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Top 5 아이디어 북

Miyoung Miyoung
Loading admin actions …

집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지면서 간혹 집의 기본적인 기능을 간과하곤 한다. 정착을 시작한 인류는 외부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공간이 필요했고 이를 위해 견고하고 안전한 주거 공간을 발전시켰다. 지금과 같은 혹독한 계절이 오면, 따뜻한 날에는 생각지 못했던 집의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다시금 돌아보게 된다. 

난방은 집이 갖추어야 할 아주 기본적인 조건으로 주택을 지으려는 사람들이 가장 고심을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아파트처럼 밀집되지 않은 구조 때문에 대부분 주택은 애너지 소모량이 많은 편이라 그만큼 부담스러운 난방비를 부담해야 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컨테이너 주택의 경우에도 여러가지 합리적인 조건에도 불구하고 난방 문제 때문에 이를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지난주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아이디어 북은 주택에 관한 다양한 가능성과 그 난방에 관한 팁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다시 한 번 만나보자.

TOP 1. 컨테이너 단독 주택

homify의  주택

경기도 양평군 세월리에 설계 건축한 컨테이너 단독 주택 ’뜨락’은 약 40평형의 2층 규모 컨테이너 하우스로, 국내 컨테이너 하우스의 좋은 예를 보여준다. 내부 공간 구성의 효율성을 우선으로 컨테이너 블록을 조합하여 독특한 매스 형태로 완성된 단독 주택은 효율성과 경제성은 물론 미적인 요소도 놓치지 않았다. 그 자세한 내부 인테리어는 여기를 눌러 살펴보자.

TOP 2. 히터 없이 따듯한 온도 유지하는 방법

겨울철 집안 온도유지는 항상 부담스럽고 어려운 문제이다. 건축 단계에서 심혈을 기울여 단열과 보온 효과를 높이려 했더라도 여러 환경적인 요인에 따라 집 안 온도는 천차만별일 것이다. 큰 시공이나 리모델링이 아니더라도 추가적인 설치나 소품을 활용하여 조금 더 효율적으로 온도 유지를 할 방법을 여기를 눌러 볼 수 있다. 

TOP 3. 저예산으로 고퀄리티 집을 짓는 방법

WOODSUN 인천 주택  : woodsun의  주택
woodsun

WOODSUN 인천 주택

woodsun

각박한 도시 생활을 벗어나 크기는 작더라도 마당을 가진 아늑한 단독주택을 한 번쯤 꿈꿔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몇 년 전부터 일어난 저예산 집짓기 붐을 시작으로 잊고 살았던 꿈을 좇아 하나둘씩 발로 뛰는 사람들이 늘어가는 추세다. 시중에는 이런 현상을 따라 건축가와 시공사 등 관련인들이 출판한 다양한 서적들이 베스트셀러로 위용을 떨치고 있다. 과연 어떤 방법들이 저예산으로 좋은 퀼리티의 집을 지을 수 있을까? 여기를 눌러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TOP 4. 20년된 아파트 리모델링

32평 초원대림아파트 리모델링 : 디자인브리드의  거실
디자인브리드

32평 초원대림아파트 리모델링

디자인브리드

장되지 않은 오래되고 노후화된 32평 아파트를 카페 같은 느낌의 세련된 신혼집으로 뒤바꾼 마법 같은 리모델링 프로젝트가 있다. 리모델링 전, 신혼집이라고 부르기에는 올드하고 어두운 느낌이 가득한 모습이였던 실내, 빛바랜 벽지와 바닥은 물론 유행이 지난 모딩과 조명까지 싹 흔적도 없이 완벽하게 부부만을 위해 재탄생한 공간, 여기를 눌러 자세히 살펴보자.

TOP 5. 수납 만점 아파트 인테리어

내 아이를 위한 센스있는 고집: 퍼스트애비뉴의  아이방
퍼스트애비뉴

내 아이를 위한 센스있는 고집

퍼스트애비뉴

혼자 사는 집조차 있어도 있어도 부족한 수납공간. 부부에 아이까지 있는 집이라면 수납공간 부족의 문제는 단순히 불평할 문제가 아니라 지금 당장 해결해야 할 시급한 일이 된다. . 여기에 이런 고민을 하는 사람들의 눈을 한 번에 사로잡을 매력적인 드림하우스가 있다. 넉넉히 수납공간은 기본에 센스 넘치는 인테리어까지 가미한 아파트 인테리어, 여기를 눌러 기사를 만나보자.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