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과 일체되는 효율적인 수납 아이디어-붙박이장

J. Kuhn J. Kuhn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집 꾸미기의 시작은 '버리기'에서 시작한다는 말이 있다. 불필요한 물건을 버림으로써 집안 물건들의 부피를 줄이고 깔끔하게 정리·정돈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을 잘 드러나도록 하기 위함이다. 여러 가지 수많은 물건이 시야에 노출되면 산만하게 흩어진 시선 속에 인테리어 요소와 섬세한 스타일링이 묻히기 마련이다. 공간마다 사용 목적에 적절한 수납 아이디어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의 첫 단추를 끼워보도록 하자. 

벽에 붙여 설치하는 수납공간인 붙박이장은 이동이 힘들다는 단점이 있지만, 공간 활용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여유로운수납공간은 물론 문을 닫으면 벽과 일체 되기 때문에 간결하고 깔끔한 수납공간을 원한다면 이상적이다. 또한, 필요한 장소에 맞춤형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해당 공간에 의도하는 인테리어와 조화시켜 디자인할 수 있다.

오늘은 벽 속으로 사라지는 맞춤형 수납공간 아이디어. 붙박이장이 함께하는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원룸 아파트를 위한 수납

영등포구 당산동 19평형 원룸형 아파트: MID 먹줄의  드레스 룸
MID 먹줄

영등포구 당산동 19평형 원룸형 아파트

MID 먹줄

원룸의 경우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한 공간에 침실과 거실, 주방과 식사 공간까지 배치되기 때문에 정리정돈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모든 공간이 뒤죽박죽 섞여 버리는 문제가 발생한다. 

주방과 식사 공간을 마주 보는 사진 속 공간은 옷과 소지품을 보관하는 드레싱룸으로 활용했다. 식사 공간이 바로 등지고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심플한 모던 스타일의 붙박이장을 활용해 동선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좁은 현관

영등포구 당산동 19평형 원룸형 아파트: MID 먹줄의  복도 & 현관
MID 먹줄

영등포구 당산동 19평형 원룸형 아파트

MID 먹줄

좁은 복도형 현관은 맞춤형 붙박이장이 여러모로 효율적인 아이템이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구석구석 알뜰하게 수납할 수 있는 이 현관 붙박이장은 신발과 재킷은 물론 우산이나 모자, 목도리등 다양한아웃도어 소품을 정리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손이 잘 닿지 않는 바닥이나 윗부분 서랍에는 계절이 다른 옷가지나 잡화, 공구까지 수납할 수 있으므로 별도의 창고나 다용도실이 없는 작은 아파트나 1인 가정에 유용한 아이템일 것이다.

다양한 현관 수납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깔끔한 부부 침실

이태원 청화아파트 58평형: MID 먹줄의  침실
MID 먹줄

이태원 청화아파트 58평형

MID 먹줄

별도의 드레싱룸이 없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침실에 옷과 소지품을 수납하게 된다. 만약 편안하고 아늑해야 할 잠자리가 여러 물건으로 산만하다면 심리적인 안정은 물론 미적인 요소도 해치는 요인이 될 것이다. 이를 위해 큰 수납 가구를 사용할 경우, 규모나 디자인이 공간과 딱 맞아떨어지지 않는다면 이 역시 공간 효율성이나 시각적인 면에서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다. 특히 성인 2명이 함께 사용하는 부부침실의 경우 더 많은 수납공간이 필요하므로 수납에 더 신중해야 한다. 

MID 먹줄에서 인테리어한 이 부부침실은 침실 한 벽면을 가득 채우는 미닫이 붙박이장을 활용했다. 간결하고 단정한 스타일의 붙박이장이 아시아틱한 가구를 활용한 단아한 침실 인테리어에 잘 어울린다. 장식은 배제하고 문을 닫아 놓으면 벽면처럼 보이는 단조로운 모습이 깨끗하고 아늑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한다.

1인 침실을 위한 붙박이장

이태원 청화아파트 58평형: MID 먹줄의  침실
MID 먹줄

이태원 청화아파트 58평형

MID 먹줄

옷이나 패션 소품 외에도 다양한 물건이 많은 아이 방은 다양한 수납 칸이 갖춰진 붙박이장을 추천한다. 특히 어린 아이부터 성인이 되어 독립하기 전까지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활용 가능한 1인용 수납장이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이다. 다만 한 사람이 쓰는 공간이므로 지나치게 클 경우 오히려 공간을 낭비할 수 있으니 구조와 가구 배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설치해야 할 것이다.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주방

주방용 전자제품과 조리기구, 식기가 많은 주방 역시 언제나 수납 고민을 하게 만드는 공간이다. 넣어도 넣어도 끝이 없는 주방용품이고민이라면, 기본 조리대와 선반 외에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주방 붙박이장을 추천한다. 

길게 뻗어있는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벽면으로 밀착시킨 긴 일자형 조리대를 설치한 이 주방은, 좌우로 이동하는 비효율적인 동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리대와 마주 보는 큰 붙박이장을 설치했다. 주방일을 하는 동안 주로 사용되는 물품은 개수대와 가열대 위주로 앞뒤로 움직일 수 있는 반경 안에 정리하여 동선을 짧게 설정할 수 있다. 좁고 긴 공간임에도 넓고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인테리어다.

장식 효과가 있는 붙박이장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의  드레스 룸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대리석마루 뉴이지스톤 델리카토크림 600*600

(주)이지테크(EASYTECH Inc.)

마치 벽인 듯 존재감을 감추면서 심플한 공간을 연출하는 붙박이장도 좋지만, 무늬를 넣어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붙박이장은 실용성과 장식 효과를 겸비한 인테리어 요소이다. 

사진에서는 화이트로 통일해 심플하고 단조로운 공간에, 블랙과 그레이를 매치하고 격자무늬를 넣은 붙박이장의 감각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컬러와 장식을 자제한 공간에 설치한 이 모노톤의 무늬 붙박이장은, 자칫 평범하고 지루해질 수 있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는 장식 역할을 한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