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의 물결이 출렁이다. 화려한 컬러가 물들인 모던 아파트

Seulki Jo Seulki Jo
El vacío amoblado, Egue y Seta Egue y Seta 스칸디나비아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색상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의 여러 가지 툴킷(toolkit) 중에서도 미학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가장 중요한 도구로 손꼽힌다. 왜냐하면 색상은 공간의 분위기를 구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고, 어떤 개성이나 독창성을 부여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오늘의 아이디어 북은 스칸디나비아 풍에서 영감을 받은 거주지로써, 밝은 색조와 흑백의 절충주의가 돋보이는 주택이다. 이 집의 명확하지만 다소 충격적인 색상 사용은 처음 봤을 땐 당황스럽거나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생각나는 그런 매력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도시의 세련됨과 가정의 편안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활기 넘치는 아파트를 살펴보자. 그리고 흥미로운 요소들로 가득 찬 아파트의 화려한 매력에 풍덩 빠져보자!

1. 밝고 매력적인 첫인상

이 밝고 활기찬 집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컴퓨터 그래픽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밝은 노란색의 포인트 인테리어는 처음엔 조금 낯설게 느껴지지만 보면 볼수록 현대적인 아름다움이 묻어 나온다. 게다가, 소파 위에 그려진 기하학적인 그림은 액자가 아니라 액자처럼 생긴 벽화라는 것! 이렇게 독특한 첫인상을 남긴 거주지의 다른 공간들은 과연 어떻게 꾸며졌을까. 궁금증을 더욱 자아낸다.

2. 통통 튀는 주방

흰 벽과 목조 마루만 보면 영락없는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심플한 주방이다. 그러나 상부장과 창문의 가운데 부분에 또 컬러가 입혀졌다. 주방에 사용된 컬러는 거실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노란색이며, 비슷한 컬러의 주방 기구들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상큼하고 통통 튀는 분위기가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모던 인테리어의 심플한 매력을 헤치지 않도록 벽, 상하부장, 선반을 포함한 주방에 시공된 모든 가구는 티타늄 소재의 유광 화이트로 통일시킴으로써 절충주의의 미학을 나타냈다.

3. 시선을 끄는 출입구

상큼한 포인트의 거실과 주방과는 달리 그 두 공간을 연결하는 작은 복도에는 청록색의 컬러 포인트가 있다. 이 청록색의 포인트는 출입구 주변에 생성됐으며, 출입구 영역을 강조시킴으로써 그쪽으로 눈길을 잡아 끄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동시에 출입구 너머로의 공간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한 공간에 시선을 집중시키고 싶다면, 이와 같이 출입구 주변에 컬러 포인트를 주자.

4. 아늑한 작업 공간

첫 번째 사진에서는 사진 속 공간이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노란 포인트 벽면 뒤쪽으로는 이렇게 아담한 작업 공간이 숨어 있었다. 유리 테이블과 의자로 꾸며진 이 공간은 강렬한 빨간색으로 컬러 포인트를 줬는데, 포인트 소품으로 사용된 다용도 벽걸이 수납 꽂이와 의자는 시각적인 효과를 주는 동시에 실제로도 활용할 수 있어 기능적이다. 또한, 이 작업 공간은 대형 창문의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자연 채광의 따스함을 온몸으로 누릴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5. 정돈된 느낌을 주는 여백

집안 곳곳에는 흥미로운 소품들이 숨어 있다. 그래서인지, 실내에는 전반적으로 명쾌한 분위기가 흐른다. 예를 들어, 벽걸이 선반에 전시된 골통 장식품이나 서로 다른 스타일의 소파와 의자가 바로 그것인데, 이 아이템들은 제멋대로인 것 같으면서도 지저분한 느낌을 주지 않는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가구들을 한 쪽으로만 배치하여 다른 쪽엔 여백을 남겼기 때문. 그러므로 만약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조합하여 인테리어하고 싶다면, 공간에 여백을 만들어 정돈된 느낌을 주자.

6.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침실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이 강하게 묻어나는 침실은 심플하고 밝으며 실용적으로 설계됐다. 그리고 북유럽풍 스타일의 산뜻함을 표현하기 위해 편안한 느낌의 녹색으로 컬러 포인트를 줬다. 또한 침대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고 매트리스만 배치함으로써 시야를 넓혀 공간감을 형성했고, 침대 옆 보조 테이블은 좌식 테이블을 활용함으로써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책 선반을 사용하는 대신 책을 쌓아 놓음으로써 선반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냈다. 이처럼 실용적인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면, 간단하지만 실용적인 북유럽 인테리어를 참고할 것.

7. 기능적인 다이닝 룸

다이닝 룸은 별도의 컬러 포인트를 두지 않았으며, 시각적인 부분보다 실용적인 부분에 중점을 뒀다. 그래서 화려한 스타일의 가구보다는 심플한 테이블과 의자를 선택했다. 이 다이닝 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다름 아닌 바로 창문인데, 이 창문 덕분에 효과적인 통풍이 가능해 항상 쾌적한 식사 공간을 형성하고 있다.

8. 독특하고 매력적인 흑백 액자

이 멋진 공간에 대한 소개를 마치기 전에 마지막으로 심플하지만 독특한 문양의 흑백 액자를 살펴보자. 그냥 지나쳤을지 모르겠지만 이와 비슷한 스타일의 흑백 액자는 거실뿐 아니라 침실, 다이닝 룸에서도 사용됐다. 과연 이 간단한 소품이 집 전체 분위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 다이닝 룸과 같이 벽 장식이 없는 공간에서는 허전함을 채워주며, 거실과 같은 컬러풀한 공간에서는 산만할 수 있는 컬러들을 중화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너무 허전하거나 지나치게 화려한 공간에서는 흑백의 요소를 첨가함으로써 중립된 분위기를 구성할 수 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