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만의 공간,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하게 꾸미는 팁

MIYI KIM MIYI KIM
Kawalerka w Warszawie, Kamińska Stańczak Kamińska Stańczak 스칸디나비아 거실
Loading admin actions …

혼자 산다고 대충 밥을 챙겨 먹고 겨우 살림살이만 꾸려나가던 시대는 지났다! 나 자신의 만족과 온전한 휴식을 위해, 내 취향껏 예쁘고 세련되게 꾸미는 시대가 왔다. 그래서 오늘 homify에서는 아직도 나만의 공간을 덩그러니 방치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세련되고 스타일리쉬하게 집을 꾸미는 간단한 인테리어 팁을 소개하고자 한다. 독립된 나만의 공간을 어떻게 꾸밀지 고민하고 있다면, 오늘 이 기사를 보고 영감을 얻어보도록 하자.

1. 레이아웃에 신경쓰자

많은 이들의 첫 독립된 공간은 원룸이다. 각 공간이 분리된 아파트나 주택, 빌라에서 살던 이들에게원룸 인테리어는 어려운 과제로 다가올 수 있다. 한 공간 안에 침실과 주방, 거실 등이 통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사진과 같이 가구 레이아웃에 신경을 써야한다. 레이아웃을 어떻게 하느냐에따라 집 분위기가 어수선하게 느껴질 수도, 세련되고 아름답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사진 속원룸과 같이 프라이빗한 공간인 침실은 커튼이나 수납장으로 가려내어 아늑한 느낌과 안정감을 주는 것이 좋고, 다이닝 테이블이나 소파를 파티션처럼 사용하는 방법도 좋다. 또는 러그를 깔아 자연스레 공간을 분리하는 방법도 있다.

2. 메자닌 혹은 벙커침대로 공간 활용성을 높이자

혼자 살기에 넓은 집은 필요 없을 거라는 생각은 오산이다! 혼자 살아도 수납 문제에 시달리는 것은마찬가지. 그래서 메자닌 또는 벙커 침대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넉넉하고 여유로운 수납 공간을 갖출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공간을 창조하여 효율적으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3. 긴 커튼을 설치하자

좁은 자취방을 넓어 보이게 디자인하고 싶다면, 사진 속 침실과 같이 길이가 긴 커튼을 설치해보자.천장 가까운 근처에서 바닥에 닿을 정도로 긴 커튼을 설치하면 우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는 것은 물론, 천장이 더 높아보여 실제 면적보다 시각적으로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있다.

4. 화이트 컬러 + 포인트 컬러의 조합

감각적이고 세련되게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은 욕심은 많지만, 인테리어 초보자라면 '화이트 컬러+ 포인트 컬러' 공식만 기억하면 된다! 팽창색인 흰색을 베이스 컬러로 잡아 깔끔하고 화사하면서도실제 면적보다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동시에, 흰색의 차가움을 상쇄시켜줄 수 있는 브라운, 오렌지, 옐로우, 레드 컬러로 디자인된 가구나 소품을 마련해보자. 아름답고 개성 넘치는 나만의 공간을만들 수 있을 것이다.

5. 수납과 스타일 모두를 고려한 욕실

자취방 욕실 또한 SNS나 인테리어 잡지에서 본 것처럼 예쁘고 스타일리쉬하게 꾸미고 싶다면, 이욕실 인테리어를 참고해보자. 원목 판넬로 구성된 사각형의 상자형 거울을 설치하면 작은 데코레이션 소품이나 욕실 용품들을 세워놓을 수 있는 수납장 겸 거울로 사용할 수 있고, 라탄 바구니나 원목선반을 두면 아늑한 분위기를 욕실에 선사할 수 있다. 또는 정사각형 모양의 하얀 타일을 제거하고,사진과 같이 벽돌을 차곡차곡 쌓아 올린 듯한 타일링을 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6. 거울과 문을 겸하는 슬라이딩 도어

원룸에서 너저분한 수납 공간을 깔끔하게 가려내는 동시에 넓고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싶은가? 그렇다면 사진 속 인테리어와 같이 어수선한 선반을 가려내면서 넓어 보이는 집을 만들 수 있는거울 부착형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보자. 문을 열고 닫는 공간을 낭비하지 않고 깔끔하게 수납 공간을 가려낼 수 있으며, 거울로 인해 실제 면적보다 더욱 넓어 보이는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