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을 주는 크리스마스 조명 아이디어

MIYI KIM MIYI KIM
Loading admin actions …

올해가 시작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12월에 접어들면서 레스토랑이나 카페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아기자기하게 단장을 하고, 어느덧 우리는 거리 곳곳에서 캐럴과 크리스마스를 알리는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다. 길거리 가로수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컬러의 조명으로 아름답게 꾸며져 있어, 어린아이뿐만 아니라 우리도 한껏 크리스마스 특유의 분위기에 들뜨곤 한다. 그렇다면, 우리 집 안에서도 우리의 동심을 자극하는 설레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흠뻑 느낄 수 없을까? 언제나 그렇듯 크리스마스트리를 놓는 것에만 그치지 말고, 오늘 이 기사를 통해 손쉽게 집 안 곳곳에 조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녹여내 보도록 하자.

크리스마스 트리 조명

Wood BC의  가정 용품
Wood BC

Sapin COURCHEVEL

Wood BC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클래식한 아이템인 크리스마스트리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이다. 진짜 소나무를 사용할 수도 있고, 구매나 관리 면에서도 쉬운 플라스틱 크리스마스트리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물론 참신하게 사진과 같이 우드 소재의 트리도 좋은 아이디어다. 다만 우리는 트리와 그를 장식할 각종 소품으로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조성할 수는 없을 것이다. 자그마한 전구가 하늘을 수놓는 수많은 별처럼 크리스마스트리에서 빛을 낼 때야말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촛불 색과 같은 클래식한 주황색 외에도, 하늘에서 내리는 눈과 같은 파란빛 조명이나, 유쾌함을 자아내는 가지각색의 컬러로 이루어진 크리스마스 조명을 선택하여, 우리가 원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외관 조명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집 안뿐만 아니라 집 밖에도 느끼고 싶은 이들이라면, 집 외관에도 크리스마스 조명을 설치해보는 건 어떨까? 주택일 경우 정원의 나무에도 크리스마스트리처럼 조명을 달거나 계단 손잡이나 난간을 활용하여 마치 산타클로스의 집과 같이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물론 주택이 아닌 아파트일지라도, 외관 조명으로 집 안에 있는 사람과 집 외부에 있는 사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 발코니 난간에 작은 유리구슬 같은 조명을 설치하거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크리스마스트리 형태의 조명 갓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조명은 그 색은 물론 조명갓에 따라서도 그 분위기를 쉽게 변화시키므로, 신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다채로운 색의 조명으로, 은은하면서도 평온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싶다면 따뜻한 주황빛 전구로,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쓸 수 있으며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최고인 실타래 같은 전구 볼을 입은 조명으로 외관을 장식해보자.

촛불

스트레스로 가득했던 일상에 평온함을 부여하는 촛불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는 어떨까? 촛불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는 유럽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데, 유럽에서 크리스마스는 일 년 중 가장 큰 축제이자 하나의 종교적 의식인 동시에, 한 해를 뒤돌아보고 반성하는 뜻으로 접근한다. 특히 독일에서는 12월의 첫째 주부터 주마다 한 개씩 촛불의 불을 밝히며 크리스마스를 카운팅하기 위해, 사진에서 볼 수 있듯 레드 컬러의 초 네 개를 다이닝룸의 테이블이나 거실의 사이드 테이블 위에 올려놓는다. 만약 시끌벅적한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보다는 차분하고 마음의 평온을 주는 크리스마스를 선호한다면, 독일의 크리스마스처럼 레드 컬러의 촛불 네 개를 활용한 인테리어는 어떨까? 또한,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이들이 아로마 캔들을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이자 힐링 아이템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컬러를 빨강이나 초록 혹은 금빛으로 선택한다면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으로 최적의 선택일 것이다. 

화환

The White Company의
The White Company

Christmas Range

The White Company

크리스마스트리와 촛불 외에도 우리는 크리스마스의 클래식한 소품인 화환을 활용하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대신 화환만 덩그러니 놓기보다는 작게 반짝이는 조명을 화환에 감아 더욱 신나는 분위기의 크리스마스를 맞이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영국 업체인 THE WHITE COMPANY가 디자인한 사진 속 침실처럼, 우리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침실을 연출해보자. 작은 전구가 초록빛 화환에서만 빛나는 것이 아니라 침대를 에워싼 커튼에도 함께 매달려 있어, 크리스마스 특유의 분위기는 물론 로맨틱한 분위기의 침실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또한,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를 마련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화환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최적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그린 컬러의 동그란 화환이 거실 벽에 달려 작은 전구와 함께 빛을 낸다면, 귀엽고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쉽게 자아낼 것이다. 

벽난로

Farrow & Ball의  거실
Farrow & Ball

Christmas '14

Farrow & Ball

만약 불을 피울 수 있는 벽난로가 있다면, 벽난로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최적의 인테리어 소품이 될 것이다. 벽난로는 보는 이에게 보는 것만으로도 따뜻함을 선사하는데, 만약 벽난로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여러 소품으로 꾸며낸다면 아직 크리스마스가 10일이나 남았지만, 우리 마음은 이미 크리스마스를 기념하고 있을 것이다. 크리스마스라고 쓰여 있어 지나치게 크리스마스임을 대놓고 보여주는 인테리어보다는, 다양한 겨울 소품을 활용하여 은근히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센스 있는 인테리어라 말할 수 있다. 이미 앞서 살펴봤듯, 벽난로 위에 은은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캔들을 두거나, 크리스마스트리 대신 화환을 깔끔하게 벽난로 위 벽에 설치해도 되고, 낭만적인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소망하는 스노우볼을 벽난로 위에 두는 것도 좋다.

크리스마스 조명

D&S Handel UG의  정원
D&S Handel UG

TURMFEUER – Weihnachts-Special

D&S Handel UG

크리스마스를 은근하게 제시하며 겨우내 활용할 수 있는 캔들이나, 화환 그리고 작은 전구 볼이 달린 전기줄 외에도, 우리는 크리스마스트리처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조명을 집 안에 설치함으로써 가족끼리 다정하고 유쾌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다. 평범한 전등일지라도 전등갓 디자인에 따라 집 안에 선사하는 분위기가 달라진다. 그래서, 원래 있던 조명의 전등갓을 제거하고, 독일 업체인 D&S HANDEL UG가 디자인한 사진 속 철제 전등갓과 같이 루돌프를 이끄는 산타클로스가 그려진 디자인이나 섬세하게 눈송이 입자가 새겨져 겨울 분위기가 물씬 나도록 디자인된 전등갓을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원래 집 안에 놓여있던 스탠드나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한 평범한 촛불에 새로이 옷을 입힘으로써, 우리의 거실에서 손쉽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기사 속 크리스마스 조명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