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석의 고급스러운 향연이 펼쳐지는 33평 아파트

Haewon Lee Haewon Lee
자양 한화꿈에그린 / 33평형 아파트 인테리어 , 오락디자인 오락디자인 모던스타일 거실 금속
Loading admin actions …

마음대로 디자인할 수 있는 주택도 아니고 일반적인 평범한 아파트를 고급스럽게 바꿀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한평생 아파트에 살아오면서 크게 달라지지 않는 인테리어에 지루함을 느끼고 있는 당신에게 오늘의 집은 색다르게 다가올 것이다. 서울 자양동에 위치한 이 33평 아파트는 일반적인 규모의 평범한 아파트이다. 하지만 오락디자인이 이곳을 대리석을 이용하여 채워 넣음으로써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껏 더했다.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 한 번 만나러 가보자!

가벽으로 구분한 거실과 주방

오늘의 집 거실에서 주방을 바라보면, 블랙 색상의 가벽이 보인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색상으로 꾸며진 집이기에 블랙 색상의 가벽이 중간에서 무게를 잡아준다. 가벽 중간은 테이블 형태로 위아래를 오픈해 놓아 공간이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바닥은 거실에서 주방까지 전부 매끈한 대리석으로 시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돋보인다.

모노톤으로 꾸며진 깔끔한 주방

주방을 좀 더 자세히 둘러보자. 주방은 모노톤으로 깔끔하게 꾸며졌다. 바닥과 천장, 벽과 수납공간은 전부 화이트 색상으로 칠해졌다. 여기에 조리공간의 상판과 가벽 등을 블랙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깔끔하고 모던한 모노톤 인테리어의 장점을 잘 살렸다. 안쪽의 보조 공간으로 통하는 문은 유리로 시공해 작은 공간이 보다 넓어 보일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세련된 감각을 더하는 간접 조명

테이블처럼 되어 있어 조리 공간과 다이닝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벽의 중간 부분을 살펴보자. 이 공간에는 간접 조명이 달려 있다. 간접 조명의 디자인은 굉장히 세련된 것으로 선택했다. 이렇게 공간을 차지하는 작은 부분을 신경 써서 준비하면, 어렵지 않게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고급스러움의 향연, 대리석 벽

이제 거실을 만나러 가보자. 거실의 한 쪽 벽면은 전부 대리석으로 되어 있다. TV가 위치할 이 공간은 별다른 인테리어 요소 없이도 멋진 아트월이 된다. 대리석이 가진 자연스럽고도 아름다운 패턴이 오늘의 집 거실을 밋밋하지 않게 만든다. 천장의 중앙등에서 퍼져 나오는 불빛이 대리석에 반사되어 공간이 더욱 반짝거린다.

작은 샤워 공간마저 고급스럽게

다음으로 만나볼 공간은 욕실이다. 고급스러움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는 오늘의 집에서 욕실 인테리어가 빠질 수 없다. 욕실도 마찬가지로 대리석을 이용하여 우아하게 꾸며졌다. 욕조가 들어갈 수 없는 작은 크기의 욕실이지만, 샤워 부스 안쪽의 벽면을 대리석으로 꾸며 고급 호텔의 욕실처럼 느껴지도록 했다.

심플하지만 아름다운 출입구, 현관

마지막으로 이 집을 나서기 전에 현관을 살펴보자. 오늘의 집은 현관처럼 작은 공간마저 아름답게 완성했다. 한쪽 벽면은 빌트인 수납공간으로 채워 넣어 작은 현관을 깔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반대쪽 벽에는 전신 거울을 부착해 작은 공간을 보다 넓어 보이도록 했으며, 실내로 이어지는 중문은 유리로 되어 있어 비좁거나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게다가 여기에도 대리석이 사용되었다. 바닥을 대리석으로 시공함으로써 이 집의 처음이자 마지막 부분인 현관까지도 고급스럽게 완성했다.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당신을 위한 더 많은 집이 준비되어 있다 : 에너지 효율까지 챙긴 45평 미니멀리즘 주택

소중한 의견과 함께 소통해 보세요! 무료 상담도 지금 바로 가능합니다.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