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여유가 담긴, 살고 싶은 단독 주택 모음 12

MIYI KIM MIYI KIM
"Somewhere in forest", Yurii Hrytsenko Yurii Hrytsenko 지중해스타일 주택 우드 우드 그레인
Loading admin actions …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고 주말에는 집 앞 마당에서 바베큐를 하는 한적한 일상의 여유로움을 누릴 수 있는 단독주택. 큰 마음을 먹고 아파트에서 탈출하여 단독 주택으로의 이사를 계획 중이지만, 여태까지 본 주택들이 영 마음에 든 것이 없다면 아예 새로이 주택을 건축하거나 마법 같은 리모델링을 시도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어떻게 꾸며야 보기에도 예쁘면서도 거주자에게도 편한 주택인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오늘의 기사를 통해 주택 인테리어에 대한 영감을 얻어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이제부터 삶의 여유가 담긴, 아름다운 단독 주택 모음 12가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자. 

1. 모던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된 이층 주택

주택을 건축할 때는 그 지역의 환경을 고려하는 것이 기본 중의 기본일 것이다. 사진 속 주택과 같이 뜨거운 햇살을 피해 서늘한 그늘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넓게 지붕을 내고, 실내가 확장된 듯 테라스나 창문 디자인을 통해 외부와 내부의 자연스러운 연결에 신경쓸 필요가 있다.

2. 우아한 매력이 있는 뉴트럴톤 주택

과한 디자인이나 데코레이션이 없어도 고즈넉한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주택이다. 주택 외관은 전체적으로 뉴트럴 컬러로 디자인하여, 부드럽고 담백한 멋을 선사한다. 

3. 심플하지만 따뜻함이 느껴지는 컨트리풍 주택

homify 컨트리스타일 복도, 현관 & 계단 우드 우드 그레인

앞서 살펴본 주택보다 아담한 크기로 건축을 생각 중이라면, 사진 속 주택과 같이 미니멀리스틱하면서도 컨트리풍의 매력을 담아낸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직선으로 곧게 뻗은 주택은 간결한 멋을 자랑하고, 브라운 컬러를 메인 컬러로 사용하여 따뜻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머금는다. 

4. 고급스러운 멋이 물씬 풍기는 주택

Дом в классическом стиле, OBJCT OBJCT 클래식스타일 주택

보자마자 절로 감탄이 나오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주택이다. 창문을 길게 내어 시각적으로 더욱 넓고 높아 보이는 것은 물론, 우아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또한, 직선으로 곧게 뻗은 주택에 그레이 컬러의 방형 지붕을 설계하여, 동양의 미를 절묘하게 배합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5. 익숙함에 절로 미소 지어지는 빨간 지붕 주택

homify 클래식스타일 주택

국내 지방 펜션을 통해 익숙한 사진 속 주택 디자인은, 미국의 전형적인 주택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다. 화이트 컬러의 우든 판넬과 빨간 지붕 그리고 벽돌이 자연스레 조화를 이뤄내며 평화롭고 한적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6. 도심 속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단독 주택

파사드 homify 모던스타일 주택 엔지니어드 우드 투명 남양주주택,목조주택,일본산 세라믹 사이딩,독일시스템 창호,경기주택,금곡리 전원주택

남양주에 위치한 사진 속 주택은 그야말로 우리 가족의 로망을 그대로 실현한 드림하우스가 아닐까? 엔지니어우드를 메인 소재로 활용하여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와 함께 조형미 넘치는 아름다운 주택을 완성하였다. 

국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또 다른 아름다운 주택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기사 제목을 클릭하여 확인해보자.

클래식한 멋과 안정감이 머무는 주택, 숨숨집

7. 감탄을 부르는 로프트 하우스

homify 모던스타일 주택

모던한 감각을 살려 디자인한 전원 주택의 가장 좋은 예시가 사진 속 주택이 아닐까? 여러 군데 창을 내어 빛이 집 안에 흠뻑 들어올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으며, 일층보다 넓은 이층으로 인해 자연스레 일층 데크에는 서늘한 그늘을 제공하였다.

8. 담백하게 디자인된 대만 주택

견고하고 안정감이 있는 주택 디자인이다. 소재와 컬러 그리고 디자인, 이 세 요소가 고루 조화를 이뤄내며, 지루하지 않게 아름답고 우아한 외관을 뽐낸다. 

9. 화려하지만 촌스럽지 않게! 유럽풍 주택

유럽의 귀족 주택을 연상시키는 럭셔리한 주택 인테리어이다. 그리스 건축물을 연상시키는 아치형 현관과 넓게 낸 테라스 그리고 아이보리 컬러 지붕 및 주택 외관 등이 화려하면서도 실용성을 고려하여 디자인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10. 클래식함 속 모던한 멋을 녹여낸 벽돌 주택

차곡차곡 쌓아올린 벽돌이 인상적인 주택 인테리어이다. 붉은 벽돌과 화이트 컬러의 외장재가 자연스레 조화를 이뤄내며 클래식한 멋을 선사한다. 

11. 부드러운 인상의 그림 같은 주택

동화 속 집 또는 유럽의 교회나 성당을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주택 인테리어이다. 언발란스한 지붕 경사와 다양한 디자인의 창문이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12.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지중해풍 주택

고풍스러운 느낌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지중해스타일[전북 완주] homify 지중해스타일 주택 설계,시공,인테리어,수익형주택,예쁜전원주택,예쁜집,전원주택,목조주택,고급주택,단독주택

스페인의 주택을 연상시키는 사진 속 컨트리풍 주택은 국내의 건축가 지성하우징이 전북 완주에 건축한 주택이다. 붉은 기와와 원목 외장재, 그리고 노란빛에 가까운 아이보리 컬러가 조화를 이뤄내며 따뜻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준다. 한국에 위치한 주택이지만 넓은 이층 테라스와 우든 데크 그리고 기둥을 함께 설계함으로써 클래식한 멋을 품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선사하였다.

기사를 잘 보셨나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의 무료상담 배너를 클릭하세요!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