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보다 달콤하게 여심을 사로잡는 인테리어

Park Eunji Park Eunji
女子ルーム, Incs Design Studio Incs Design Studio 모던스타일 주방 아마 / 리넨 핑크
Loading admin actions …

혼자 사는 싱글 여성이라면 누구나, 소품 하나까지 원하는 취향으로 완벽하게 꾸민 집을 갖고 싶다는 소망이 있을 것이다. 이는 혼자 살지 않더라도 거의 모두가 갖고 있는 소망 중 하나다. 만약 트렌디하면서도 개성이 살아있는 방을 원한다면 필독! 오늘 기사에서는 뭇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하는 달콤한 인테리어들을 소개한다. 여러 가지 인테리어 스타일과 소품, 또 센스 있는 포인트로 자신만의 공간을 완벽하게 꾸며보도록 하자. 

1. 부드러운 색으로 채운 인테리어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색상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민 인테리어는 거주자는 물론, 찾아오는 손님과 가족들의 기분까지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사진 속, 북유럽 스타일로 꾸며진 깔끔한 방에서는 심플한 흰색 공간에 부드러운 색상을 조합해서 밝은 공간을 연출했다. 여기에 기하학무늬의 러그와 쿠션으로 작은 율동감을 더한 센스는 꼭 참고할 만 하다. 밝은 색상과 부드러운 채도가 흐릿한 인상을 만들까 봐 걱정이라면 짙은 색상의 나무 테이블과 강한 채도의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여 톡톡 튀는 개성을 더할 수 있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INT2ARCHITECTURE.

2. 잘 구획된 원룸

혼자 사는 싱글 여성들은 보통 원룸에 거주하는 경우가 많다. 탁 트인 공간과 자유로운 레이아웃은 원룸의 매력적인 장점이지만 자칫하면 어지럽고 정리가 안 된, 산만한 공간이 되어버릴 위험이 있다. 사진 속 원룸에선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단차와 유리 가벽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해냈다. 다이닝룸과 침실, 주방을 각각 분리한 원룸은 훨씬 깔끔하고 명확한 동선을 조성한다. 또, 시야를 막지 않는 유리 가벽을 넓은 공간감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하는 똑똑한 아이디어다.

3. 심플한 공간을 장식하는 포인트

새하얀 벽이나 바닥을 가진 깔끔한 공간은 밝고 청결해 보이는 장점이 있지만, 가끔 허전하고 심심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공간을 채우고 싶다면 식물이나 화병처럼 눈길을 끄는 소품들로 장식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속 공간에선 새하얀 벽과 새하얀 가구로 꾸며진 곳에 블랙 포인트를 도입하여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독특한 형태의 찬장 안엔 시선을 사로잡는 흑백 포인트 프린팅이 있어 더 감각적이다. 전체적인 스타일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러운 포인트를 주도록 신경 써야 한다.

4. 우아한 침실

위에서 말했듯, 한 공간에 거실과 다이닝룸, 침실이 모여있는 원룸은 넓은 공간감을 유지할 수 있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다. 그중 하나는 바로 프라이빗한 침실이 너무 개방되어 있다는 점이다. 손님이 방문한 날엔 오픈된 침실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다. 사진 속에선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침대 앞에 천장까지 닿는 높이의 수납장을 설치하고 로맨틱한 커튼을 달아 캐노피처럼 연출했다. 이런 아이디어를 참고하면 누구나 아늑하고 사적인 침실을 가질 수 있다.

5. 밝은 패브릭이 산뜻한 공간

homify 클래식스타일 거실 직물 황색 / 골드 액세서리 & 장식

새하얗게 마감된 공간은 넓고 밝은 분위기로 편안한 느낌을 자아내지만 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다소 심심하고 허전할 수 있다. 만약 그렇다면 커튼이나 쿠션, 러그 등의 패브릭을 원하는 색상이나 패턴의 제품으로 선택해 공간을 개성으로 장식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진 속의 거실은 벽과 소파, 모두가 새하얗게 꾸며졌지만, 커튼과 쿠션, 미니 테이블이 봄을 닮은 밝은색으로 산뜻한 포인트를 더한다. 바닥에 깔린 러그는 부드러운 질감으로 다시 한번 공간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요소다. 패브릭을 활용한 인테리어는 언제든 쉽게 교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6. 카페 같은 연출

트렌디한 카페나 화보에 나올 법한 아름다운 인테리어의 특징은 무엇일까? 바로 잘 연출된 것 같이 깔끔하게 정리된 공간과 세련된 디자인의 가구다. 사진 속 인테리어는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형태의 가구들로 콤팩트하게 꾸며졌다. 밝은 옐로우 색상과 섬세한 가구 디자인이 공간을 마치 유럽의 작은 카페같이 연출한다. 사진 속처럼 집을 카페처럼 연출하는 홈카페 인테리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 더 자세히 알아보자.

기사는 잘 보셨나요?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무료 상담은 여기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