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 5 아이디어 북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라이프 스타일이 다양해지면서 주택에 관한 관심도는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우리나라 20대 이상 성인남녀의 67%가 노후를 농촌에서 살 의향이 있다고 밝힌 설문조사가 있으며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전원생활을 목적으로 귀촌하는 인구가 무려 10배 이상 증가했다고 한다.

따라서, 주택이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서 도시생활에서 얻는 스트레스를 치유하는 힐링 공간으로 거듭나면서 전원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한 주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은 Top 5 아이디어 북을 통해 자세히 들어다 볼 수 있다.

1. 자연과 일체 되는 땅속 집

땅속이라는 특수한 환경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최대한 활용하는 기술을 접목해, 친환경적인 주거공간을 선보인 프로젝트가 Top 1에 링크되었다. 서산시 도당리에 위치한 이 적정기술주택은 일부는 흙으로 덮여 있고 일부는 외부로 돌출된 구조이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면, 볼 수 있다.

2. 저렴한 주택 짓기

주택 가격이 계속 상승하는 요즘 전 세계적으로 작은 집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다 보니 여러 작은 건축회사에서도 사람들이 친환경적인 조건과 함께 좀 더 저렴하고 좀 더 심플한 집에서 살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내고 있다. 그 중 조립식 주택은 어떨까? 조립식 주택이라 하면 우중충하고 단조로울 것으로 생각하지만, 이 부부의 조립식 주택은 편견을 깼다. 51m²의 규모로 10일 동안 두 명의 인력으로 지어진 아름다운 조립식 주택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3. 24평 신혼집 인테리어

주방: 홍예디자인의  주방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24평의 평범한 아파트에 행복의 기운이 가득한 커플이 함께하는 인생의 첫 공간을 마련하였다. 부부는 그 동안 신혼집을 상상하며 눈 여겨 보았던 인테리어 컨셉과 아이템들을 차근차근 풀어놓았고 실내 공사를 맡은 홍예디자인은 그들의 바람과 요구사항을 꼼꼼히 체크하여 진행하였다. 내부는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4. 다채로운 주택, P House

homify의  주택

아차산 전망을 자랑하는 집을 둘러보자. 건축주 부부와 딸 부부, 아들이 다 함께 사는 단독주택이다. 독특한 포치를 지닌 외관에 이어 건물의 입면도 상당히 개성 있는 모습이다. 전용 마당과 아담한 테라스, 포치형 차고, 베란다, 발코니 등 다양한 공간이 입체적으로 외관을 형성하고 있는 다채로운 주택, 그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5. 두 얼굴을 지닌 강변 주택

첫 번째 개조는 2001년에 이루어졌다. 그때 먼저 일 층과 이 층을 개조했고, 십 년 뒤 2011년에는 이어 현관과 다락 층의 개조가 이루어졌다. 리모델링 프로젝트를 통해 이 주택은 현재 두 가지 양상의 매력을 갖게 되었다. 정면에서는 섬세하고 고전적인 면모가 보인다면 후면은 세련되고 현대적이다. 반전이 있는 주택, 그 내부를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기사의 어떤 내용이 도움이 되셨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