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매력의 인더스트리얼과 낡은 매력의 빈티지가 만난 실내 공간

Jihyun Hwang Jihyun Hwang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의 가구는 어떻게 보면 그냥 심플하고 단순하게 보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인더스트리얼 스타일은 자세히 보면 볼수록 좀 더 특별한 느낌이 있다. 다른 모든 인테리어 스타일이 그러하듯 매력적이고 감각적인 느낌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덧붙여 그 안에 과거의 산업 공간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느낌도 담아내기 때문이다. 빈티지 스타일은 예로부터 사용해왔던 유서 깊은 물건이 가진 낡은 가치를 높여 부르는 말로 때때로 새 가구를 낡은 느낌이 나도록 연출해 빈티지하게 꾸미는 경우도 있다. 어떻게 보면 낡은 것은 싫고 새것만을 추구하는 현대사회에 반발하는 스타일로 볼 수도 있겠다. 

이번 기사글에서는 바로 이 두 스타일이 재치있게 만난 실내 공간을 소개한다. 거칠고 시크한 매력의 인더스트리얼과 낡고 오래되었지만 그래서 더 가치 있게 보이는 예스런 매력의 빈티 스타일이 만났다. 서로 다른 두 가지 스타일이 만났을 때 어떤 느낌으로 공간이 연출될 수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자. 

전체 총괄 인테리어 디자인은 이탈리아의 Rachele Biancalani 가 맡았다. 

< Photographer : Thomas Harris , Rachele Biancalani Studio >

침실 공간

첫 번째 사진은 이 주택의 침실 공간이다. 기하학적으로 봤을 때 기운 형태의 천장이 인상적인데, 이는 천장 자체 때문이라기 보다는 천장의 기운 정도를 계산해 주변 인테리어를 굉장히 독특하면서도 안정적으로 그러면서도 조화롭게 완성했기 때문이다. 침대와 천장의 축이 만들어 낸 조합은 단순히 형태적인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사실 이 둘을 구성하는 색깔 때문이기도 하다. 흰색과 연한 하늘색 그리고 침대의 머리 부분을 울타리를 치듯 목제로 둘러 이상적인 조화를 끌어냈다. 더불어 짙은 갈색의 선반을 하늘색의 벽면 상단에 설치해 시각적으로 안정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더했다.

침실 전체적인 분위기

어딘지 예스러우면서도 현대적이고 또 어딘지 모르게 시크하면서도따뜻하다. 오묘한 매력이 잘 깃든 침실 공간이다.

감각적인 공간 : 욕실

이번엔 욕실이다. 사진의 오른쪽을 보면 서서 샤워부스가 있고, 사진의 정면으로 볼 수 있는 것은 흔히 볼 수 없는 디자인의 세면대다. 오래된 농기구를 이용해 세면대를 새롭게 디자인해낸 재치가 엿보인다. 

욕실 연결

이 주택의 또 다른 욕실이다. 검은색 철제로 고정된 옅은 색의 목제 문은 미닫이형식으로 여닫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거실

거실 공간의 대부분은 큰 소파로 할애됐다. 가족이 모두 편안하게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눌 수 있을 법한 공간이다. 소파가 감싼 공간의 중앙에는 무심한 듯 가져다 놓은 거친 느낌의 목제 테이블이 눈길을 끈다. 이렇듯 무심한 듯 시크한 듯하지만 그 속에 녹아든 감각은 무시할 수 없을 만큼 인상적이다. 한쪽 모서리에는 벽난로가 있고, 소파 뒤로는 다용도실이 있다.

거실에서 다용도실, 주방

다른 각도로 바라보면 다이닝 룸과 주방이 보인다. 거실, 주방, 다이닝 룸 이 세 공간이 한 군데에서 벽을 두지 않고 연결됐기 때문이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담은 공간이지만 대부분 아파트, 그중에서도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디자인을 입은 아파트와는 다르게 낡은 느낌이 드는 가구를 배치해 매력을 달리 한 점이 돋보인다. 그만큼 공간을 계획한 사람의 의도가 명확하게 드러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주방과 다이닝 룸

주방의 가스레인지 조리대와 그 위로 붉은 갈색의 환풍기, 노란 조명 그리고 그 뒤로 흰색의 긴 식탁을 둔 다이닝 룸 공간이다. 두 공간은 특별히 명확하게 분리하고자 하는 의도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식탁 뒤로는 헤진 느낌이 드는 빈티지 스타일의 주방 가구와 오븐이 눈에 띈다. 검은색과 붉은색, 흰색, 낡은 느낌의 흰색과 회색의 어우러짐 등이 한데 모여 사람이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완성됐다.

주방

Rachele Biancalani Studio - Architecture & Design의  주방
Rachele Biancalani Studio – Architecture &amp; Design

Reclaimed carpenters' table becomes a stunning industrial-vintage kitchen

Rachele Biancalani Studio - Architecture & Design

주방 조리대를 자세히 바라본 모습이다. 이 또한 목수가 사용하던 오래된 목제 테이블을 개조한 것으로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없는 디자인이 되었다. 

또 다른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보자. 모두가 가장 현대적이고 가장 세련된 것을 선호하다 보니 비슷한 실내 디자인이 많아지고 있는 지금, 단 하나의 포인트만으로도 내 개성이 들어간 디자인이 될 수 있다. 대다수가 선호하는 모던 공간을 만들면서도 남과는 다른 모던 공간을 만드는 법, 지금 살펴보자.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그렇다면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