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에 어울리는 최첨단 가전제품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단순히 먹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보는 즐거움, 만드는 즐거움이 가득 찬 주방. 주방은 건강한 웰빙라이프를 즐기기 위한 중요한 공간이다. 중요한 만큼 다양한 제품의 발달로 우리에게 편리함을 주는데,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주방기기에 당연히 관심히 가는 법. 좋은 식재료도 중요하지만, 식재료 만큼이나 가능한 편리함을 주는 기계를 사용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주방에서는 많은 기능성을 갖춘 사소한 제품들이 필요하다.

21세기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려면 집에 없어서는 안 될 가전제품들. 특히, 주방에 필요한 가전제품들은 한두 개가 아닌데, 비슷한 형태와 디자인으로 발전하던 주방기기들은 최첨단 시대에 맞게 발 빠르게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변화가 이루어졌다. 다양한 회사들이 비슷한 디자인과 성능 안에서도 좀 더 차별화할 수 있는 신소재 개발에 노력을 기울이다 보니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다양한 최첨단 제품이 발 빠르게 시장으로 나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기능만큼 가격도 비싸지만 그만큼 가치 있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주방을 좀 더 세련되고 풍부하게 만든다. 

주방을 빛내줄 21세기에 어울리는 최첨단 가전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해보자.

주방용품

KitchenAid의  주방
KitchenAid

prodotti

KitchenAid

웰빙라이프 즉 건강한 삶을 위해 과일과 채소 소비가 늘어가고 있는 요즘 필요한 제품이 아닐까 싶다. 단순한 모양으로 잘라 먹어도 그만이지만, 항상 먹는 과일과 채소를 보기 좋게 또는 재미있는 모양으로 새롭게 변화를 준다. 그래서 먹는 재미는 물론 보는 재미까지 있다. 새롭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과일과 야채를 맛 볼 수 있는 기계가 있는데, 바로 사진 속 제품은 벨기에  KITCHENAID사의 제품. 이 제품은 과일과 채소를 얇게 나선형으로 슬라이스해주는 기계로, 샐러드나 데코형 과일 야채장식을할 때 필요한 아이템이다. 또한, 다양한 칼날의 두께로 얇은 스파게티면처럼 뽑아낼 수 있어 과일과 채소로 다이어트를 하다 지친 이들에게 마치 과일, 채소 파스타를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껍질 또한 자동으로 벗겨준다. 

오븐

ERGE GmbH의  주방
ERGE GmbH

PowERGEneration Backofen Velvet – Viel Stauraum – Teleskopauszüge

ERGE GmbH

예전에는 오븐을 잘 사용하지 않았지만, 냉동식품의 발달로 오븐사용이 늘어가고 있다. 오븐은 통해서 빠르게 요리를 할 수 있음을 물론이거니와 많은 손을 쓰지 않아도 오븐에 음식 하나만 넣어놓으면 기름 없이도 저절로 맛있게 익으니 주방의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예전과는 다르게 오븐도 다양한 성능으로 발달하고 있는데, 사진 속 HighTech Backofen Velvet은 독일회사 ERGE GMBH의 제품이다.이 제품은 에너지효율등급이 1등급이며, 위아래로 오븐가열이 된다. 냉동제품의 경우 빠르게 해동시켜주고, 조리 후 보온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 제품에는 6개의 미리 저장된 조리법이 있고, 또한 개인이 따로 자신이 원하는 레시피를 36개나 저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USB 스틱을 통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눈에 띄는 점은, 아이를 위한 보호시스템이 있다는 점이다. 아이가 열거나 만질 수 없도록, 그전에 미리 잠금장치를 해 아이의 안전을 지킬 수 있다. 

Küchen Quelle의  주방
Küchen Quelle

Siemens Domino-Kochstelle

Küchen Quelle

전기와 가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조리공간. 기본적으로 가스레인지 외에 구이를 위한 그릴 판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다른 조리기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고,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이다. 사실 그릴 판 자체가 부피가 커 그릴을 할 때는 그릴 이외에 다른 것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데, 가스레인지 옆에 그릴 판을 설치하면 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세 가지 콤비로 구성된 이 조리공간은 특히 많은 공간을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작은 부엌과 사무실에 효과적이다. 

사진 속 제품은 독일 Siemens Domino-Kochstelle .

냉장고

homify의  주방
homify

offener Kühlschrank von Gaggenau

homify

손에 알코올을 묻히고 입으로 불면 차갑게 느껴지는데, 이 원리를 이용한 것이 바로 전기냉장고이다. 우리 나라에서는 지금부터 3, 40년쯤 전에 냉장고가 처음 선을 보였다. 냉장고는 열을 이동시키는 기계라 할 수 있다. 냉장고 안의 열을 밖으로 보내서 내부를 냉장시키는 것이다. 이처럼 처음에는 간단한 원리를 이용해 냉장고가 탄생했는데, 지금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시킨 멀티냉장고들이 선보이고 있다. 크기는 물론 디자인까지도 최첨단 시대에 맞춘 냉장고는 어떨까? 

요즘 냉장고는 온도변화를 최소화시키고 다양한 기능으로 음식재료 본연의 맛과 향, 질감까지 유지시켜 원산지에서 맛보는 듯 신선함을 선사한다. 냉장, 냉동 각각의 온도를 더욱 세심하게 관리하며, 삼중 독립 냉각으로 3개의 공간별 최적의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 준다. 차가운 냉기를 머금은 메탈 플레이트로 온도변화를 최소화해 냉장실 내부의 정온을 유지시켜준다. 생선과 육류를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1℃ 전문보관실이 있다. 또한, 요즘에는스파클링 워터 제조 시스템이 장착되어, 집에서도 간편하게 웰빙 스파클링 워터를 즐길 수 있다.

식물을 위한 주방조명

Bulbo®의  주방

웰빙라이프에 맞춰 언제라도 요리에 넣어 먹을 수 있도록 집 안의 작은 공간을 활용하여 허브 식물을 가꿔보는 건 어떨까? 향기가 나는 식물인 허브는 따서 그대로 사용하거나 말려서 쓰는데, 요리의 풍미를 내기 위해 단독으로 혹은 다른 것과 혼합하여 사용하며 보통 수액을 낸다. 특히, 건강에 좋은 허브는 종류에 따라 감기 저항력 증진, 면역력 증진, 월경전증후군 예방, 심장병 예방, 에너지 증진, 진통 효과, 스트레스 완화 등 건강과 미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어 치료의 목적으로도 사용한다. 하지만 빛이 들어오지 않는 주방의 경우 허브 하나 키우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다. 빛이 없으면 금방 말라 죽어버리기 때문인데,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생긴 제품이 있다. 바로 식물에 필요한 빛과 열을 공급해주는 조명을 제작하는 이탈리아 BULBO의 제품이다. 빛이 잘 들어오지 않는 실내공간에서도 작은 식물들을 키울 수 있고, 실내 공간에 조명의 역할까지 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가스레인지 후드

냄새 없는 주방이야말로, 정말 최첨단 주방이 아닐까 싶다. 음식을 하고 난 후 온갖 음식 냄새는 주방뿐만 아니라 복도, 또는 남의 집까지 침투해 피해를 주는데, 이때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것이 바로 가스레인지 후드이다. 요즘에는 인테리어에 맞춘 세련된 디자인과 최저소음으로 연기와 냄새로부터 자유롭게 해준다. 또한, 조리대를 비춰주는 인테리어 할로겐 조명까지 설치되어 있으니 단순히 냄새 제거를 위한 제품을 넘어섰다. 악취는 밖으로 보내고, 신선한 공기는 안으로 보내 주방의 공기를 최적으로 맞춰준다. 주방에는 냄새뿐만 아니라 미세먼지도 많은데, 최첨단 가스레인지 후드는 많은 종류의 미세먼지를 가스레인지 후드가 환기장치를 통해 밖으로 배출한다. 탈취와 환기는 물론 제습 효과까지 갖춘 최신 후드를 주방에 설치해 보면 어떨까?

기사 속 최신가구에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