿐 아니라 모던한 실내 인테리어에도 장식 소품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주변과 어울리는 색상으로 구성하였다.

독특한 디자인의 운동 기구

반드시 분리된 공간을 사용하여 피트니스 룸을 만들 필요는 없다. 제한적인 넓이의 공간이라면 나의 운동패턴에 맞는 기구를 하나 준비하여 거실이나 침실의 한 부분을 피트니스 공간으로 꾸미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주변 가구와 이질감을 자아내는 정형화된 모양의 운동기구 보다는 디자인적 요소가 뛰어난 기구를 놓아 장식품처럼 배치하여 자연스럽게 기존의 공간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자. 평소 자주 사용하는 생활공간에 독특한 디자인의 기구가 놓여있다면 더욱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운동과 예술의 조화

Stephanie Coutas의  피트니스
Stephanie Coutas

Stephanie Coutas's projects

Stephanie Coutas

스테파니 코우타스(Stephanie Coutas) 디자이너는 운동을 위한 공간에 예술적인 감각을 자랑하는 소품들을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러닝머신에 서서 바라보는 정면에는 검정 색의 거울을 벽면 가득 설치하였다. 옆 면에는 화려하고 재미있는 내용의 커다란 그림 작품을 걸었다. 일반 거울과 달리 짙은 색을 띄는 거울은 장식효과를 더하여 공간을 세련되게 만들며 거울 앞에 놓인 은은한 골드 빛의 짐 볼과 귀여운 붉은 곰인형 장식은 화려한 그림과도 잘 어울린다. 또한 방 안에 세면대를 놓고 욕실과 연결되는 구조로 운동 후 바로 샤워를 할 수 있도록 편안한 동선을 탄생시켰다.

집중을 높여주는 아늑함

운동을 위한 공간도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으로 꾸밀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다. 전체적으로 따듯한 베이지 톤의 색상으로 천장의 조명이 더욱 우아한 느낌을 자아내는 피트니스 룸이다. 우든 바닥과 유럽의 중세시대 배경의 삽화가 그려진 아트월과 벽면 장식은 마치 호텔의 연회장 같은 고풍스러움을 선보인다. 햇살이 가득 들어오는 창가에는 클래식한 디자인의 커튼장식이 아늑하고 편안함을 더해 온전한 나만의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남의 눈을 신경 쓰지 않고 나에게만 집중할 수 있어 더욱 높은 운동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운동기구가 놓인 원룸

원룸의 형식으로 침대와 책상이 함께 있는 공간에 운동기구를 준비하였다. 다양한 기능의 공간이 한데 모여있기 때문에 미니멀리즘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이용하여 전체적인 공간의 통일된 느낌을 주었다. 하얀색의 천장과 벽면과 어울리는 밝은 색상을 가구를 선택하고 붉은 색상의 포인트 장식 소품을 놓았다. 캐주얼한 느낌의 공간에 놓인 러닝머신은 하루 중 어느 때이든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외부 피트니스 룸에 가는 것보다 훨씬 자주, 많이 운동할 수 있다.

북유럽 스타일의 피트니스 룸

군더더기 없이 간결한 피트니스 룸이다. 운동의 의욕을 높일 수 있는 좋아하는 운동 팀의 유니폼이 그려진 액자 장식이 이 공간의 기능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운동을 하며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구 앞에 벽걸이 모니터를 설치하였다. 천장까지 닿는 높이의 창문에는 푸른빛이 도는 짙은 색상의 블라인드를 설치하여 인테리어의 단조로움을 없애주었다. 특별한 장식 없이 짙은 나무 바닥과 하얀색의 벽과 천장의 조화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이 넘치는 북유럽 스타일의 피트니스 룸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