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곳곳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예쁜 선반 인테리어

MIYI KIM MIYI KIM
Khalkedon House, Escapefromsofa Escapefromsofa 에클레틱 거실 구리 / 청동 / 황동
Loading admin actions …

아직까지 수납 문제를 위한 해결책으로 부피감 있는 수납장이나 붙박이장만을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소개할 선반 인테리어를 살펴보며 생각을 바꿔보도록 하자. 대부분 많은 이들이 선반하면 아기자기한 소품을 놓는 장식장 용도로만 생각한다. 하지만 선반에 수납할 수 있는 물품이나 그 양은 우리의 생각보다 많을 뿐만 아니라, 선반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 또한 가장 기본적인 거실 뿐만 아니라 침실, 주방 그리고 욕실까지 다양하다. 데코레이션 효과 뿐만 아니라 방치된 공간에도 생명을 불어넣고, 집을 더욱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선반! 이제부터 선반을 설치하여 집안 곳곳 공간 활용성을 높인 인테리어를 살펴보며 영감을 얻어보도록 하자.

1. 주방의 미니멀리즘 선반

주방의 빈 벽을 꾸미면서 수납력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선반을 활용하는 것이다. 사진 속 주방과 같이 심플한 디자인의 무지주 선반 3단을 설치해보자. 자주 사용하는 주방 물품이나 허브 화분 등을 놓기에 용이할 뿐만 아니라, 시각적 답답함 없이 여유로운 분위기의 주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2. 내츄럴 스타일의 선반 수납장

거실의 수납력을 높이고 싶다면 사진 속 거실 인테리어을 참고해 보자. 소파를 거실 벽에 붙여 그 위에 무지주 선반을 설치하는 클래식한 방법도 좋지만, 넉넉한 수납 공간을 마련하고 싶다면 해당 거실처럼 소파를 앞으로 당기고 소파 뒷편에는 선반 수납장을 비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거실이 꽉 찬 느낌이 들지 않도록 최대한 간결한 디자인의 오픈형 선반 수납장을 두는 것이 좋다.

3. 스칸디나비아풍 원목 선반

Our Industrial Showroom homify 인더스트리얼 주방

담담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의 스칸디나비아풍 가구는 결코 질리지 않는다. 사진 속 원목 선반도 그러하다. 내츄럴 우드톤의 원목 선반을 주방에 설치한다면, 우리집 주방에도 아늑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4. 모던 스타일의 침실 선반

homify 모던스타일 침실

침실의 크기가 작을 경우 침대 하나만 두어도 침실이 꽉 차기 마련이다. 그럴 때는 사진 속 침실과 같이 선반을 설치해보자. 침대 양 옆 사이드 테이블이 위치한 바로 윗 벽에는 무지주 선반을 설치하고, 천장 가까이에는 도어가 함께 구성된 선반을 디자인하였다. 이러한 선반 인테리어 덕분에 작은 침실임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옷장이나 수납장을 두지 않더라도, 옷과 책을 알차게 수납할 수 있는 모던 스타일의 침실이 완성되었다. 

5. 욕실의 숨은 공간에 위치한 선반

욕실의 숨은 공간! 바로 세면대 아래의 데드 스페이스에도 선반을 비치하여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욕실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세면대 바로 아래에 사진과 같이 선반을 시공한다면, 욕실 물품을 수납할 공간을 마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하게 수도 밸브까지도 가릴 수 있다.

작은 욕실을 예쁘고 실용적으로 꾸미는 인테리어 팁을 얻고 싶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6. 아이방의 실용적인 선반

아이방에서도 선반은 활용성 100%이다. 보통 아이방 가구는 키가 낮아 천장과 가구 사이 여백이 생기고, 이 부분을 그저 방치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사진 속 아이방과 같이 선반을 활용한다면 아이가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만들었던 미술 작품들 또는 장난감들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7. 스타일리쉬한 선반

Office homify 모던스타일 서재 / 사무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홈오피스에는 그에 걸맞게 사진과 같이 스타일리쉬한 선반을 디자인해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의 선반을 비치한 대신, 홈오피스에 비치한 가구들은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미니멀리스틱한 디자인으로 선택하여 공간에 발란스를 맞추는 것이 좋다.

8. 포켓형 선반

우리가 선반하면 쉽게 떠올리는 일자형 선반들은 작은 물품들을 보관하기 어렵다. 그러나 사진과 같이 포켓형 선반의 경우 작은 물품들을 잊어버리지 않고 알차게 보관할 수 있다. 포켓형 선반은 주방 뿐만 아니라 욕실 또는 현관에서도 유용하게 쓰이 것이다.

9. 개성 넘치는 모듈형 선반

바로 앞서 살펴본 포켓형 선반에 더하여, 사진 속 선반과 같이 모듈형 선반으로 개성과 수납력 모두를 챙겨보는 것은 어떨까? 현관이나 드레스룸에서 이 모듈형 선반은 가치를 발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필요시에 따라 두 칸 단위로 선반을 더하거나 나눌 수 있어, 어느 공간에서나 원하는 크기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속 개성 넘치는 선반은 스톡홀롬의 가구 및 악세사리 회사인 MAZE INTERIOR가 디자인하였다.

10. 욕실의 클래식한 철제 선반

습식이든 건식이든 어느 타입의 욕실에서든 가장 클래식하게 쓰이는 철제 선반 또한 선반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다. 바닥에 비치하는 3단 또는 5단형 선반도 괜찮고, 세면대 바로 아래에 수도 밸브를 가려내면서 수건을 둘 수 있는 2단형 선반도 있다. 

11. 정원 또는 테라스에 두면 좋은 선반

티타임을 즐길 수 있게끔 정원 또는 테라스를 디자인했다면, 역시 그 곳에도 선반은 빼놓을 수 없다. 부피감만 차지하는 수납장을 두는 대신 수직 공간을 이용하는 선반을 둔다면 정원이나 테라스를 훨씬 여유롭고 넓게 쓸 수 있을 것이다.

12. 저렴하고 실용적인 선반

새로 선반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우드 박스를 재활용하여 사진과 같이 선반으로 활용해보자! 또한, 우드 박스를 벽에 걸고 그 안에도 못을 박는다면 사진처럼 작은 악세서리들을 깔끔하게 걸어 보관할 수 있다.

기사를 잘 보셨나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무료상담 배너를 클릭하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