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wig Haus und Raum Planungs GmbH의  서재 & 사무실

따라하고 싶은 예쁜 서재 인테리어 모음

MIYI KIM MIYI KIM
Loading admin actions …

우리는 어릴 적부터 한 번 쯤은 나만의 서재를 갖고 싶은 생각을 해봤을 것이다. 천장까지 닿을듯한 높은 책장이 있는 클래식한 서재 인테리어에 더하여, 최근들어 다양한 목적과 스타일로 서재를 꾸미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책 보는 공간을 넘어서 취미 생활이나 휴식 공간으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는 서재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제부터 homify가 소개하는 따라하고픈 예쁜 서재 인테리어를 보며 영감을 얻어보도록 하자. 

1. 인더스트리얼풍 서재

세련되고 과감한 서재 인테리어에 도전하고 싶다면 사진 속 인테리어를 참고해보자. 노출 콘크리트로 천장과 벽을 디자인하여 거친 질감을 살리고, 빨간색의 스트라이프 러그를 바닥에 두어 포인트를 주었다. 또한, 인더스트리얼풍의 거친 느낌을 상쇄시키고 공간에 생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높은 키의 화분을 비치한 점이 돋보인다. 

2. 클래식한 멋의 서재

가장 클래식하게 홈오피스 겸 독서 공간으로 서재를 꾸미고 싶다면, 가구 배치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특히 사진 속 서재와 같이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르는 높은 키와 폭이 넓은 책장을 비치할 경우 그 위치가 중요하다. homify에서는 사진 속 서재와 같이 창을 최대한 덜 가려 시원시원한 개방감을 확보하면서, 집중력을 분산시키지 않도록 책상과 의자를 서재 가운데에 두고 책장을 그 뒤에 두는 것을 추천한다.

3. 개성 넘치는 서재 인테리어

간단하게 PC를 사용하거나 독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서재를 꾸미고 싶다면, 이 서재 인테리어를 참고하자. 아트월과 프레임으로 양 벽에 포인트를 주는 대신, 톤 다운된 블루 컬러로 벽을 디자인하고 긴 브라운 커튼을 설치하여 차분한 분위기를 더하였다. 그리고 방의 폭이 좁기에 천장은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매립등을 설치하여, 시각적으로 넓어 보이는 서재 인테리어를 완성하였다.

4. 시각적 개방감이 느껴지는 화이트 컬러 서재

높은 키의 벽 한면을 차지하는 책장으로만 꽉꽉 채워진 갑갑한 서재는 이제 그만! 사진 속 서재와 같이 화이트 컬러와 낮은 키의 가구들을 활용하여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서재 인테리어를 시도해보는 것은 어떨까? 독일의 건축 전문가 HELWIG HAUS UND RAUM PLANUNGS GMBH가 설계한 사진 속 서재 인테리어는 기울어진 지붕 경사로 인해 좁아 보이는 서재의 천장과 벽면 그리고 가구를 화이트 컬러로 통일하고, 'L'자 형태의 파노라마형 창문을 설계함으로써, 탁 트인 시야를 서재에 부여하였다. 

5. 함께 쓰는 작업실 겸 서재

서재는 한 사람이 사용할 수도 있지만, 부부가 함께 또는 학업에 집중해야하는 아이들의 공부방으로도 사용될 수 있다. 만약 여러명이서 서재를 사용할 경우, 사진 속 서재 인테리어가 도움이 될 것이다. 좁은 공간에 두세명이 작업을 해도 갑갑하지 않도록 낮은 키의 소파베드를 두고, 시각적 부피감을 확보하는 동시에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의 무지주 수납장을 비치하였다. 그리고 정보 공유가 쉽도록 블랙 보드로 벽 한 면을 디자인하고, 무지주 수납장 아래에는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하기에 충분한 옐로우 컬러의 긴 책상을 두었다.

6. 계속 머물고 싶은 아기자기한 서재

마지막으로 살펴볼 서재 인테리어는 홈오피스 같은 작업 공간이라기보다는 독서에만 집중할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청녹색의 프렌치 스타일 디자인이 돋보이는 수납장과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패브릭 쿠션과 퀄트 작품으로 생기 넘친느 공간을 완성하였다. 

오늘 살펴본 서재 인테리어에 더하여, 또다른 서재 인테리어를 찾고 있다면 아래의 기사들을 클릭해보자.

작은 집에 서재 만들기

업무효율을 올리는 이상적인 서재 인테리어

갖고싶은 예쁜 서재 인테리어 살펴보기

Casas inHAUS의  주택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시면 알려주세요

무료 상담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