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를 위한 사랑스러운 침실 인테리어

J. Kuhn J. Kuhn
Дизайн квартиры "Геометрия цвета", Samarina projects Samarina projects 미니멀리스트 아이방
Loading admin actions …

아이가 '내 방'이라는 인식이 생기기 시작하면, 아이 방은 단순한 생활 공간이 넘어서 '나만의 작은 세계' 그 자체로 변화한다. 그러므로아이와 충분한 대화를 통해 아이가 애착을 가질 수 있을 만한 방을 꾸며주는 것이 아이의 성장 발달은 물론 상상력과 창의력, 그리고 독립심 발달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특히 여자아이들은 야외 활동이 많고 놀이 반경이 넓은 남자아이들과 달리, 자기 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고 아기자기한 소품과 가구에 상대적으로 민감하므로 좀 더 섬세한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감수성과 동화적 상상력이 풍부한 소녀들의 방은 어떤 모습일까. 사랑스러운 여자아이의 방을 꾸미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주목하라. 오늘은 국내외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여자아이를 위한 침실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사랑스러운 아기 방

아직 완전히 독립적으로 침실을 사용하지 못하는 어린아이를 위한인테리어다. 앙증맞은 사이즈의 침대 측면으로는 추락방지를 위해 안전 난간을 설치하고, 발치에는 작은 카우치를 마련했다. 보호자가 침대에 있는 아이와 함께 머물러야 할 경우, 특히 밤에 서거나 의자를 끌어올 필요 없이 편안하게 책을 읽어주거나 자장가를 불러줄 수 있는 유용한 공간이다. 

전체 공간은 화이트 컬러와 핑크를 매치하되 침대에는 핫핑크 커버로 포인트를 살렸다. 어린아이를 위해 자극적인 컬러는 자제하되 파스텔톤의 핑크 계열을 사용해 여자아이 특유의 러블리한 느낌이 가득한 공간이다.

편안하고 아늑한 침실

영아를 벗어났지만, 아직 개인적인 취향이 뚜렷하지 않은 유아기 아이들을 위해서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 침실 인테리어를 추천한다. 강한 색감과 아이의 시각을 자극하는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내추럴하고 안전한 디자인의 가구를 배치하고,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섬세한 여자아이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를 소개한다. 

가구 디자인 팀 WIE EIN KINO 에서는 아이 방을 위한 시리즈를 선보였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질감의 무늬목 가구와 우드 바닥에, 살구색 벽지를 매치해 아늑하면서도 걸리쉬한 느낌을 선사하는 공간이다. 가구와 소품들 중간중간에는 연한 핑크색을 포인트로 넣어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캐릭터로 장식한 아이 방

모든 여자아이의 마음속에는 나만의 공주님이 있다. 그 모델이 되는 대상을 인테리어에 활용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 보는 것은 어떨까. 

아이가 평소 좋아하던 공주 캐릭터로 장식한 침실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아름다운 드레스를 입은 공주님이 벽면을 가득 차지한 이 공간은 컬러풀한 인테리어 요소들과 어우러져 화려한 이미지를 그려내고 있다. 어린 여자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을 다양하게 사용하되, 가구와 소품 수는 자제하고 바닥을 내추럴한 우드로 마감해 산만한 느낌은 들지 않는다.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간

아이를 벗어나기 시작한 소녀의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인테리어다. 다양한 색상으로 컬러풀한 공간을 연출했음에도 파스텔톤을 주로 사용해 꿈을 꾸는 듯 서정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캐비넷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보라색을 입힌 수납장은 개성 있는 포인트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벽면을 장식하는 포인트 벽지는 안정적인 디자인과 색감으로 동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상상력을 키워주는 아이템이다. 그 밑에 놓인 카우치 겸 침대에 누워 위를 바라 보다 보면, 어느새 나무 아래 누워 이파리 하나하나에 이야기를 새겨넣는 상상을 하게 되지 않을까.

클래식한 소녀의 방

아이가 좀 더 자라 컬러풀한 공간과 캐릭터에서 벗어나는 시기가 되면 클래식한 인테리어를 제안해 보자. 아기자기하고 화려한 색감보다는 부드럽고 은은한 매력을 담아 섬세함 감수성이 느껴지는 인테리어다.

달콤한 크림색을 기본으로, 연한 핑크와 그린 컬러를 입히고 앤티크한 디자인의 가구와 소품, 조명을 매치해 클래식한 공간을 연출했다. 가벼운 질감의 연녹색 커튼은 천장부터 바닥까지 길게 드레리퍼리형으로 늘어트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한다.

작은 변화에도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는 커튼 연출법. 그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클릭하자.

꿈을 키우는 공간

청소년기에 접어든 아이들은 자기의 꿈을 구체적으로 현실화시키기시작한다. 관심사와 취미도 자신의 꿈과 결부시켜 시간과 정성을 쏟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이에 필요한 아이템을 아이 방 인테리어에활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된다. 

의류디자이너가 꿈인 딸을 위해 꾸민 이 침실은, 아이가 자신의 꿈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발판과도 같은 공간이다. 실제로 스케치와재봉틀 작업을 할 수 있는 작업 공간을 마련하고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편안하면서도 아늑한 분위기로 인테리어했다. 어둡지 않은 그레이 컬러와 핑크색을 적절히 매치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을 연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멋도 놓치지 않은 세심한 공간이다.

마음에 드는 요소가 있나요? 리뷰를 남겨주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