ろく設計室의  거실

자연과 함께 하는 곳, 풍경과 시간을 느끼는 주택

자연과 함께 하는 곳, 풍경과 시간을 느끼는 주택

E.Park E.Park
E.Park E.Park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기사에서는 건축 사무소 ろく設計室에서 설계한 일본의 한 주택을 소개한다. 일명 '전망의 집'이라 일컬어지는 이곳은 그 이름 그대로,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듯한 완벽한 경치를 집에서 즐길 수 있다. 이 주택의 장점은 단순히 이 완벽한 전망만이 아니다. 석양이 질 무렵, 도시에 펼쳐지는 평화로운 전경 못지않게 아름답고 따뜻한 외관도 이 주택의 자랑거리다. 향긋하고 따뜻한 목조주택에서의 일상은 시간이 흐르는 소리도 느낄 수 있을 만큼 여유롭다. 사람뿐 아니라 반려묘의 동선까지 배려한 집의 구조는 진정한 행복의 가치에 대해 생각하게 한다.

1. 부드러운 경사를 가진 지붕과 삼나무의 조화

부지가 있는 곳은 일본 후쿠오카 현, 후쿠오카 시내의 서쪽에 위치한 고지대 주택단지다. 북쪽으로는 멀리 하카타만이 보이며 그 앞으로는 후쿠오카의 번화한 시내가 펼쳐진다. 반면, 남쪽으로는 큰 산맥 끼고 있어 자연과 도시의 장점만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주택의 외관은 경사가 있는 지붕과 부드러운 색상의 삼나무 패널을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편안한 디자인을 가졌다. 여기에 외벽을 감싸는 화이트 색상은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2. 햇빛을 듬뿍 담아내는 정원

햇빛이 화창한 날, 잔디가 넓게 깔린 정원에서 바라본 외관이다. 깊은 차양이 있는 우드 테라스는 내리쬐는 햇볕과 쏟아지는 비에 상관없이 여유로운 야외활동을 도와준다. 원한다면 친구, 가족들과 함께 정원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을 정도로 넉넉한 야외공간이다.

3. 상,하 층이 이어지는 실내 구조

실내 공간을 살펴보자. 주택의 내부 구조는 1층과 2층이 연결되어 있어 일체감이 느껴지도록 설계했다. 화이트 컬러와 자연스러운 목제의 조화는 실내에 밝고 따뜻한 분위기를 채워 넣는다. 검은색의 계단과 난간은 세련된 방법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설계를 의뢰한 클라이언트 부부는 단절된 공간보다는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집안 어디서든 서로의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집을 원했다.

4. 고양이를 위한 배려

천장이 탁 트인 거실에는 몇 개의 나무 구조재들이 노출되어 있다. 이곳은 바로 클라이언트 부부의 반려묘가 집 안을 돌아다니는 통로다. 이 작은 배려를 통해, 고양이는 집 안 어디든 자유롭게 거닐 수 있으며 어디서든 주인의 인기척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더 행복한 생활이 가능하다.

5. 해방감이 느껴지는 다이닝룸

전망이 좋은 2층에는 가족의 식사를 위한 넓은 주방과 다이닝룸이 마련되어 있다. 1층과 이어지도록 설계된 구조는 마치 다이닝룸이 거실의 연장선에 있는듯한 느낌을 준다. 다이닝룸 전면엔 넓은 창문이 설치되어 있어 훌륭한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주방에서 요리를 하며 고양이가 있는 집 안 전체를 살필 수 있는 것도 이 집이 가진 또 하나의 매력이다.

6. 최고의 전망을 가진 축복 받은 위치

2층의 베란다에선 후쿠오카 시내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고지대에 있는 부지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서, 언제나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주택을 만드는 것은 클라이언트 부부가 특별히 강조한 요구사항이기도 했다. 이곳은 계절과 시간을 잘 느낄 수 있어서 가족이 가장 사랑하는 공간이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를 클릭하면 만날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