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아일랜드 주방 인테리어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집은 개인의 사적인 공간과 모두가 공유하는 모임의 공간으로 기능적인 분리가 이루어 진다. 특히 주방에서는 식사를 하기 위한 목적과 함께 자연스럽게 오며 가며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과거의 주방 인테리어는 개수대와 수납장 등의 가구가 벽면을 향해 설치된 구조로 요리를 하는 사람이 고립되기 쉬운 분위기였다. 하지만 맛있는 식사를 위한 준비 과정이 단순히 한 사람의 노동이 아닌 가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여겨지며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의 주방 인테리어가 발달하고 있다.

개방형 주방의 가장 대표적인 인테리어 방식은 조리대 및 보조 테이블의 역할을 하는 테이블을 공간 한 가운데에 고요히 떠 있는 섬처럼 위치시킨 아일랜드 주방이다. 가족들이 모두 모여 얼굴을 마주보며 대화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독립적인 테이블에 개수대와 가스레인지 등이 설치되어 넓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러 디자인과 기능으로 다양한 매력이 있는 아일랜드 주방은 식사시간 이외에도 주방에 머물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짙은 분홍 조리대

주방 한 가운데 자리잡은 조리대는 다양한 인테리어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기능적인 면으로 높아진 편리함만큼 참신한 디자인으로 공간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사진 속의 주방은 간결하고 모던한 실내에 짙은 분홍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벽면과 아일랜드 조리대의 상판을 과감한 컬러로 선택하여 더욱 활기차고 경쾌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을 주는 화이트 인테리어에 천장에서 내려오는 후드 배관과 냉장고의 메탈 소재의 회색 컬러는 짙은 분홍색과 잘 어울려 모던함을 잃지 않은 생기 넘치는 주방이 되었다.

책장이 있는 조리대

아일랜드 조리대는 기능적으로도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넓고 여유 있는 충분한 수납공간이다. 조리대의 몸통부분을 서랍이나 수납장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디자인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진 속의 주방에 놓인 조리대에는 2단으로 디자인 된 책장이 마련되었다. 일반적으로 주방의 수납공간에는 주방 용품을 넣는 다는 생각이 보편적이지만 공간을 더욱 효율적이게 사용하기 위하여 관점을 조금 달리하여 제작하였다. 요리에 관심이 많아 하나 둘씩 모으다 어느새 부피가 커져버린 요리서적을 외부의 책장보다 주방 안에 보관하면 손쉽게 꺼내 볼 수 있고 동시에 실내 장식을 위한 훌륭한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식탁으로 사용 가능한 넓은 조리대

Pyram의  주방
Pyram

Bright, clean, contemporary

Pyram

아일랜드 조리대는 일반적으로 추가 개수대나 가스레인지가 놓여 음식을 준비하는 용도로 쓰이며 때로는 보조 식탁의 역할도 한다. 상판을 몸통보다 조금 더 넓게 만들고 의자를 놓는다면 따로 식탁이 필요 없을 정도로 편리하고 실용적인 테이블이 된다. 서서 작업하는 조리대의 높이에 맞추어 의자를 놓아야 하기 때문에 높은 의자나 스툴이 놓인 주방은 홈 바(bar)의 느낌을 자아내어 카페 같은 분위기 있는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 속의 주방은 광택이 나는 화이트 테이블을 사용하여 실내를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내었으며 가늘고 긴 디자인이 검정색의 의자와 노란색의 포인트 소품이 돋보인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디자인

innenarchitektur-rathke의  주방
innenarchitektur-rathke

Küchendesign exclusiv

innenarchitektur-rathke

전체적으로 화이트와 원목소재를 사용한 독일의 인테리어 사무소 이넨아키텍투어(innenarchitektur-rathke)가 디자인한 아일랜드 주방이다. 곳곳에 보이는 메탈 소재의 길고 가는 샤프한 장식이 세련되고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운데에 위치한 아일랜드 조리대는 메탈과 원목소재를 사용한 상판이 2단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몸통 아래에 설치된 간접 조명이 독특함을 자아내며 공중에 떠 있는 느낌을 선사한다. 천장에서 내려오는 후드와 연결된 메탈 선반에는 환기시스템과 조명이 설치되어있어 실내를 더욱 밝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블랙 앤 화이트

블랙 앤 화이트의 강한 대비가 인상적인 주방 디자인이다. 아일랜드 조리대의 몸통이 기하학적인 모양으로 디자인 되었다. 검정색상의 조리대 상판과 몸통에 그려진 강렬한 사선 무늬는 독특한 몸통의 형태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창문의 프레임과 벽면의 사선장식과 더불어 천장까지도 기하학적인 형태를 이용한 장식으로 마치 영화 촬영을 위한 세트장의 느낌이 들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준다. 간결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미니멀하면서도 도시적인 매력이 가득한 주방 한 가운데에 놓인 선인장이 위트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상큼한 민트색상의 주방

민트 생상과 투명한 의자가 한눈에 인상 깊은 주방이다. 빌트인 대형 수납장과 냉장고가 놓인 벽면의 가장자리를 상큼한 민트색의 프레임형태로 장식하고 같은 색상으로 조리대의 상판을 꾸몄다. 직사각형의 후드 배관을 포함하여 전체적인 주방 가구가 가벼운 광택의 소재로 이루어져 조명이 반사되면서 반짝반짝 빛난다. 나란히 놓인 투명한 의자는 색이 들어간 실내 인테리어에 과하지도 덜하지도 않은 안성맞춤 가구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