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같은 일상이 있는 집, 햇빛으로 둘러싸인 화이트 주택

Ponte Seca, Angelica Hoffmann Arquitetura e Interiores Angelica Hoffmann Arquitetura e Interiores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이미지는 '햇빛과 해변'이다. 미국 서부는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쾌적한 날씨가 오래 유지되고 내륙지방에 비해 일조량이 풍부하다.

오늘 우리는 바로 이 캘리포니아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화이트 하우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브라질의 건축가 ANGÉLICA HOFFMANN에서 캘리포니아에 설계 건축한 이 집은, 탁 트인 언덕에 자리하고 있어 사시사철 쏟아지는 햇빛으로 둘러싸인 모습이 특히 매력적이다. 캘리포니아의 여름 휴가를 떠오르게 하는 언덕 위의 화이트 하우스. 오늘은 그 자유로운 분위기를 함께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1. 주택 프로젝트의 시작

집을 짓는 과정을 보고 있노라면 마치 한 편의 마술쇼가 펼쳐지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어느 누가 이 흙먼지를 뒤집어쓴 콘크리트 덩어리가 멋진 드림 하우스가 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을까? 하지만 집 주변에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에서, 앞으로 완성될 아름다운 이 층 주택의 진정한 면모를 살짝 엿볼 수 있다.

2. 기본 골격이 완성된 공사

집 앞 입구에서 바라본 공사 현장 사진이다. 오른쪽에 자리하고 있는 짧은 직사각형 공간은 앞으로 차고가 될 부분이다. 집의 기본 골격만 완성된 상태이며, 벽과 지붕, 문 등이 아직 완성되지 않아 다소 어색하다.

자, 이제 완성된 집을 살펴볼 차례다.

3.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눈 깜짝할 사이에 언덕 위의 이 층 주택이 완성되었다. 전형적인 미국식 주택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깨끗한 흰색으로 모든 외벽을 마감해 더욱 화사한 이미지를 보여준다. 창틀과 차고 문은 더 밝은 톤의 흰색을 입혀 강조하고 지붕은 회색 삼각형 디자인으로 매치했다. 부드럽게 쏟아지는 햇빛 아래에서 더욱 자연스럽고 아름다워 보이는 집이다.

4. 더 자연스럽게, 더 따뜻하게, 자연과 어우러지는 매력

시선을 측면으로 돌려보면 집 주변의 싱그러운 녹색 풍경을 볼 수 있다. 언덕 아래쪽으로는 잔디와 소담한 꽃밭을 가꿨으며, 위쪽에는 우거진 숲을 그대로 바라볼 수 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최대한 강조하기 위해 집 자체에는 화려한 장식이나 색조를 사용하지 않았다. 더 자연스럽고, 더 따뜻하게 자연물과 어우러지는 집을 디자인하기 위한 건축가의 의도가 담겨있는 부분이다.

5. 온 가족을 위한 집

이 사진에서 우리는 실내 계단이 집의 오른쪽에 아주 콤팩트한 형태로 디자인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건축가는 계단 자체가 차지하는 면적을 최소화함으로써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왼쪽에는 실내 벽난로에서 나오는 환기구가 있으며, 테라스에는 야외 스토브를 설치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즐거운 파티 장소를 꾸몄다.

가족, 친구와 함께 하는 즐거운 바비큐 파티. 16가지 야외 그릴과 오븐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자.

6. 평화롭게 즐기는 캘리포니아의 햇살

테라스에 있는 퍼걸러를 자세히 살펴보면, 나무와 벽돌로 구성된 천연 소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화려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단조로운 흰색 주택의 생동감을 살려 주는 장식 포인트로 아주 훌륭한 아이템이다. 

저녁 석양 아래, 온 집안을 따뜻한 분위기로 감싸주는 캘리포니아의 햇살을 즐기며 언제나 휴가 같은 일상을 보내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공간이 또 있을까.

햇살과 함께하면 더 아름다운 화이트 하우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