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ACKHAUS의  침실

미니멀 스타일, 7가지 트릭으로 쉽게 완성하기

Y. Lee Y. Lee
Google+
Loading admin actions …

공간을 채우기보다 비워냈을 때 비로소 제대로 된 진가를 발휘하는 미니멀 스타일은 최소한의 요소로 최대한의 효과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생활에 꼭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만을 공간에 담아내어 간결하지만, 감각적이고 기능적인 공간을 연출하는 것이 미니멀 스타일 인테리어의 핵심! 공간을 비워내고 순백색으로 통일하면 완성될 것 같은 미니멀 스타일은 사실 말처럼 수월하지만은 않다. 간결한 공간인 만큼 작은 디테일까지 심혈을 기울이지 않으면 감각적인 공간이기보다 그저 없어 보이는 공간이 되기에 십상이기 때문이다. 

오늘의 아이디어 북에선 미니멀 스타일을 쉽고 빠르게 완성해주는 7가지 트릭을 소개한다. 우리 집을 미니멀 스타일로 스타일링할 계획이라면 적어도 오늘의 아이디어 북에서 소개할 7가지 아이디어만은 꼭 숙지하고 시작하길 권유한다!

1. 모든 물건을 없앨 필요는 없다.

미니멀 스타일에 대한 가장 큰 오해, 바로 모두 없애야 한다는 강박관념이다. 미니멀 스타일이라고 모든 물건을 없애라고 강요하진 않는다. 공간을 순백색으로 깔끔하게 통일하되 공간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소소한 인테리어 소품 정도는 남겨두자. 캐나다 토론토의 건축사무소 Solares Architecture가 선보인 아름다운 미니멀 침실은 감각적인 디자인의 펜던트 조명, 원목 가구, 그리고 컬러감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유화로 개성 있는 미니멀 스타일을 완성하였다.

2. 순백색은 미니멀 스타일의 좋은 기반이다.

노란 기가 전혀 가미되지 않은 순백색은 완성도 높은 미니멀 스타일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하지만 공간의 모든 요소를 순백색으로 통일할 필요는 없다.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천장과 벽면, 그리고 의자와 침구류 정도만 순백색으로 통일하고 바닥과 가구류는 다른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도 좋다. 사진 속 침실처럼 원목은 순백색과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컬러이다.

3. 정리·정돈은 미니멀 스타일의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다.

미니멀 스타일을 추구할지라도 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가구와 생필품은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대신, 모든 물건을 정리·정돈할 습관을 길러야 하며 물건들이 제자리에 놓일 수 있도록 기능적인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미국 뉴욕의 건축사무소 Atelier036가 선보인 미니멀 스타일의 주방은 조리에 필요한 모든 가구는 빌트인으로 깔끔하게 맞추어 넣었으며, 각종 향신료는 전용 용기에 넣어 깔끔하게 보관하고 있다.

4. 대칭된 디자인은 개성 있는 미니멀 스타일을 완성한다.

공간 일부분에 대칭적 요소를 가미하면 더욱 개성 있는 미니멀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미국 뉴욕의 건축사무소 M Monroe Design이 선보인 감각적인 욕실은 2인 세면대를 마치 데칼코마니처럼 대칭되도록 디자인하였다. 또한, 공간을 모노톤 컬러들로 깔끔하게 통일하였으며 샤워 공간은 모자이크 타일로 마감하여 감각적이고 개성 있는 미니멀 스타일의 욕실 공간을 완성하였다.

5. 자연에서 얻은 재료는 미니멀 스타일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원목과 같은 자연에서 얻은 재료는 미니멀 스타일과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자연의 재료는 공간에 자연적 느낌을 가미해주어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연출해주며 미니멀 스타일의 차갑고 경직된 느낌을 적절하게 중화해주는 역할을 한다. 온기가 감도는 간결하고 담백한 공간을 추구한다면 자연의 재료에 주목해보자!

6. 스마트한 수납 시스템은 완성도 높은 미니멀 스타일을 연출한다.

아무리 깔끔하고 스타일리시한 미니멀 스타일의 공간일지라도 기능적인 수납시스템이 없다면 공간은 제대로 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할 것이다. 깔끔한 미니멀 스타일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기능적인 수납 시스템은 필수적으로 마련하길 권유한다. 사진 속 주방이 늘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한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는 이유도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

7. 안과 밖을 일관된 미니멀 스타일로 디자인하라.

완성도 높은 미니멀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주택의 내부와 외부 공간을 일관된 스타일로 연출하자. 내부와 외부를 전혀 다른 스타일로 상반되게 연출한다면 전체적으로 매우 어수선해 보여 오히려 서로에게 마이너스가 될 것. 적어도 내부와 외부의 벽면 정도는 같은 계열의 컬러로 마감하길 권유한다. 

마음을 사로잡는 아름다운 미니멀 스타일의 주택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자.

빛의 유희가 빚어낸 섬세하고 감각적인 주택

스킵 플로어로 완성한 아이들의 꿈을 그린 주택

심플함이 생명, 미니멀리스트라면 주목해야 할 화이트 하우스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