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외관을 더욱 멋지게 장식하는 10가지 재료

Sungji kim Sungji kim
FF HOUSE, Hernandez Silva Arquitectos Hernandez Silva Arquitectos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상점의 간판이 중요한 것처럼 주택 외관 또한 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주택 외관 디자인은 주택이 어떤 옷을 입었는지 판단하는 기준이다. 그러므로, 색상이나 재료 선택, 디자인에 있어서 더욱 신경을 쓰는 것이 당연하다. 외벽의 콘크리트를 그대로 노출하여 시크한 분위기의 외관을 디자인할 수도 있고, 대리석이나 돌을 사용하여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외관을 완성할 수도 있다.

오늘 기사에서는 주택 외관을 디자인하는 10가지 재료들을 준비했다. 다양한 재료로 만든 주택 외관 디자인들을 살펴보면서 내 집 외관에 어울리는 재료와 디자인을 골라보도록 하자.

1. 우아한 매력의 매끄러운 연마 석재

블랙 앤 화이트의 색상 대비가 매력적인 주택 외관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주택 입구에 매끄러운 석재 벽을 장식했는데, 블랙 계열의 어두운 석재를 선택함으로써 더욱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주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다.

​2. 나무를 그대로 활용한 계단

주택 출입구의 계단을 만들 때, 나무를 사용하면 나무 특유의 질감을 그대로 살릴 수 있어 더욱 감각적인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색감과 무늬의 나무 재료를 선택해보자.

​3.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의 노출 콘크리트

외벽 콘크리트를 그대로 노출시키면 더욱 모던하고 시크한 분위기를 디자인할 수 있다. 이때, 모듈형 콘크리트를 시공하면 공사의 편의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모듈을 디자인적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4. 나무와 돌을 이용한 패턴 디자인

자연의 재료인 나무와 돌은 재료 그 자체로 충분히 아름다운 무늬와 질감을 가진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경관 조명을 설치하면 아름다운 디자인을 더욱 부각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5. 내추럴한 디자인을 완성하는 나무 합판

밝은 나무 합판으로 외관을 디자인하면 내추럴하고 신선한 분위기의 주택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나무 합판은 모던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과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교외의 단독 주택을 디자인할 때도 잘 어울리는 재료로 손꼽힌다.

​6. 다양한 색감을 믹스 앤 매치한 석재 장식

석재 장식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질감, 무늬,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차고 옆 외벽에 고급스러운 석재 벽을 디자인함으로써 주택의 전체적인 매력도가 상승할 수 있었다. 큰 돌은 운반 및 시공이 어려우므로, 이렇게 작은 돌을 사용하여 디자인하면 훨씬 더 쉽고 빠르게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다.

​7. 고급스러운 모던 디자인의 다크 우드

어두운 색감의 나무를 선택하여 모던한 주택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수평선이 돋보이는 주택 형태와 함께 조화를 이루도록 나무를 수평으로 시공했다. 1층과 2층을 다른 재료로 디자인하면 주택의 볼륨감을 훨씬 더 강조할 수 있다.

​8. 개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는 에나멜 알루미늄

주택 외관에 조금 더 특별한 디자인을 시도하고 싶다면, 알루미늄 재료를 추천한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광택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알루미늄은 강한 내구성을 가지는 재료이기 때문에, 눈이나 비 혹은 다른 충격으로부터 주택을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다.

​9. 세련된 디자인을 위한 세라믹 타일

언뜻 보면 나무처럼 보이는 2층 외관의 재료는 세라믹 타일이다. 다양한 모양, 색상, 무늬의 세라믹 타일을 디자인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주택을 디자인할 수 있다.

​10.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대리석

멕시코에 있는 이 주택은 외관에 대리석을 시공했다. 밝고 부드러운 색감의 대리석을 선택하여 아늑하고 따뜻한 주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다. 또한, 대리석은 다른 석재들과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위 주택 또한 다른 쪽 벽과 계단에는 조금 더 전통적인 디자인의 석재 벽과 계단을 디자인했는데, 밝은 대리석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 더욱 매력적인 주택 외관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다.

다양한 주택 외관 디자인을 찾고 있다면, 다음 기사를 함께 참고해보자. 하나의 예술 작품 같은 독특한 주택 외관 모음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