싫증나는 주방은 이제 그만,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주방 아이디어 10선

Jihyun Lee Jihyun Lee
Kleine Küche mit liebevollen Details, Happyhomes Happyhomes 미니멀리스트 주방 우드 우드 그레인
Loading admin actions …

그동안 homify에선 수많은 근사한 주방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해왔다. 하지만, 그중 일부 사례는 충분한 예산이 있어야만 실현할 수 있었기에 팍팍한 현실 속 우리의 삶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괴리감을 느꼈을지도 모른다. 오늘의 기사에서 소개할 주방 아이디어는 특별히 쉽고 빠르게 시도해볼 만한 아이디어들만 엄선하여 소개한다. 밋밋하고 지루한 공간 분위기에 이미 싫증이 날 대로 나버린 나의 주방을 10가지 아이디어들을 통해 보다 빠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주방에 새로운 얼굴을 만들어줄 수 있다면? 놓치면 후회할 10가지 똑 소리 나는 주방 아이디어가 아래의 기사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1.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컬러

포인트 컬러 인테리어란, 시선이 자주 닿는 부분에만 포인트 컬러로 강조하여 경쾌하고 개성 있는 공간을 연출하는 방법으로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매우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기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부분적으로 소품 및 가구의 컬러를 바꾸는 방법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리모델링보다 훨씬 적은 비용이 소요되는 장점이 있다. 사진 속 아름다운 주방도 마찬가지로 포인트 컬러 기법을 통해 경쾌하고 상큼한 주방 공간을 완성한 사례이다. 주방의 후드, 의자, 그리고 벽면에 집중적으로 오렌지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였다.

2. 빈 벽면을 활용하여 만든 와인 셀러

주방의 빈 벽면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진 캔버스와도 같다. 이탈리아 로마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건축사무소 Cafelab Study 주방의 빈 벽면에 동그란 깊은 구멍을 뚫어 감각적인 디자인의 와인 셀러를 선보였다. 이처럼 빈 벽면까지도 놓치지 않고 알뜰하게 사용하면 주방의 디자인과 기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3. 다른 종류의 바닥재 매치해보기

VIAGGIO ATTRAVERSO IL COLORE, Amodo Amodo 모던스타일 주방

보는 이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독특한 인테리어 효과를 자아내고 싶다면 전혀 다른 종류의 바닥재를 매치해보는 방법은 어떨까? 사진 속 주방처럼 온기가 감도는 목제 바닥재와 차가운 느낌의 매트한 육각형 타일을 함께 매치하면 서로 다른 성질을 중화해주어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어낼 수 있으며 인상적인 콘트라스트 효과를 자아낼 수 있다.

4. 다른 종류의 스타일 매치해보기

서로 다른 두 스타일을 함께 매치해보는 방법도 있다. 이탈리아의 건축사무소 Officina29가 선보인 주방은 아름다운 미니멀 스타일을 바탕으로 빈티지 스타일을 부분적으로 더해 한층 더 고급스럽고 깔끔한 주방 공간을 완성하였다. 비슷하지만 상이한 서로 다른 두 스타일을 적절하게 매치해보자!

5. 그리드 행거로 깔끔하게 정리하기

사진 속 주방 우측 벽면에 걸린 그리드 행거에 주목해보자. 격자형 정리대는 쉽게 설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주방 도구를 걸어둘 수 있어 깔끔하고 실용적인 주방 인테리어 아이템 중 하나이다.

6. 바퀴 테이블

한정된 주방 공간에선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기능성 가구를 사용하자. 쉽게 접고 펼 수 있는 디자인, 혹은 바퀴가 달린 다이닝 테이블과 같은 기능적인 가구는 한정된 공간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

7.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 분리하기

사진 속 온화한 분위기의 감각적인 주방은 비록 작지만 조리에 필요한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는 기능적인 공간이다. 다른 방과 이어진 기존 구조에서 유리 파티션과 하부장으로 공간을 분리하여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구조를 갖추었다. 유리 파티션 이외에도 아름다운 원목 바닥재와 가구, 그리고 화이트 컬러의 아름다운 조화가 돋보이는 공간이다.

8. 주방의 얼굴을 바꿔주는 포인트 벽면

주방 조리대와 맞닿은 벽면은 주방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벽면이다. 평범한 타일로 마감하기보단, 독특한 패턴의 타일을 활용하여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포인트 벽면으로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 조리대 벽면만 바꾸어도 주방 전체 이미지가 확연하게 달라질 것이다.

9. 천연석을 쌓아 만든 벽면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Lara Pujol은 천연석을 차곡차곡 쌓아 자연 친화적이고 온기 가득한 주방 공간을 완성하였다. 천연석이나 원목처럼 자연에서 얻은 재료는 자연의 느낌을 공간에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어 한층 더 포근하고 아늑한 공간으로 연출해줄 수 있다.

10. 파벽돌로 이국적인 느낌 자아내보기

거친 벽돌의 질감을 그대로 드러낸 파벽돌 인테리어. 접착식 파벽돌이란 조적 벽돌을 보급화 하기 위해 얇게 가공하여 붙이기 편리하도록 만든 제품을 말한다. 즉, 굵고 무거운 벽돌을 하나하나 공들여 쌓지 않아도 접착제로 얇은 벽돌을 붙여서 시공하는 방법으로 벽돌의 느낌을 보다 쉽고 빠르게 재현해낼 수 있다. 파벽돌 벽면을 시공할 때에는 시공 부분의 면적을 정확히 계산하여 정확한 물량을 산출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공될 벽면에 기름기 및 기타 부스럼을 깔끔하게 제거하여 시공하기 좋은 바탕을 만들고 작업에 들어가도록 하자.

더 많은 주방 아이디어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기사를 참고하자.

조리시간을 단축해주는 효율적인 주방 디자인 7가지 단계

합리적인 비용으로 실현하는 주방, 거실, 복도 리모델링 아이디어

이렇게 쉬울 수도 있는 주방 리모델링, 근사한 주방 벽면 아이디어 10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