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실의 품격을 높여주는 8가지 세면대 디자인

Yubin Kim Yubin Kim
Loading admin actions …

기존의 틀에 박힌 세면대가 아닌 참신한 디자인의 세면대가 우리 집 욕실에 있는 모습을 떠올려본 적 있는가? 기능에만 충실했던 세면대를 인테리어 오브제로 바라보는 것만으로 욕실의 품격을 달리할 수 있다.

새로 짓는 집이나 이사할 집의 세면대에 힘을 주고 싶다면 평소에 다양한 세면대 디자인을 항상 접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기존 욕실의 리모델링을 위해서도 참신한 세면대를 염두에 두자. 요즘에는 DIY 가구 제작으로 직접 세면기의 하부장을 제작하기도 하고, 세면대를 직접 디자인하여 공장에 주문 제작하는 이들도 곳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개성 있는 세면대로 욕실 사용이 매일매일 즐거워질 수 있다. 조형미를 더한 참신한 세면대 아이디어들을 소개한다. 이를 참고하여 내 욕실에 어울리는 세면대를 떠올려 보자.

세면기 내부에 포인트 주기

Die Betonagerie의  욕실
Die Betonagerie

Waschbecken aus Beton “Quirlig”

Die Betonagerie

무엇보다 세면대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기 좋은 방법은 세면기 내부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겉모습은 심플하고 평범해 보이지만 위에서 내려다본 세면기 안쪽의 모습은 섬세함이 강조된 모습이다. 물결의 흐름을 표현하여 사용하는 이에게 평온함을 심어주는 디자인이다.

참고로 세면기 자체 디자인을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물을 받아주는 잠금장치인 '폽업(pop-up)'을 교체해 주는 것만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시중에 판매하는 디자인 폽업이 많으니 손쉽게 구매도 가능하다.

가구와 일체된 세면기

La Bussola의  욕실
La Bussola

New Collection Luxury Vanity

La Bussola

푹신한 느낌을 강조하는 하부장 디자인에 주목하자. 소파나 화장대처럼 보이는 독특한 세면대로, 욕실용품이라기 보다는 가구라는 인상이 더 강하게 든다. 주변 가구와 디자인에 통일감을 주는 재미가 있다. 특히 파우더룸에서 적합한 여성스러운 세면대 아이디어.

나무결과 곡선이 돋보이는 세면대

나무로 제작된 세면대는 따뜻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이룬다. 특히 사진 속 세면대는 원목의 결과 곡선이 강조되어 고급스러움이 더해졌다. 평범한 긴 다리 세면대 형태이지만 다리 부분에 조형미를 더해 기능보다는 디자인이 무엇보다 눈에 들어오는 시각적 효과를 더했다. 이탈리아의 나무 장인, Il Chirurgo Del Legno의 아이디어.

화려한 패턴의 세면볼

Mexambiente e.K.의  욕실
Mexambiente e.K.

Herausragendes Design Waschschale aus Mexiko / rund MEX 3 Tulum

Mexambiente e.K.

나무 성질을 드러내는 또 다른 디자인의 세면대를 소개한다. 하부 콘솔이 원목으로 제작되어 욕실에 무게감을 더해준다. 콘솔 위에는 화려한 패턴이 돋보이는 세면기를 올려, 하부 테이블이 주는 무게감을 고급스럽게 중화시킨다.

이렇게 하부장이나 콘솔 위에 세면기를 그릇처럼 올려놓는 형태를 탑 볼(Top Bowl)형 세면대라고 한다. 건식 욕조에서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며, 세면볼 자체에 개성을 드러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형태이다. 사진 속 세면볼은 화려한 멕시칸 패턴을 자랑하는 독일의 세면볼 및 타일 디자이너, Mexambiente E.K의 작품이다.

반투명 세면볼의 매력

MyBath의  욕실
MyBath

MYBATH PENTA

MyBath

탑 볼형 세면대에 적합한 또 다른 디자인이다. 반투명 유리로 제작된 이 세면볼은 군데군데의 물방울무늬로 투명함을 강조했다. 휘어진 곡선 디자인에 따라, 재질에 따라 바닥에 비치는 세면기의 그림자 또한 시각적 효과를 지닌 오브제로 거듭났다.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양과 그 속도에 따라 그림자가 달라지는 신비로운 세면기 아이디어.

일체형 세면대

Boing Original의  욕실
Boing Original

lavabos KUBO

Boing Original

하부장이나 콘솔 없이 벽에 바로 붙이는 세면기를 평면 붙임형 세면기라고 한다. 사진 속 세면기는 이 평면 붙임형 중에서도 '일체형'세면기로, 세면기 디자인 자체로 돋보이는 형태이다. 이 일체형 세면기는 벽 배수가 바로 가능하고 세면기와 다리 사이에 이물질이 낄 걱정을 덜어주는 장점이 있다.

사진에서는 새빨간 큐빅 형태의 세면기가 돋보인다. 얼핏 보기에는 그냥 네모난 세면기로, 일체형 세면기의 특징이 강조되지도 않을 법했으나 강렬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어 더욱 시선을 끌게끔 했다. 카펫이나 의자, 선반, 기타 소품과 색상을 통일시켜 미니멀하면서도 개성 있는 욕실이 연출되었다.

심플함이 돋보이는 세면기

MyBath의  욕실
MyBath

MYBATH FORMAT B

MyBath

또 하나의 일체형 세면기로, 세면기 자체의 라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다. 주변의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는 라인이 돋보여 심플한 자태를 자랑한다. 정제되면서도 고급스러운 프렌치모던 인테리어 욕실에 적합하다. 

아무리 고급스럽고 완벽한 디자인의 세면기라도, 그 외 다른 부수 품이 투박하거나 어울리지 않는다면 평범한 세면기로 전락하기 쉽다. 사진 속 욕실은 수전역시 간결한 라인이 강조되는 '탑 카운터형'으로 설치해 세면기와 조화를 이룬다.

수직감이 강조된 디자인

Stephanie Coutas의  욕실
Stephanie Coutas

Stephanie Coutas's projects

Stephanie Coutas

수전과 세면볼의 거리를 멀리하여 독특한 세면대로 거듭났다. 자연 속에서 그대로 가져온 듯한 네츄럴한 세면볼은 안쪽으로 깊게 파서 물 튀김을 방지해준다. 

세면볼 이외에도 주목해야 할 것은 수전의 디자인. 막 떨어질 듯한 물방울 모양으로 디자인된 수전이 욕실의 개성을 더욱 살려냈다. 물방울 모양 수전에서 직선으로 떨어지는 물줄기마저 시각적 유쾌함을 더하는 디자인.

남다른 개성을 드러내기 위한 전반적인 욕실 인테리어 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

기사 속 어떠한 세면대 디자인이 마음에 드시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