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실내를 갖춘 견고한 이동식 주택 인테리어

DEHomify DEHomify
The Edge: Hyper insulated with MVHR to drastically reduce energy consumption, Boutique Modern Ltd Boutique Modern Ltd 모던스타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일반 주택에 비해 건축 시간이 짧고 이동이 가능한 장점을 지닌 이동식 집은 대체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지어 견고하지 못하거나 볼품이 없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프로젝트를 보고 난다면 전혀 다른 관점으로 ‘이동식 집’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 영국의 부티크 모던(Boutique Modern Ltd) 인테리어 사무소는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모던 이동식 주택을 제작하였다. 2개의 침실과 거실, 주방, 욕실이 모두 완벽하게 갖추어진 단층 집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주변 환경과 어울려 만들어 질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동이 가능한 특징을 선보이지만 한 곳에 머물러 장기간 살기에도 충분히 안전하고 견고한 주택으로 집 주인의 취향과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완성된 실내를 살펴보자.

단층 외관 디자인

단층의 복잡하지 않은 디자인의 외관이다. 조립식 주택의 특징은 주인의 취향에 맞추어 건물 표면의 재로, 집의 골격을 이루는 철근, 지붕과 바닥 디자인 등의 모든 것들을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원하는 건물 구조와 크기 등의 대략적인 청사진만 준비하고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하여 그에 어울리는 재료를 선택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재료와 소품으로 정해진 예산안에서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이미 깔끔하게 마감되고 손질되어 있어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세련된 실내 인테리어

이동이 가능한 조립식 주택도 평범한 일반 주택 못지않은 인테리어를 선보일 수 있다. 공간의 사용 목적과 크기에 따라 선택 가능한 바닥과 벽면장식은 실내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한다. 사진 속 주택은 자연스러운 나무결의 판넬과 하얀색의 벽면을 선택하여 무난하면서도 간결한 디자인을 하였다. 자칫 평범해 보일 수도 있는 실내이지만 모던한 디자인과 색상의 가구들이 한결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모던 주방

하얀색 수납장과 조리대가 벽면으로 나있는 주방은 그 어느 공간보다 훨씬 밝은 조명이 빛나고 있다. 수납장 아래 부분에 설치된 LED간접조명이 다이닝룸과 거실까지 밝혀준다. 아름다운 곡선이 강조된 식탁 테이블과 의자는 천장의 조명과 함께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럽고 우아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해주고 남쪽을 향해 나있는 커다란 창을 통해 보이는 자연 경관은 보는 것 만으로도 피로를 없애줄 것이다.

자연스러운 동선

주방의 왼편으로는 침실로 이어지는 복도가 나있다. 주방과 침실 사이에 아담한 욕실이 위치하고 있으며 불투명한 유리문으로 욕실 입구를 설치하였다. 단층 주택으로 벽면을 가득 커다란 창으로 설계하여 늘 밝은 실내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밤이 되면 침실 창문에는 커튼으로, 욕실과 마주보는 창문에는 짙은 색의 블라인드로 실내를 차단할 수 있다.

개성있는 욕실 인테리어

아담하지만 실내 개성 있는 실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욕실이다. 나무를 사용한 욕실 가구와 샤워 룸의 벽면 인테리어가 고풍스럽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워크인 샤워룸으로 세면대 부분에만 유리 파티션을 이용하여 물이 튀지 않도록 하였으며 샤워룸에는 울퉁불퉁 튀어나온 돌 장식의 벽면과 파란색 포인트 조명을 설치하여 독특함을 더하였다.

침실 액자 벽면 장식 1

주방에서 욕실을 지나면 아늑한 침실로 이어진다. 가운데에 커다란 사이즈의 침대가 놓여있고 양쪽에는 똑 같은 디자인의 사이드 테이블과 조명을 놓아 대칭을 이루었다. 벽면에는 다양한 크기의 액자가 줄을 맞추어 걸려있고 각각의 다른 사진이지만 비슷한 톤의 색상의 작품을 선택하였고 액자의 프레임이 모두 나무 소재를 선택하여 전체적으로 통일감을 이루며 차분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였다.

침실 액자 벽면 장식 2

또 다른 침실도 비슷한 방식의 인테리어를 하였지만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침실이 탄생하였다. 첫 번째 침실이 차분하고 클래식한 느낌이었다면 두 번째 침실은 생동감 있는 모던함을 연출하였다. 벽면의 나무 프레임의 액자와는 상반된 느낌의 유리로 제작된 액자에는 과감한 색상과 무늬의 추상적인 그림이 걸려있어 더욱더 현대적인 감각을 선보인다. 이 두 방의 액자를 이용한 벽면 장식 비교를 통해 미술 작품의 분위기와 액자의 소재와 디자인에 따라서도 공간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진 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