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휴식을 취하자, 클래식한 멋을 품은 별장

MIYI KIM MIYI KIM
RPA, Angelica Pecego Arquitetura Angelica Pecego Arquitetura 에클레틱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는 휴가철이나 주말만 되면 가족이 함께 스트레스 없이 평온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꿈꾼다. 특히 도심 속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 이들일 수록 아름다운 자연 환경이 어우러지는 장소에서 조용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찾는다.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는 이러한 우리의 로망을 그대로 실현한 휴가 별장 건축 프로젝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이 휴가 별장에는 야외 수영장 또한 마련되어 있어 가족만을 위해 한적하게 휴가를 보내고 싶은 이들에게 안성 맞춤인 공간이다. 삶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휴가 별장 건축 프로젝트가 궁금한가? 그렇다면 브라질의 건축 전문가 PECEGO E MANDARINO ARQUITETOS의 손을 거쳐 탄생한 오늘의 휴가 별장 인테리어에 주목해보자.

< Photographer : Luciano Momesso >

1. 클래식한 매력과 모던 스타일의 조화

해당 주택의 정면을 살펴보자. 담백하고 차분한 컬러지만, 클래식한 멋을 살린 지붕과 모던한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창문이나 문 디자인이 자연스레 조화를 이뤄내며 개성을 뽐낸다. 특히 자연스레 시선이 머무는 우측의 길고 넓은 창은 집 내부에서 뿐만 아니라 집 외부에서도 이 집에 시각적 개방감과 스타일리쉬한 감각을 불어넣는 키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2. 간결한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외관

이제 작은 정원을 낀 주택 측면을 살펴보자. 정원까지 함께 눈에 담으니,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묻어난다. 집의 디자인에 맞춰 정원 또한 간결한 멋을 입혀 디자인되었다. 부피감 있는 커다란 식물이나 화려한 꽃을 두기보다는 잘 가꿔진 짤막한 잔디와 현관에 이르는 길의 작은 꽃 화분들을 마련하여 모던하고 심플한 아름다움을 입혔다. 그리고 뒷마당으로 가는 원형 돌다리를 비치함으로써 아기자기한 느낌까지 더하였다.

사진 속 주택과 같이 여유로운 분위기의 전원 주택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자. 

3. 가족, 친구와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바베큐 공간

주택 뒷마당에는 사진과 같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유로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바베큐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단순하게 테이블이나 의자만 갖다 놓은 것이 아니라, 바베큐 음식을 준비하거나 뒷정리하기에도 편한 깔끔한 미니 주방을 함께 설비하였으며, 바베큐 공간 위에는 지붕을 시공하여 뜨거운 햇살을 피해 시원하게 식사 공간을 마련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4. 휴가를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

센스 넘치는 바베큐 공간 바로 옆에는 사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 야외 수영장을 설치하였다. 수영장 내부는 하늘을 닮은 파란색으로 디자인하여 더욱 시원하고 쾌적해 보인다. 이에 더하여, 수영장에서 자유롭게 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외부의 시선을 차단하기 위해 답답하지 않을 정도로 담을 높였다.  

5. 다양한 소재의 사용

이 주택이 휴가용 별장이라는 것을 잊지 말자! 단순하게 뒷마당에 수영장만 덩그라니 마련하지 않고, 가족들이 함께 편안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집 안 곳곳을 섬세히 인테리어하였다. 뒷마당과 같은 경우 선배드에 누워 선탠을 즐기거나 아이들이 맨발로 뛰어 다녀도 불쾌감이 없도록 나무 바닥을 시공하였다.

6. 하이 실링과 나선형 계단으로 우아함을 불어넣은 실내

마지막으로 휴가용 별장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계단실을 살펴보자. 일반적인 주택의 답답하고 좁은 계단실과 달리, 이 주택의 계단실은 하이실링 구조를 살려 일이층 모두 창을 넓고 길게 내었다. 이 덕분에 천장이 더욱 높아 보이는 것은 물론 화사하고 쾌적한 분위기가 머물 수 있었다. 또한, 계단은 곡선미를 살린 나선형 계단으로 시공하고, 계단 디딤판은 은은한 무늬와 컬러가 돋보이는 대리석으로 디자인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멋을 더하였다.

기사를 잘 보셨나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무료상담 배너를 클릭하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