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각적인 주방 – 5가지 아트 데코 인테리어 팁

Heejin Cho Heejin Cho
Loading admin actions …

요리 하는 공간을 위한 가구들은 사용자의 편의와 취향에 맞추어 선택이 폭이 너무 넓어 고민이 될 만큼 다양한 제품과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평범하지 않은 독특한 주방을 갖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발품을 팔아 여기저기 가구점을 방문하고 인터넷 상의 다양한 인테리어 소개와 온라인 쇼핑몰을 열심히 들여다 본 적이 있다면 살며시 관점을 돌려보자. 즉, 주방에 마땅히 놓여야 하는 조리대나 식탁 등의 가구 디자인을 넘어서 벽면이나 바닥, 혹은 예술 적인 소품을 주방에 장식함으로써 개성 있는 나만의 주방을 탄생시킬 수 있다.

예술적인주방으로 꾸미기 위해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아래의 팁을 차근차근 살펴보고 나의 주방에 어울리는 작은 것부터 시도해 보기를 추천한다.

아이디어 1 – 벽면 타일 장식

homify의  주방
homify

Country Tobacco, Visón, Beige, Ivory, Mist Green

homify

주방의 조리대와 개수대가 맞닿아 있는 벽면은 주로 타일로 이루어져 있다. 타일의 특성상 물기나 음식의 양념이 묻어도 쉽게 닦이며 얼룩이 남지 않는 장점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주방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 주방에 사용되는 타일은 무난한 화이트타일로 심플함을 자아내거나 종종 무늬가 있는 타일로 알록달록 장식된 벽면을 볼 수 있다. 모던하면서 심심하지 않은 주방을 원한다면 서너 개의 마음에 드는 파스텔톤 색상의 타일을 골라 특별한 규칙 없이 섞어서 붙여보자. 파스텔톤 계열은 어느 색과 함께 놓아도 완벽한 조합을 보이며 은은한 실내 분위기를 완성시킨다.

아이디어2 – 바닥 장식

Equipe Ceramicas의  주방
Equipe Ceramicas

Hexatile Blanco Mate, Gris Mate, Harmony B&W 17,5x20

Equipe Ceramicas

바닥은 조금만 장식을 하여도 독특한 분위기로 공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아우르는 장점이 있다. 고급스러운 카페나 상업 매장에 방문했을 때에 눈에 쉽게 들어오지는 않지만 은연중에 무언가 특별한 분위기의 실내라고 느껴진다면 바닥의 장식 때문일 것이다. 타일, 나무 판넬, 대리석 등 색상과 모양이 제 각각의 개성을 나타내는 다양한 소재 중 기존 주방에 놓인 가구와 실내 분위기를 고려하여 잘 어울리는 것을 찾는다면 오래도록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스페인의 타일 시공 없체 에퀴페세라미카스(Equipe Ceramicas)는 육각형 모양의 타일을 이용한 주방을 선보인다. 각각 다른 무늬의 다양한 타일을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산만하거나 너무 튀지 않은 이유는 모노톤의 화이트와 회색, 두 색상이 중심을 잡아주고 있기 때문이다. 조리대와 각종 소품들도 바닥과 어울리는 제품으로 구성하여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주방이 되었다.

아이디어 3 – 조각 같은 조명 소품

많은 것을 교체하기에 시간적으로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어 망설이고 있다면 상대적으로 간단한 방법인 조명을 이용하여 실내의 분위기를 새롭게 전환시킬 수 있다. 요즘에는 천장 안에 설치되어 간접적으로 빛을 발하는 방식부터 벽면에 설치하는 조명까지 다양하지만 조금 더 예술적인 감각을 살리고 싶다면 조형적인 디자인이 강조된 것을 추천한다. 즉, 벽면에 부착 된 조명 보다는360도에서 보이며 주방 안에 떠있는 하나의 예술적인 오브제처럼 보여 빛나는 하나의 소품이 공간을 어떻게 다채롭게 꾸며주는지 확인 할 수 있다.

아이디어4 – 컬러풀 수납장

Draisci Studio의  주방
Draisci Studio

East London Apartment

Draisci Studio

아무리 열심히 정리해도 끝나지 않는 주방의 소품들을 위하여 모든 주방에는 반드시 필요한 수납장이다. 주로 공간을 효과적이게 사용하기 위해서 조리대가 놓인 벽면의 상단에 수납장을 설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즉 주방에 들어섰을 때 마주보게 되는 벽면에 걸린 수납장은 주방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셈이다. 눈에 띄는 확실한 실내 분위기의 변화를 원한다면 과감하게 알록달록 색감이 강한 수납장 인테리어를 추천한다. 굳이 새로운 가구를 들일 필요 없이 간단한 컬러 시트지와 같은 인테리어 데코 용품으로 조금만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면 완성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이디어5 – 아트월

Glartique Ltd의  주방
Glartique Ltd

Glartique bespoke art splash back

Glartique Ltd

벽면 전체를 스케치북처럼 커다란 드로잉이나 그림이 그려진 아트월 벽지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아트월 벽지를 주방에 부분적으로 사용하여 포인트 데코로 장식하는 방법도 있다. 사진 속의 주방은 개수대와 상단의 수납장 사이의 약 1미터가 채 되지 않는 높이의 벽면을 초록의 풍경이 담긴 그림으로 가득 채웠다. 요즘 많이 선보이는 블랙 앤 화이트의 심플한 드로잉이나, 로맨틱한 유럽의 거리 모습, 혹은 아기자기한 색상의 캐리커쳐 등의 벽면 시트지는 손쉽게 예술적인 감각이 묻어나는 주방으로 꾸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