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하고 따뜻한 감성을 가득 담은 주택

Sungji kim Sungji kim
마음담음건축 프로젝트, 마음담은 건축 마음담은 건축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누구에게나 집은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아늑한 휴식처이다. 피곤하고 지친 하루를 마무리하고 돌아오면 집은 언제나 그 자리에서 우리를 포근하게 감싸 안는다. 그래서 오늘은 더욱 집다운 집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건축가의 감각과 건축주의 감성이 더해져 더욱 아늑하고 편안한 집이 완성되었다. 주택 외관에서부터 실내 공간까지 건축가와 건축주의 따뜻한 마음이 가득 느껴지는 주택이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보는 이의 마음마저 따뜻해지는 주택 프로젝트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1. 따뜻한 개성이 느껴지는 주택 외관

서울 중랑구 망우동에 자리 잡은 이 주택은 외관에서부터 따뜻한 개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이 돋보인다. 부드러운 상아색 외벽에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노란색은 따뜻하고 아늑한 감성을 표현하기에 안성맞춤인 색상이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창문을 배치하여 따뜻한 자연 채광을 실내로 끌어들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2.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옥상 테라스

여유로운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옥상에 테라스를 만들었다. 야외용 테이블과 의자를 두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고, 날이 좋은 날에 이불 빨래를 널기에도 좋은 공간이 만들어졌다. 테라스 바닥과 벽에 나무를 시공하여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3. 요리할 맛 나는 아늑한 주방

지붕 형태에 따라 사선 천장의 주방 공간이 디자인되었다. 물 사용이 잦은 공간인 만큼 타일 소재의 마감재를 사용하여 주방의 기능적인 면을 고려했다. 나무로 만든 조리대 상판을 디자인하여 주방에 따뜻한 감성을 더하였고, 조리대 위 천장에는 LED 조명 레일을 설치하여 더욱 밝은 환경에서 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신경 썼다.

​4. 효율적인 공간 구조가 돋보이는 거실

거실 내부에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가벽에 뚫린 창을 디자인하여 프라이버시는 보호하면서 답답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디자인했다. 큰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볕이 거실 전체를 환하게 비춤으로써 더욱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의 거실 인테리어가 완성되었다.

​5. 감각적인 블랙 앤 화이트 색상 대비가 매력적인 침실

작은 베란다가 갖추어진 침실 공간. 검정색 벽지와 흰색 벽지를 매치하여 감각적인 블랙 앤 화이트 대비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천장에 설치한 꽃송이 모양의 펜던트 조명에서 따뜻하고 아늑한 감성이 물씬 느껴진다.

​6. 로맨틱한 무드가 느껴지는 침실

침실 한쪽 벽면에는 흰색 붙박이장을 시공했다. 문에 간단한 몰딩 장식이 있는 붙박이장을 선택하여 클래식하면서도 로맨틱한 감성이 느껴지는 침실 공간이 완성되었다.

​7. 부드럽고 아늑한 분위기의 계단실

높은 천장고 덕분에 좁은 계단실이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또한, 넓은 창이 디자인되어 계단실에도 따사로운 햇볕이 가득 들어온다. 계단 마감재로 나무를 사용하고, 부드러운 색감의 상아색 벽지를 디자인하여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계단실을 디자인했다. 계단 벽면에 벽부등을 설치하여 안전하고 편안하게 계단을 오르내릴 수 있도록 배려한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또 다른 주택 디자인 프로젝트를 참고하고 싶다면, 다음 기사도 함께 참고해보자. 주인을 닮은 자연스럽고 소박한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