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당과 현관을 위한 14가지 모던 분수대 디자인

J. Kuhn J. Kuhn
Casa Horizonte 9, Mayúscula Arquitectos Mayúscula Arquitectos 에클레틱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모던 스타일의 눈에 띄는 특징은 장식에 있다. 특정 공간에 장식으로 주의를 집중시키고 싶다면, 단순히 그 자체로 돋보이는 소품이나 구조물을 추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만 정원과 테라스 및 마당, 대문과 같은 옥외 공간의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기준에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 다양한 기후에도 문제가 없는 내후성 소재를 사용해야 디자인이 변형되거나 손상되는 문제가 없으며 전체적인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이루는지도 고려해야 한다.

모던한 야외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분수대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은 14개의 아름다운 분수대 프로젝트를 소개해 당신의 공간에 가장 적합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1. 폭포가 있는 벽

폭포라고도 불리는 이 돌담 폭포는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정원을 만들어 주는 것은 물론, 조용하고 차분한 소리를 선사한다.

2. 테라스, 자갈이 있는 분수대

이 장식에서는 색상뿐 아니라 질감 역시 모던한 스타일을 보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둥근 돌의 바닥에 세운 검은 분수대의 우아함은 휴식을 위한 전체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3. 돌과 돌 : 길쭉한 그림

Knightsbridge Roof Terrace - Aralia Garden Design Aralia 상업공간 돌 상업 공간

분수대를 위한 여유 공간이 넓다면, 이런 직사각형 디자인을 선택해 볼 수 있다. 색상과 질감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대리석 분수대와 바닥 구조를 복합적으로 구성해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린 디자인이다.

4. 정원 있는 연못

정원을 위한 이상적인 선택은 주택의 외부 공간에 신선함과 매력적인 자연미를 더해준다. 무성한 초목 옆에 있는 물이 떨어질 때 느껴지는 그 경쾌한 감각을 즐겨 보자.

5. 나무 주변

분수를 자연스럽게 접목시키는 좋은 방법은, 기존에 있는 정원의 나무와 함께 구성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에 오히려 나무들이 새로운 정원 구조물을 설치하는 것에 방해 요소가 되곤 한다. 하지만 이 경우는 모서리 부분에 있는 나무를 수공간이 둘러싸도록 디자인했기 때문에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어 문제가 되지 않는다.

6. 큐브 모양 : 완벽한 모던 스타일

매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작은 정원이나 테라스에서 주로 진행되는 분수대 프로젝트다. 집에 들어서는 입구로도 좋을 것이다. 디자인과 크기가 아주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공간이든지 유연하게 적용해 볼 수 있다.

7. 반갑게 맞이해주는 곳

작은 분수대로 집의 입구를 현대화해 보자. 단, 평평하고 균일한 표면 및 내구성이 있는 재질 위에 배치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8. 최고의 젠 스타일

homify 모던스타일 정원

조각상에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은 무엇일까. 이 불상이 있는 분수대는 휴식과 평온을 위해 완벽하게 고요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명상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더 없이 이상적인 제안이다.

9. 작은 정원을 위하여

모든 코너 공간까지 놓치지 말고 즐기자. 큰 분수대 못지않은 작고 멋진 코너 분수대 디자인이다. 물이 떨어지는 부분은 벽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구성했다.

10. 오목한 조명이있는 콘크리트 분수대

이 테라스는 밤이 되면 분수대의 조명으로 인해 쾌적하고 친근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공간을 보다 사교적으로 활용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의자와 테이블을 포함한 기타 야외용 가구를 배치해 보자.

11. 식물이 심어져 있는 분수대

자연을 사랑하는 타입이라면 이 디자인을 추천한다. 식물이 특별한 촉감을 줄 뿐 아니라, 수면이 거울과 같은 시각적 효과를 주기도 한다. 다양한 크기와 공간에도 아무 문제 없이 적용해 볼 수 있는 디자인이다.

12. 작은 입구에 이상적인 디자인

다양한 요소로 옥외 공간을 만들 때, 공간의 크기는 결코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의견을 뒷받침해주는 디자인의 예이다. 흰 벽과 결합한 물 자체가 이 주택의 입구를 모던미로 가득 채워진 공간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13. 돌담에 폭포

재료와 질감의 조화가 모던 스타일을 강조해주는 디자인이다. 여기서 폭포는 모든 주변 환경을 조화롭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14. 원이 있는 형태

기하학적인 디자인은 항상 모던한 감각을 제공하곤 한다. 어떤 공간에도 적용해 볼 수 있는 이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의 분수대 역시 집의 입구와 안뜰을 잊을 수 없는 곳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콘크리트 건축 기법에 대한 모든 것. 여기를 클릭해 노출 콘크리트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다양한 컨셉의 정원 인테리어를 여기에서 소개하고 있다.

분수대가 있는 정원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