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있는 욕실의 비밀, 욕실 타일 아이디어 12

Jihyun Lee Jihyun Lee
Ristrutturazione appartamento Milano, Tibaldi, Facile Ristrutturare Facile Ristrutturare 모던스타일 욕실
Loading admin actions …

오늘 homify 기사에서는 엣지 있는 욕실의 비밀의 주인공, 욕실 타일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소개하고자 한다. 욕실은 물과 습기를 다루는 공간이므로 통풍 여부와 마감 재료를 신중하게 계획하여야 곰팡이 등으로 인한 추가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욕실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표적인 마감재로 내습성이 탁월한 욕실 타일을 예로들 수 있다. 

욕실 타일은 어떠한 컬러를 배합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배열하느냐에 따라 욕실의 이미지가 확연하게 달라지므로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추어 적합한 타일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타일 줄눈의 시공방식도 신중하게 고려해보아야 한다. 그럼 아래의 기사에서 평범한 타일에서 벗어난 다채롭고 이색적인 타일의 종류와 다양한 욕실 디자인을 살펴보자!

1.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추구한다면 화이트 타일

순수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상징하는 화이트는 욕실과 주방처럼 위생적이고 쾌적해야 하는 공간에 더할 나위 없이 잘 어울리는 컬러이다. 또한, 화이트는 빛을 반사하여 공간을 더욱 환하고 넓어 보이게 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작은 공간에서 자주 사용되는 컬러이기도 하다. 사진 속 아담한 크기의 욕실은 화이트 타일을 격자형으로 배열하여 벽면을 모두 마감하고 바닥에는 잔잔한 헥사곤 모자이크 타일을 더해 포인트를 주었다.

2. 질감이 돋보이는 타일

苓雅J邸, RND Inc. RND Inc. 스칸디나비아 욕실

다음으로 만나볼 타일은 질감이 도드라져 한층 더 입체적으로 보이는 타일이다. 비앙코 대리석 패턴이 돋보이는 타일은 가장자리를 비스듬하게 다듬은 형태로서 시공하였을 때 더욱 입체적이고 이색적인 인테리어 효과를 자아낼 수 있다. 욕실 벽면 전체를 타일로 마감하지 않고 부분적으로만 마감하여 한층 더 세련된 욕실 분위기를 완성하였다.

3. 과감한 대비를 이루는 타일

타일 컬러에 명도 차이를 주어 과감한 대비 효과를 자아내보는 건 어떨까? 대만의 인테리어 디자인팀 Moisturising Design Firm은 화이트, 블랙, 그레이 타일을 수직으로 배치하여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하면서도 시선을 사로잡는 포인트 요소를 더했다.

4. 모자이크 타일의 잔잔한 아름다움

화려하지 않은 잔잔한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면 모자이크 타일에 주목해보자. 화이트와 은은한 그레이 마블링이 섞인 타일은 과하지 않으면서도 공간을 충분히 우아하고 멋스럽게 연출해준다. 더불어 푸른 식물과 감각적인 뷰티소품까지 더해준다면 금상첨화!

5. 두 종류의 타일 매치하기

꼭 한 종류의 타일만 고집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두 종류의 타일을 매치하면 더욱 감각적인 욕실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 속 욕실은 어스톤의 헥사곤 타일을 바닥에, 기다란 화이트 타일을 벽면에 시공하여 다채로운 공간 분위기를 자아내었다. 또한, 원목 소품과 가구를 더해 전체적으로 북유럽 스타일을 연상케 하는 깔끔하고 세련된 욕실을 완성하였다.

6. 기하학적인 타일

다음으로 만나볼 타일은 기하학적인 패턴이 특징이다. 세 개의 평행사변형이 만나 마치 입체적인 정육면체로 보이는 이색적인 시각적 효과를 선사한다. 시선을 사로잡는 욕실 공간을 연출하고 싶다면 기하학적 패턴의 타일에 주목해보자.

7. 꼭 필요한 부분만 타일로 마감한 욕실

프랑스 파리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Mon Concept Habitation은 꼭 필요한 부분만 타일로 마감한 모던 스타일의 욕실 공간을 제안하였다. 물이 자주 닿는 욕실 바닥과 세면대 앞에만 타일로 마감하여 최대한 깔끔하게 연출하였으며 잔잔한 소품과 기하학적인 패턴이 돋보이는 러그를 더해 포인트를 주었다.

8. 바닥만 타일로 마감하기

오로지 바닥에만 타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은 어떨까? 사진 속 욕실은 전체적으로 미니멀, 모던 스타일로 연출되었지만, 바닥은 과감한 디자인의 타일로 마감하여 산뜻한 대비와 강조 효과를 주었다.

9. 플라워 패턴 타일

플라워 패턴 타일은 한층 더 로맨틱하고 아늑한 욕실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다만, 시각적 혼란을 줄 수 있으므로 과하지 않은 선에서 부분적으로만 마감하는 것이 좋다.

10. 그라데이션 효과 자아내기

짙은 색에서 옅은 색으로, 혹은 옅은 색에서 짙은 색으로 서서히 블렌딩 되는 그라데이션 타일은 공간에 급격하지 않은 부드러운 변화를 줄 수 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거점으로 활동하는 건축사무소 Egue Y Seta는 파스텔 톤의 그라데이션이 돋보이는 아름다운 욕실 공간을 제안한다.

11. 아방가르드 스타일

더욱 과감하고 급진적인 아방가르드 스타일은 어떨까? 사진 속 모노톤의 기하학적 타일은 보는 이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12. 예술적인 패턴 타일

마지막으로 만나볼 사례는 패턴 타일로 마감한 예술적인 욕실 공간이다. 정면에 자리한 벽면에 모노톤 패턴 타일로 포인트를 주고 측면과 바닥에는 화이트 타일로 깔끔하게 마감하여 한층 더 균형 잡힌 공간으로 연출하였다. 다양한 패턴이 공존하는 공간이지만 같은 톤의 컬러로 통일하였기에 시각적 혼란이 적은 것이 인테리어의 핵심!  

더 많은 욕실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면 다음의 기사를 참고해보자!

욕실에 마법을 부리다, 욕실을 넓어 보이게 하는 9가지 방법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