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과 클래식이 공존하는 공간의 매력

Yubin Kim Yubin Kim
Loading admin actions …

이번에 만나볼 건축물은 밖에서 바라본 경관조차 편안함이 물씬 묻어나오는 네덜란드의 단독주택이다. 더치 프로방스고 불리는 도시, 노르트홀란드 주의 스판브로에크(Spanbroek)에 지어진 주택을 만나러 가보자.

모던한 첫인상을 뽐내는 이 주택은 최근에 확장 리모델링 공사를 거쳐 낡은 이미지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리모델링을 통해 더 넓어진 생활 공간을 지니게 되었고, 풍부한 자연광을 수용하며 더욱 화사하게 거듭난 집이다. 실외와 실내가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주택으로, 내·외부 거점공간을 중심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클래식에 모던을 더하다

네덜란드의 건축가이자 엔지니어, Nico Dekker는 확장 공사를 진행하고 내부 디자인도 새롭게 작업했다. 덕분에 이 가족은 새집 같은 쾌적한 공간에서 더 넓어진 생활을 누리게 되었다. 

정면에서 바라본 주택에서는 부드러운 색채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정면의 큼지막한 전면 창이 화사한 색상과 맞물려 파사드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있다. 지붕 디자인 및 나지막한 넝쿨 담, 푸른 잔디밭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반면 커다란 창을 통해 훤히 들여다보이는 심플한 내부 인테리어는 외관에 모던한 인상을 더하고 있다. 자유롭게 이용하는 공용 공간을 이렇게 파사드에 앞세우고, 사적 공간은 내부에 마련하여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도록 했다.

기분 좋은 테라스

측면에서 바라본 주택은 더욱 인상적이다. 그다지 넓진 않은 면적이지만, 실내 바닥의 연장선에 나무 데크를 마련하여 특별한 공간이 생겨났다. 실내에서 바로 이어지는 공간에 서서 바깥바람, 햇볕에 직접 맞닿을 수 있는 곳. 덕분에 거실과 마당이 한층 더 평화로운 분위기로 거듭났다. 아담한 데크인만큼, 키 작은 식물이나 아기자기한 화분을 더하면 더욱 감각적인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모던 인테리어

이번에는 내부에서 바라본 마당의 모습이다. 데크에서 한 발짝만 더 디뎠을 뿐인데 확연히 다른 분위기를 건넨다. 창의 깔끔한 블랙 프레임와 전면유리가 모던한 인상을 강조하고 있는 것.

이곳은 베란다를 터서 확장된 거실 영역으로, 언제든 마당과 시원하게 트일 수 있다는 점이 환한 개방감을 안겨준다. 사진을 기준으로 우측 벽 역시 창으로 마감해서 더욱 오픈 분위기가 강조될 수 있었다. 새하얀 천장과 벽, 밝은 그레이 톤의 바닥이 창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모던한 요소들이 조화를 이루며 바깥의 클래식한 풍경에 집중하게 하는 모습이다.

빛이 가득한 식사 공간

빛이 가득한 이곳은 바로 다이닝 공간이 되었다. 앞서 소개한 전면 유리를 통해 막힘 없이 햇살을 만끽할 수 있으며, 사선 각도의 천장에도 유리를 더해 햇빛이 부드럽게 스며들도록 했다. 심플한 디자인의 나무 테이블과 흰 의자는 밝은 빛과 맞물려 식사공간에 기분 좋은 유쾌함을 더해준다. 가늘고 긴 블랙 벤치를 벽 한쪽에 배치하여 허전함을 달랜 모습이 돋보인다.

작업 공간

이곳은 식사 시간이 아니면 언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작업 공간이 되어준다. 사방이 밝고 쾌적해 업무 환경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인테리어이므로, 재택근무자나 프리랜서에게 적합한 공간 디자인으로 추천한다. 굳이 서재를 따로 마련하지 않고, 이와같이 큰 사이즈의 다목적 테이블을 활용하여 독서공간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신선한 공기와 화사한 햇빛이 가득한 작업공간이 될 수 있어 건강과 능률을 모두 보장해준다.

전면 창을 활용하여 개방감을 높인 주택, 더 다양한 인테리어는 여기를 통해 만나보세요.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