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지 않아요, 당신의 집을 바꿔줄 쉬운 DIY 9

Haewon Lee Haewon Lee
Wall Art, Ria Rich Creative Ria Rich Creative 다른 방
Loading admin actions …

가볍고 빠른 소비가 만연해 있는 요즘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인테리어 방법이 있다. 바로 DIY이다. 한 번쯤 이케아 가구를 조립한 후 보람을 느껴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DIY가 어떤 매력이 있는지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이 매력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당신, 혹은 내 손으로 직접 꾸미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당신을 위한 아이디어 북을 오늘 준비해 보았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쉬운 9가지의 DIY 아이디어를 따라 해보면서 당신의 집을 한층 업그레이드해보자!

1. DIY를 처음 시작하는 당신을 위해

Scandinavian Workingplace 99chairs 상업공간 사무실 공간 & 가게

DIY에 처음 관심을 갖게 된 당신에게 집의 인테리어를 손보라고 하는 것은 굉장히 부담스러운 일이다. 우선 당신이 일하는 공간에서부터 시작해보자. 당신이 일하는 공간에 당신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줄 여러 가지 그림이나 사진을 걸어놓음으로써 직접 공간을 꾸미는 일이 얼마나 즐겁고 당신에게 활력을 가져다주는지 눈으로 확인해보는 것이다.

2. 밋밋한 집에 활력을 더해보자

집이 어딘가 비어 보이고 밋밋하게 느껴지지만, 어떻게 인테리어 해야 할지 모를 수도 있다. 이 고민을 풀 수 있는 첫걸음은 벽에 있다. 당신이 당신의 사무 공간을 꾸몄던 기억을 되살려, 이 밋밋한 공간을 어떻게 채울지 고민해보자. 사무 공간보다 개인적인 공간이기에 얼마든지 당신의 마음대로 벽을 채울 수 있다. 이것만으로도 당신의 집에는 생기가 돌 것이다.

3. 칠판 페인트를 이용해보자

사진이나 그림이 담긴 액자로 벽을 꾸미는데 싫증이 났다면, 한 발 더 나아갈 때이다. 혹시 칠판 페인트라고 들어 보았는가? 이것으로 벽을 슥슥 칠하면, 칠판이 되는 멋진 페인트이다. 이 페인트를 이용한다면, 당신의 집은 순식간에 멋진 카페나 바처럼 변할 수 있다. 특히, 주방이나 다이닝 공간 쪽 벽을 칠판 페인트로 칠해보길 바란다.

4. 색깔을 골라 분위기를 잡아보자

homify 인더스트리얼 침실

색깔이 가진 이미지를 잘 이용하면, 어렵게 느껴지던 인테리어를 보다 쉽게 완성할 수 있다. 나름 열심히 꾸몄는데도 불구하고 당신의 집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색깔 조합이 어떤지 확인해보자. 가구와 물건들뿐만 아니라 천장과 바닥, 벽까지 전체적인 조화를 살펴보아야 한다. 천장이나 바닥, 벽의 색상이 당신이 원하는 인테리어와 어울리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페인트를 칠해 분위기를 바꿔보는 것도 좋다.

5. 작은 부분에 놓치지 말자

당신의 집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싶다면, 작은 부분에도 꼼꼼하게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인테리어 전체를 보았을 때 조명은 아주 작은 부분에 불과하지만, 이런 부분에 세련된 감각을 더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일 당신이 취미로 종이접기를 즐긴다면, 사진 속 조명처럼 감각적인 조명 디자인을 완성해볼 수 있을 것이다. 

6. 똑같은 것에 특별함을 더하자

어느 집에도 있을 것 같은 가구와 소품은 우리 집 인테리어를 단조롭게 만들어버린다. 똑같은 가구나 물건이라도 당신의 손길이 닿으면 달라질 수 있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물방울무늬의 쿠션에 레터링을 새겨보는 것은 어떨까? 더 나아가 가구에도 특별한 포인트를 더해볼 수도 있을 것이다. 내가 만든 나만의 것이 더 소중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7. 가벽으로 공간을 분리해보자

아주 쉬운 DIY 방법에서 조금 더 나아가보자. 지금부터 만나볼 아이디어는 너무 어렵지는 않으면서도 당신의 도전 의욕을 불태울 것이다. 첫 번째는 가벽이다. 가벼운 나무 소재로 천장에서 바닥에 이르기까지 오픈된 선반 형태로 가벽을 세울 수 있다. 이 정도는 어렵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사람이 지나다니는 통로에 슬라이딩 도어도 달아보자. 

한 번쯤 시도해 볼만한 이 아이디어는 ATELIER ARI에서 평면도를 포함해 더 자세히 만나볼 수 있다.

8. 당신의 침대를 새롭게 꾸며보자

당신의 침실을 새롭게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도 있다. 전형적인 침대 틀에 더 이상 흥미가 생기지 않는다면, 당신이 직접 침대 틀을 구상해보자. 매트리스가 올라갈 부분뿐만 아니라 침대 헤드 부분과 침대 주변의 가구들까지 당신의 손으로 만들어보는 것이다. 아직 이 정도는 어렵게 느껴진다면, 침대 옆쪽의 협탁이나 침대 위쪽의 선반부터 시작해볼 수 있다.

9. DIY의 매력에 푹 빠진 당신을 위해

homify 인더스트리얼 거실 소파테이블 & 협탁

DIY의 매력에 푹 빠져 헤어 나오지 못하는 당신을 위한 마지막 아이디어를 준비해 두었다. 일반적으로 팔레트(Palette)는 무거운 화물을 나를 때 쓰는 플랫폼으로 직사각형의 나무 널빤지처럼 생겨서 DIY 가구를 만드는 이들에게 특히 사랑받는 소재이다. 이것을 이용한다면, 당신의 DIY 열정을 더욱 불태울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DIY 실력을 업그레이드해줄, 팔레트를 이용해 만든 가구에 대해 더 참고해보자 : 팔레트로 아름다운 가구를 만드는 6가지 팁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