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평의 공간을 살려내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

SJ Kwon SJ Kwon
Apartamento Soho, K+S arquitetos associados K+S arquitetos associados 인더스트리얼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일반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가려져 있는 구조물을 그대로 표현한다. 때론 거칠지만 자연스러운 재질을 살리며 기능성을 위한 형태에서 심미성을 찾는다. 이것들은 지난 몇 년간 수많은 인테리어 디자이너들의 관심을 받은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대표적인 성격이다. 오늘은 브라질에 위치한 K + SAssociated Architects가 세련된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한껏 뽐내는 아파트를 소개한다. 오늘의 프로젝트는 18평의 크지 않은 공간이지만 디자이너의 세심함과 미적 감각을 통해 세련되고 쾌적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혼자 사는 젊은 건축주의 생활 방식에 맞추어 밝고 개성 있게 디자인된 아파트는 손님을 위한 침실을 포함해 총 두 개의 침실이 준비되어 있다. 재료의 자연스러운 멋을 살리면서 세련된 색감과 구성을 선보이는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지금 만나보자.

흠잡을 곳 없는 거실

가장 먼저 생활 공간의 중심이 되는 거실이 눈에 띈다. 거실의 한쪽 면은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상징이 된 벽돌이 자연스럽게 노출되어 있고, 반대편은 세련된 분위기의 검은색 벽이 안정감을 더해준다. 밝고 부드러운 색감의 소파는 누구나 편안하게 앉아 쉴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소파와 90도로 배치된 목제 벤치는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수납공간의 역할을 한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은 인테리어의 색감을 살려주며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의 재구성

거실을 통해 이미 눈치챘을지도 모르지만, 오늘의 프로젝트는 전형적인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과는 거리가 있다. 마치 거칠고 자연스러운 재질이 세련된 도시인의 공간에서 재구성되는 듯한 디자인이다. 거실을 따라 노출된 벽돌은 천장에 설치된 산업용 조명과 함께 감각적인 분위기를 보여준다. 넓은 공간 안에 거실, 식당 그리고 주방이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고 그 안에서 다양한 색감과 재료를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구성을 하나로 연결해주는 듯한 헤링본 마루 역시 놓쳐서는 안 되는 포인트이다.

시야에서 사라지는 수납공간

건축주의 침실은 단순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전반적인 공간에 사용된 흑백의 가구들은 작은 침실을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로 바꾸고 있다. 무엇보다 은은한 조명과 여유로운 수납공간들이 깨끗하고 안락한 공간을 만드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작지만 인상적인 욕실

욕실은 매우 작지만 큰 거울과 밝은 대형 타일을 사용한 마감 덕분에 실제보다 넓고 쾌적하게 느껴진다. 침실에서 볼 수 있었던 흑백의 대비는 욕실의 수납공간과 세면대에서도 계속되고, 이러한 색감과 과감한 공간의 구성은 작지만 인상적인 욕실을 연출한다.

온기가 느껴지는 식사 공간

거실과 주방 옆에 준비된 식사 공간 역시 반드시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다. 자칫 낭비되기 쉬운 공간에 적절한 크기의 가구를 배치하고 독특한 조명으로 포인트를 줌으로써 독립된 공간을 만들어 냈다. 목재 바닥과 자연스러운 조화를 이루는 원형 식탁에 앉아 식사한다면 소중한 이와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트렌디한 공간이라면 빠질 수 없는 임스 사이드 체어에서 젋은 건축주의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시크함이 묻어나는 주방

부엌은 시선을 사로잡는 산업용 조명 설비와 무게감 있는 검은색 벽 마감으로 작은 공간 임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콘크리트로 제작된 천장과 바닥을 제외하고 주방의 모든 공간은 광택 마감이 된 검은색이 대부분이다. 이러한 방식은 깨끗하고 모던한 인테리어에 주로 사용되는데 정제되지 않은 느낌의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과 멋스러운 대비를 만들기에 안성맞춤이다. 물론 오늘의 프로젝트가 확실히 그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더 알고 싶다면 아래를 클릭해보자.

낡은 것들이 보여주는 자유로운 미학. 인더스트리얼 주택

인더스트리얼 스타일로 공간을 조성하는 방법

모던함과 인더스트리얼 디자인이 만들어낸 특별한 주거 공간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