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매력을 가진 스톤 하우스

J. Kuhn J. Kuhn
Haus S, Ferreira | Verfürth Architekten Ferreira | Verfürth Architekten 모던스타일 주방
Loading admin actions …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것은 누구에게나 신선한 매력으로 작용하곤 한다. 오늘 소개하는 주택은 안과 밖 다양한 곳에서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며 자연스럽게 마음을 잡아끄는 곳이다. 

이 주택을 건축, 설계한 독일 건축사 사무소 FERREIRA |VERFURTH UND PARTNER ARCHITEKTEN MBB는 본래 두 세대를 위한 더블 하우스로 설계했다. 하지만 한 세대를 위한 주택으로 쉽고 빠르게 변형시킬 수 있는 요소를 가미함으로써, 단독주택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구조로 마무리했다. 다른 요소를 자제하고 최대한 석재만을 사용한 전체 외관은 석재 특유의 견고하고 웅장한 느낌이 돋보인다. 

석재 건축물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더 큰 매력을 느낄만한 주택. 그 안과 밖의 모습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스톤 주택

심플한 큐브 형태가 여러 각도로 맞물린 모던 스타일 주택이다. 가운데에 있는 본채는 2층으로 구성되어 생활 공간을 포함하고 있으며, 양측에 날개처럼 뻗어있는 두 부속건물은 창고와 차고로 활용한다. 

역할별로 구분된 여러 공간을 나란히 배치한 중간 본채는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창문들이 더해져 마치 파노라마처럼 길게 펼쳐져 있다. 평면으로 길게 뻗어있는 그 구조가 고르게 쌓아올린 외관의 석재 표면을 더욱 선명하게 드러내며 안정적이며 차분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프라이빗한 공간. 파티오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 주택 후면은 프리이빗한 공간을 배치했다. 두 방향으로 구성된 입체적인 거실은 전면 창을 내어 개방성을 주고 실내와 실외를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외부로 뻗어나오는 파티오에는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해 거실의 연장선으로 활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양 측면으로 실내 공간이 튀어나오는 형태이므로,  파티오는 ㄷ자 형태의 벽으로 둘러싸인 구조가 되었다. 바람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시각적으로도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 공간을 완성하는 공간 활용 아이디어다.

공간을 나누는 현관

현관은 전체 공간을 연결하는 중간 구심점인 동시에, 한 지붕 아래 있는 두 세대의 개별 거주 공간을 나누는 분리 기준점이기도 하다. 

흑백 바둑무늬 패턴으로 장식한 현관 바닥은 화이트와 우드를 매치한 심플한 공간에 멋스러운 포인트를 넣어 주고 있다. 투명한 유리양문과 함께 매치해 공간이 확대되는 느낌을 주는 동시에 클래식 모던 스타일을 연출하는 장식 요소로 활용한 인테리어다. 계단 밑 기울어진 벽 속의 공간은 수납장으로 이중 활용해 깔끔하고 정돈된 공간으로 마무리했다.

넓은 주방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주방은 요리와 식사 그 이상의 생활을 위한 멀티공간이다. 한가운데 놓인 큰 규모의 조리대는 폭과 너비를 넓게 설정하고 개수대는 한쪽으로 설치해 다용도 테이블로 활용했다. 

내츄럴한 우드 바닥과 화이트 가구, 전체 공간을 감싸는 천장의 부드러운 간접 조명이 어우러져 주방이라기보다는 카페와 같은 여가,사교 장소처럼 느껴진다. 넓은 채광창은 밝고 화사한 자연조명을 끌어와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매력을 더해 주고 있다.

벽난로가 있는 거실

거실의 중앙에는 벽난로가 자리해 거실과 주방을 자연스럽게 분리하고 있다. 벽난로는 고정 벽면을 제외하고 세 면이 모두 투명한 디자인으로 설치해 1층 공간 대부분에서 불꽃의 움직임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다. 

하단부는 내츄럴한 그레이 스톤을 활용해 모던한 느낌을 표현했다.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우드 바닥은 스톤의 차가운 느낌을 상쇄시키며 부드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스톤 욕실

전체 건물에서 서쪽 날개 부분은 욕실을 배치했다. 바닥까지 깊게 내려오는 넓은 두 개의 창문이 욕실 전체에 풍부한 자연 채광을 제공하고 있다. 

스톤 소재는 욕실에도 폭넓게 활용되었다. 전체 바닥과 샤워부스, 그리고 벽도 중간 부분까지 스톤으로 마감함으로써 특유의 시크하고 고급스러운 질감이 돋보이는 공간으로 인테리어했다. 스톤은 효과적인 장식 요소일 뿐 아니라, 물에 강한 성질을 활용해 관리가 편리하며 위생적이고 아늑한 욕실 분위기를 위해 유용한 아이템이다.

맑고 화려한 이미지를 주는 스톤 욕실. 다양한 스톤 욕실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