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공간 활용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럭셔리 아파트

Park Eunji Park Eunji
Apartamento MW, Isabela Canaan Arquitetos e Associados Isabela Canaan Arquitetos e Associados 모던스타일 다이닝 룸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기사에서 소개하는 집은 브라질에 위치한 근사한 아파트다. ISABELA CANAAN ARQUITETOS E ASSOCIADOS에서 작업한 이 아파트는 곳곳에서 눈에 띄는 동양적 모티브와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가구들로 꾸며져, 전체적으로 웅장하고 럭셔리한 분위기를 갖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이 아파트의 가치가 화려한 장식이 아니라 실용적이고 참신한 공간 활용 방법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공간을 조금도 낭비하지 않고 완벽하게 사용한 전문가의 재치를 통해, 그다지 크지 않은 사이즈의 아파트가 마치 고급형 펜트하우스 같은 분위기를 가질 수 있었다. 밝은 자연채광과 차분하고 단조로운 색상 조합까지, 무엇 하나 거슬릴 것 없이 조화로운 이 아파트의 비밀을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자.

1. 서재와 함께 있는 침실

먼저 침실을 살펴보자. 침실은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차분한 나뭇결을 따라 밝은 빛이 흐르는 이곳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코너에 맞춰 ㄱ자로 설치된 책상을 발견할 수 있다. 폭이 좁지만, 길이가 긴 책상을 설치하고 작은 사이즈의 의자를 배치해 간단한 서재를 연출한 아이디어다. 작은 아파트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한 공간의 두 개 이상의 기능을 부여하는 것이 가장 좋은 아이디어였다. 벽에 설치된 ㄱ자 책상은 억지스럽지 않고 자연스럽게 주변 분위기에 스며들며, 침실의 넓은 공간감을 유지한다.

2. 빛이 흐르는 공간

거실은 거대한 창을 통해 들어오는 채광이 구석까지 닿을 수 있도록 설계한 오픈플랜 공간이다. 창가의 테이블부터 안쪽의 다이닝룸까지 넓게 트인 공간은 편안하고 안정적이며, 사치스러운 느낌을 준다. 세련된 유리 테이블과 부드러운 색상의 의자는 다이닝룸의 분위기를 차분하고 럭셔리하게 연출한다. 여기에 감각적인 디자인의 조명은 더 완벽한 무드를 조성하는 아이템이다.

3. 아늑한 여유를 위한 바 테이블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파트 인테리어에서만 풍기는 것이 아니다. 이곳의 거주자는 일상에서 언제나 사치스러운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바로, 시원한 전망이 내려다보이는 큰 창문 앞에 간단한 바 테이블을 설치한 전문가의 센스 덕분이다. 부드럽게 흐르는 커튼을 열어젖히면 언제나 아름다운 전망을 내다보며 황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무엇보다 각 가구와 소재의 아름다운 색상 조화가 와인 한잔의 풍미를 북돋우며 분위기를 고조시킬 듯 하다.

4. 아름다운 수납장

아파트의 또 다른 침실에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수납할 수 있는 거대한 크기의 수납장이 설치되어 있다. 바닥부터 천장까지 꽉 차는 수납장의 문은 거대한 거울로 되어 있어 공간을 밝고 넓게 비춘다. 두 개 이상의 가구를 통합한 아이템에 옆으로 미는 슬라이딩 도어를 채택해서 더 안정감 있는 드레스룸을 연출한 점이 눈에 띈다. 슬라이딩 도어는 문을 여닫을 때 공간이 필요 없어 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계속해서 슬라이딩 도어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알아보자.

5.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침실

이 아파트의 메인 침실은 밝고 쾌활한 위의 침실과는 달리 굉장히 고급스럽고 품격 있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입구 쪽의 수납장은 깊은 동선을 연출해 프라이버시를 확보하며, 차분한 색상 조합과 은은하게 절제된 패턴, 섬세하게 흐르는 빛은 마치 단순한 침실을 초호화 호텔의 스위트룸처럼 연출한다. 

6. 모던 스타일의 욕실 인테리어

욕실은 세련된 그레이 색상과 따뜻한 나무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모던 스타일로 연출 되었다. 세면대 아래까지 이어지는 대형 사이즈의 거울은 좁은 욕실을 쾌적하고 밝게 조성하는 일등 공신이다. 이 아파트에선 전체적으로 책상이나 세면대를 배치할 때 좁은 폭의 목재 패널을 사용해 공간의 활용도를 높였으며 아래에 추가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