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있고 싶다. 고독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작은 공간 만들기

견적 요청하기

잘못된 정보입니다. 국가번호 및 전화번호를 다시 확인 해 주세요
보내기'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개인 정책에 동의하며 요청 수행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및 활용을 허락합니다.
참고: 개인 정보 폐기는 privacy@homify.com을 통해 상시 요청 가능합니다.

나 혼자 있고 싶다. 고독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작은 공간 만들기

J. Kuhn J. Kuhn
璞碩室內裝修設計工程有限公司의  복도 & 현관
Loading admin actions …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즐겁고 행복하지만, 때로는 나 스스로를 진정시키고 고독을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조용한 공간이 필요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사색하거나 음악을 듣거나, 혹은 책을 읽거나 무엇이든 좋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나만을 위한 소박한 쉼터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나만의 공간'이라고 해서 거창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작은 모서리나 활용하지 못하는 자투리 공간만 있다면 충분하다. 오늘은 편안하고 조용하게 고독을 즐길 수 있는 장소. 당신만의 작은 휴식 공간을 만들어 주는 8가지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1. 침실 창가를 활용하라

거의 모든 침실에는 창가 쪽에 공간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작은 벤치를 놓으면 창가의 햇빛과 한 잔의 차, 그리고 소소한 책이나 잡지들과 함께 즐거운 개인 시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2. 침실 모서리 잡기

침실 모서리에 편안한 의자와 작은 테이블, 그리고 당신이 좋아하는 예쁜 화분 하나를 놓아 보자. 쉽고 저렴하게 당신을 위한 휴식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3. 창문과 내벽 틈새 공간

베란다를 확장할 때 내벽 끝부분을 활용하면 조용하고 폐쇄적인 느낌의 비밀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이 집은 창문과 내벽 사이에 설치한 작은 벤치와 쿠션만으로 햇살 가득 기분 좋은 운둔처가 생겨났다.

베란다에 만드는 아담하고 매력적인 휴식 공간. 여기를 클릭해 10가지 베란다 활용 아이디어를 만나보자.

4. 사색과 명상을 위한 복도

복도는 공간적인 의미로서는 종종 간과되곤 한다. 하지만 좌식 쿠션과 촛불로 분위기를 전환해 보는 것은 어떨까. 명상이나 조용한 사색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5. 더 편안하고, 더 안정적이게

모서리에 1인용 가구를 배치해 개인 휴식처를 만들 때는 러그를 함께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체 공간에 시각적인 포인트를 주는 것은 물론, 그 주변으로 구획을 그려내기 때문에 더욱 편안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침실은 대만의 실내 건축가 CJ INTERIOR에서 작업했다.

6. 감성적인 창가 바닥

창가에 여유 공간이 있다면 편안한 쿠션을 몇 개 놓아 보자. 차 한잔과 함께 고독을 즐기기에 이보다 더 감성적인 공간이 또 있을까.

7. 햇빛 가득한 벤치

창이나 벽을 따라 벤치를 설치하면 혼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박한 힐링 공간이 탄생한다. 여기에 쿠션을 추가해 더욱 편안한 개인 시간을 만들어 보자.

8. 자투리 공간 재활용하기

채광을 확보하기 위해 비워 둔 수납장과 창문 사이 역시 작지만 훌륭한 휴식 공간이 된다. 자칫 무관심 속에 버려질 수도 있는 자투리 공간의 완벽한 활용 가능성을 보여주는 아이디어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