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의 빈티지와 현대의 모던이 만난 독특한 아파트

Haewon Lee Haewon Lee
Loading admin actions …

새로움에 눈을 반짝이는 사람이 가지는 기본적인 특성 덕분에 사람이 공유하는 모든 곳에는 유행이 생겨난다. 어떤 배우가 바르고 나온 립스틱과 같은 화장품부터 어떤 연예인이 입고 나와 너도나도 따라 하는 패션, 심지어 유명인이 즐긴다는 스포츠까지. SNS는 이러한 유행을 더욱 빠르게 더욱 널리 퍼지게 하였고, 어느새 유행이라는 것은 한 번쯤 관심을 가져봐야 하는 것이 되었다. 이렇듯 유행은 사람이 살아가는 모습 곳곳에 파고들어 있다. 그렇기에 사람이 잠을 자고, 먹고, 씻는 공간인 집 또한 유행이 비껴갈 리 없을 터. 집을 꾸미는 인테리어 또한 유행하는 컨셉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드라마에서 여배우들이 살고 있을 법한 깔끔한 모던 컨셉, 북유럽의 독특한 무늬와 소품들을 배치하는 북유럽 스타일 컨셉 그리고 분위기 있는 카페를 연상시키는 빈티지 컨셉까지 인테리어의 유행은 사람의 개성을 담기에 더욱더 풍부해져 가고 있다. 이탈리아의 SERENA ROMANO’ ARCHITETTO는 새로운 유행을 또 한 번 끌어낼 만한 독특한 컨셉의 인테리어를 했다. 중세와 현대라는 오랜 세월의 차이를 극복하고 조화를 이룬 모던빈티지 컨셉의 아파트를 만나보자.

현관

현관에 들어서면 일단 독특한 구조 덕분에 놀라게 된다. 현관을 집 안 높이보다 아래에 두는 일반적이 현관 구조와는 다르게 현관의 높이가 집 안 내부보다 높게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구조는 집 안을 좀 더 아늑하고 따뜻하게 보이도록 하는 장점을 지닌다. 화이트 색상의 모던함을 연상시키는 벽과 다르게 고풍스러운 무늬를 지닌 현관 바닥 타일과 현관문의 조화가 이 집이 지닌 독특한 컨셉의 시작점을 알린다.

거실 가구

집 안보다 높이 위치한 현관에서 한 발짝 내려서면, 작지만 짜임새 있게 꾸며진 거실과 마주하게 된다. 작은 거실장과 소파 테이블 그리고 거실등은 철제와 유리로 이루어진 모던한 디자인을 선택해 두었다. 이에 반대로, 소파와 소파 의자는 아이보리 색상과 레드 색상의 천 재질로 된 제품을 사용해 거실에 따뜻함을 더하고 있다.

거실

거실을 둘러보면 거실에 배치된 모던한 가구들과는 다르게 빈티지한 매력이 곳곳에서 드러난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거실 뒤쪽 벽면을 돌벽으로 인테리어 했다는 점이다. 울퉁불퉁한 매력을 지닌 돌벽은 중세 시대 유럽의 집들이 가지는 특징을 고스란히 보여주어 이 집의 독특한 개성을 잘 표현하고 있다. 

주방

거실 뒤쪽 개방된 공간으로 들어서면 주방으로 이어지게 된다. 많은 물건이 사용되는 주방의 편리성을 위해 한쪽 면은 수납공간으로 채워두었다. 조리대와 싱크대 또한 벽 쪽으로 몰아두어 주방 전체에 깔끔한 인상을 더했다. 모던해 보이는 주방이지만, 천장을 지지하는 나무 지지대를 그대로 노출시켜 빈티지한 컨셉 역시 어우러져 사용되도록 했다. 

다이닝룸

다이닝룸은 가스레인지가 있는 아일랜드 식탁에 잇달아 테이블을 두어 주방 안에 위치시켰다. 식탁은 아일랜드 식탁과 같은 색상을 사용하여 통일성을 주었으며, 의자는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여 심플하게 배치했다. 다이닝룸의 한쪽 면은 모던한 화이트 컨셉으로 깔끔하게 구성하였으나, 다른 한쪽은 대리석과 돌벽의 조합으로 빈티지하게 구성한 점이 독특한 인테리어 감각을 보여준다.

화장실

화장실 또한 모던빈티지 컨셉에서 벗어나지 않게 시공되었다.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기본 벽면은 화이트 색상으로 통일하여 모던한 컨셉이 지니는 깔끔함을 추구했다. 하지만 변기쪽 벽면을 중세시대를 떠올릴 법한 돌벽과 고풍스러운 디자인의 타일을 사용함으로써 빈티지 컨셉을 센스있게 결합시켰다.

안방

이제 안방으로 향해 보자. 화이트 색상의 심플한 침대와 빈티지 마켓에서 가져왔을 법한 서랍의 배치,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화이트 색상의 벽과 손질되지 않은 듯한 돌벽과 천장의 나무 지지대의 시공. 이와 같은 두 가지 컨셉의 적절한 조화를 봤을 때, 안방 또한 집 안 전체에 사용되는 모던빈티지 컨셉의 통일성을 해치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작은 방

작은 방 또한 안방과 마찬가지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돌벽과 대리석으로 독특함을 풍기는 방 안에 깔끔한 침대와 가구들을 두면서 모던빈티지 컨셉에서 한치도 벗어나지 않고 있다. 침대 양옆으로 길게 늘어진 전등과 파스텔 색상의 의자가 이 방에 포인트를 주고 있다. 또한, 안방과 작은 방 모두 특색 있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오늘날의 호텔 방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많은 유행들이 사회 속에 흐르고 있지만, 너무나도 다른 컨셉의 유행을 둘 다 따르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른다. 청순하면서도 섹시하고 싶다고 얼굴 반반을 다르게 화장할 수는 없지 않은가. 하지만 두 가지 컨셉의 접점을 자세히 살펴보면, 원하는 두가지 컨셉을 모두 잡을 방법이 나올 수도 있다. 모던빈티지는 그 노력 끝에 오랜 세월의 격차를 무마시킨 독특한 인테리어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모던빈티지의 느낌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 여기를 살펴보자.

드림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