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최고의 기사를 모두 모았다, Top 5

Su Han – homify Su Han – homify
한남 라테라스, 서로 아키텍츠 서로 아키텍츠 모던스타일 주택
Loading admin actions …

누구나 내 집 마련을 꿈꾼다. 특히 분주한 도시 속 아파트가 아닌 평화로운 풍경 속의 단독주택은 그야말로 드림 하우스다. 하지만 단독주택을 짓는 것은 말처럼 쉽지가 않다. 그래서인지 비교적 빠른 기간 내에 저렴한 비용으로 지을 수 있는 조립식 주택의 인기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금주의 Top 5에도 조립식 주택을 다룬 두 편의 기사가 이름을 올렸다. 또, 한남동의 럭셔리 주택,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그리고 전자렌지 사용법에 관한 기사도 함께 살펴보자. 그럼 시작해보자!

Top 1. 한강을 바라보는 그 자리, 테라스형 공동 주택. 한남 라 테라스

한국을 대외에 홍보할 때 많이 붙는 수식어 중 하나가 다이내믹(dynamic: 역동적인)이다. 사회, 문화적인 부분뿐만 아니라 사실은 지형적으로도 한국은 역동적이다. 내륙 어딜 가도 멀리 산이 눈에 담기고, 발을 딛는 땅은 평평하다가도 언덕으로 이어지곤 한다. 수도이자 손꼽히는 고밀도의 대도시인 서울도 마찬가지다. 굴곡진 땅 위로 산이 있고, 강이 있으며 많은 사람이 모여 산다. 밀도가 높은 시장인 만큼 공동 주택은 꼭 필요하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단순한 공동 주택이 아니라, 사실은 지형적 특성을 살려낸 공동 주택이 아닐까 싶다. 이 기사를 통해 서울의 중앙을 가로 짓는 한강을 바라보는 그 자리에 들어선 공동 주택을 만나보자. 2013년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은 건축물이기도 하다.

Top 2. 붉은 기와지붕이 매력적인 조립식 주택

homify 모던스타일 주택

공기 좋은 한적한 마을에 전원주택을 짓고 살고 싶은 로망을 가지고 있다면 이 기사를 주목해보자. 조립식 주택은 일반 주택 건축 방식보다 훨씬 간편하고 실용적이기 때문에 단독주택에 대한 로망을 비교적 쉽게 이룰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세련된 주택 디자인뿐만 아니라 넓고 아름다운 정원이 시선을 사로잡는 주택을 소개한다. 주택 외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구조도 함께 살펴보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보자. 가족들의 편안한 휴식을 위한 별장 같은 주택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집을 놓치지 말자.

Top 3. 조립식 주택 시공 전 반드시 알아둬야 할 여덟 가지 사실

Viviendas Prefabricadas, BS ARQ BS ARQ 조립식 주택 금속

조립식 주택은 다른 집과 비교하면 짧은 시간에 저비용으로 완성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게다가 공장이나 작업장에서 건물의 구성요소를 미리 제작하므로 계절과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다. 하지만 조립식 주택이 언제나 완벽한 집일까? 모든 집이 그렇듯이 계획부터 시공까지 꼼꼼하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불편하고 조잡한 주거환경이 될 수밖에 없다. 이 기사를 통해 조립식 주택을 시공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둬야 할 여덟 가지 고려사항을 살펴보도록 하자.

Top 4. 15평 집은 작지 않다. 당신의 평수 개념을 바꿔 줄 아파트

작은 아파트에 사는 것은 사실 도심에서는 아주 흔하고 평범한 일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은 집의 단점들까지 익숙하고 편하게 느껴지는 것은 결코 아니다. 작은 집에서 사는 현실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싶다면,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인테리어 접근 방식이 필요하다. 이탈리아 로마에 본거지를 둔 건축가 FAREFORMEABITATE는 15평 규모의 전형적인 도심 소형 아파트 프로젝트를 통해 소형 아파트에 대한 기존의 이미지를 완전히 새로 그려내는 데 성공했다. 숫자로 표현되는 이 집의 실제 규모와 전혀 와닿지 않을 정도로 편안하고 감각적인 소형 아파트 인테리어. 당신의 고정관념을 깨줄 그 집은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Top 5. 당신이 지금껏 알지 못했던, 전자레인지 사용 지침서 6

요즘 거의 대부분의 주방에는 전자레인지가 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굉장히 편리하게 음식을 가열할 수 있다. 게다가 바쁜 현대인에게 단 몇 분의 시간으로 음식이 뚝딱 만들어지는 전자레인지는 정말 사랑스러운 존재이다. 다른 일을 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울뿐더러 안전하기 때문에 더욱 좋다. 옛날에 전자레인지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비난을 받았지만, 최근에 와서는 달라졌다. 수많은 연구를 통해 전자레인지의 성능과 안정성은 훨씬 좋아졌기 때문이다. 이제는 우리의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전자레인지에 대한 중요한 정보와 지침을 읽어보자. 여기를 눌러 당신이 지금껏 알지 못했던 이야기를 담아 6가지의 전자레인지 지침서를 읽어보자.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