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은한 감성과 미래지향적 디자인이 공존하는 집

Juhwan Moon Juhwan Moon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자연앤자이아파트 (48평형), 아르떼 인테리어 디자인 아르떼 인테리어 디자인 모던스타일 창문 & 문
Loading admin actions …

모던 스타일은 주택시장에서 언제나 사랑받는 스테디셀러다. 일반적으로 모던 디자인은 흰색이나 검은색을 강조한 바탕에 군더더기 없이 세련된 가구를 배치해 꾸민다. 그러나 현대적이며 더 나아가 미래지향적인 안목도 보여주는 디자인에서 때론 많은 이들이 삭막한 느낌을 받는다. 그럼 인테리어에 은은한 감성을 더하는 건 어떨까? 오늘 소개하는 집이 하나의 좋은 예시가 될 수 있다. 아르떼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의 158㎡(약 48평) 면적 아파트 실내 공간을 꾸몄다. 거실 벽면에 파벽돌과 타일을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가구와 소품으로 디자인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집을 둘러보고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모아보자.

모던 디자인 속에 스며든 은은한 감성

158㎡ 면적 아파트는 시원스럽게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 공간을 자칫 잘못 꾸미면 휑하고 텅 빈 느낌을 받게 된다. 오늘의 집에서 가장 먼저 살펴볼 곳은 거실이다. 새하얀 바탕의 바닥과 천장이 우선 눈에 들어온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다. 여기에 파벽돌과 타일로 전면 벽을 꾸며 따뜻한 감성을 더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넓은 공간감은 그대로 살리되, 곳곳에서 은은함을 느낄 수 있다. 예컨대 가죽 소파와 바닥의 카펫이 좋은 인테리어 디자인 아이템이다. 무조건 공간을 채우려 하기보다는 필요한 만큼만 꾸미는 것도 좋다. 

가구 배치로 두 영역 나누기

일반적인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거실, 주방, 다이닝 룸이 한 공간에 나타나는 평면 구조다. 거실과 다이닝 룸 사이 복도에선 하얀색 바탕과 천장에 일렬로 설치한 조명을 통해 깊이를 강조했다. 복도 폭 만큼의 거리를 두고 거실 소파와 다이닝 룸 식탁을 배치한 덕분에 두 영역을 나눌 수 있다. 실내 공간의 영역을 구분하기 위해 바닥이나 벽에 다른 재료를 사용하거나 임시 벽을 설치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는 아이디어도 있다.

둘러싸인 공간감을 연출하는 주방 디자인

주방과 거실 사이의 적당한 거리와 더불어 ㄷ자 조리대가 다시 둘러싸인 공간을 만든다. 조리대 한쪽은 식탁으로 사용하는데, 깔끔하게 마감한 모습이 돋보인다. 게다가 식탁 위의 조명은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여기서 은은한 감성을 채우기 위해 벽면 일부에는 나무를 붙여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또한, 주방에서는 다양한 재료의 사용도 인상적이다. 석제 식탁, 나무 벽, 조리대 주변의 타일과 함께 철제 찬장을 설치했다. 서로 다른 재료가 한 공간에서 만나 독특한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간을 마무리하는 것은 간접 조명이다. 멋진 모던 디자인 주방 인테리어 아이디어는 여기에서 더 확인하자.

단순함을 살린 복도 인테리어

방으로 들어가기 전 거쳐 가는 공간인 복도를 다시 한 번 살펴보자. 복도는 단순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이렇게 깔끔한 공간이라면, 단 하나의 가구만 배치하는 아이디어도 좋다. 오늘의 집은 복도 끝에 작은 서랍장을 하나 놓았다. 검은색이 밝은 벽과 대조되며 포인트가 된다. 화분을 놓아 자연스러운 감성을 더하거나,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책을 몇 권 놓아도 좋다.

화이트 인테리어로 꾸민 침실

전체 인테리어에서 하얀색을 주로 활용했듯이 침실도 같은 색으로 꾸몄다. 방 한쪽 벽은 모두 붙박이장에 할애해 넓은 수납공간을 자랑한다. 커튼 대신 블라인드를 달아 깔끔하게 공간을 마무리한 모습도 눈에 띈다. 침대 옆에 작은 서랍을 놓아 필요한 물건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사소한 가구지만 재료는 나무를 선택한 덕분에 은은한 감성을 더한다. 만약 조금 더 공간을 채우고 싶은 욕심이 있다면, 여기 기사를 읽어보고 나만의 침실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모아보자.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한 욕실 디자인

실내의 서비스 영역인 욕실로 들어가면 회색의 벽과 바닥을 먼저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공간을 하얀색으로 꾸몄다면 단조롭게 느껴졌을 터다. 하지만 하루에도 몇 번씩 찾게 되는 욕실에선 다른 색채 감각을 보여준다. 회색 타일로 실내를 꾸며 다양한 공간감을 완성한다. 욕조 대신 유리 벽을 세면대 옆에 설치해 샤워실을 마련해 욕실 전체에 물이 튀는 것을 막는다.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은 거울 달린 수납장이 마무리한다. 세련된 분위기를 강조한 욕실이다.

전체 인테리어를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현관

마지막으로 집 밖으로 나서며 현관을 살펴보자. 현관실은 전체 인테리어 디자인을 가장 함축적으로 보여준다. 바닥과 한쪽 벽은 세련된 바닥재,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강조한 수납장과 검은 블라인드가 인상적이다. 그러나 다른 벽은 약간 투박한 느낌을 주는 타일을 시공하고, 그 위에는 나무 선반과 트랙 조명을 설치했다. 그리고 다시 거실과 만나는 경계는 넓은 개구부가 있는 나무 벽을 만들었다.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은은한 감성이 동시에 공존하는 아파트 인테리어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