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정돈의 노하우 – 나만의 맞춤형 수납장

Jeehye Hong Jeehye Hong
Loading admin actions …

다양한 형태의 살림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저마다 수납 노하우를 가지고 산다. 사람에 따라 가지고 있는 물건도, 그것을 활용하는 방식도 각기 다르기 때문이다. 무조건 숨기는 것이 아니라 보이는 수납과 가리는 수납을 적절히 섞어야 한다. 지저분하다고 모두 감추면 집이 무미건조하기 때문이다. 요즈음 기성품 가구 중 적당한 것을 사서 벽에 세워두고 물건을 수납하던 것에서 벗어나 집 사이즈나 데드 스페이스 등을 고려해 수납장을 제작하는 형태가 많아졌다. 그래서 요즘에는 수납은 단순히 물건을 놓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다. 물건을 찾는 동선을 줄여 삶을 좀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또한 시각적으로도 정리된 느낌을 줘서 그 자체로 인테리어 효과가 있다. 

정리정돈은 각 방식에 따라 집주인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어 각 각의 공간과 크기마다 수납장의 형태와 디자인이 중요하다. 겉에서 보아 수납공간이 아닌 것처럼 연출하는 것도 정돈의 포인트다. 정리정돈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오늘의 기사를 주목하자.

수납력이 좋은 가구와 함께 일석이조 효과 – 거실,서재를 위한 수납장

JWK 일파만파 북선반 UNIT: jwkhelp의  거실
jwkhelp

JWK 일파만파 북선반 UNIT

jwkhelp

소품은 작은 수납장에 구분해서 넣고 책은 책꽂이에 세워서 꽂아두는 것은 일반적인 수납방식이다. 거실이나 서재는 공간이 넓어서 큰 공간을 잘 활용하면서 전체 분위기를 방해하지 않는 수납장이 필요하다. 일단 조립이 가능한 목재 형태의 선반은 일반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되는데, 시각적으로도 정리된 느낌을 줘서 그 자체로도 인테리어 효과가 있다. 나무 소재에서 주는 내추럴함은 집안의 분위기를 한결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책꽂이를 잘 정돈하는 방법은, 책을 전부 꽉 채우면 갑갑해 보이니 중간중간 비워 소품을 넣고 책을 컬러별로 모으면 한결 디자인적으로 보인다. 사진 속 선반은 JWK 사의 제품으로 UNIT화 되어있는 북선반을 공간과 필요에 따라  쌓아올리거나 나열하여  사용하는 북선반 수납장이다.

벽처럼 보이는 수납장 – 주방

다이닝룸: 홍예디자인의  다이닝 룸
홍예디자인

다이닝룸

홍예디자인

싱글 하우스를 위한 각각의 가전제품 사이즈에 맞춰 짠 주방 수납장은 생활 동선을 고려한 치밀한 시스템이다. 주방의 양념 통 보관함도 물건을 꺼내기 편하고 청소하기 쉽도록 제작되었고 또한, 좁은 공간은 정리정돈을 가리는 방법 또한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벽처럼 보이는 수납장과 같은 형태가 좋다.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수납장

아이 방에는 아이가 놀 수 있는 장난감들과 책을 수납할 수 있는 붙박이장이 좋다.  또한, 아이들의 동선이 편하고 스스로 정리 할 수 있도록 신장에 맞게 설치하고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좋은 개성이 가득한 디자인수납장을 선택하는 것도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다.

아이를 위해 감각적이고 재미있는 수납장을 선택해 보는 것이 어떨까?

와인을 위한 공간 – 와인수납장

das wunschmöbel의  와인 저장실
das wunschmöbel

Steckmöbel Weinregal

das wunschmöbel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집안에 수집한 와인을 숨겨 놓기보다는 보여주는 것을 좋아한다. 요즘에는 와인을 수집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그만큼 와인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 와인병 자체가 유리인 만큼 깨지기 쉬우므로 위아래 선반으로 와인을 받쳐주는 받침대 형식의 선반이 좋다. 또한, 오픈식 선반은 꺼내기도 쉬워서 그때그때 원하는 와인을 골라 마실 수 있다. 집안의 크기와 분위기에 맞게 와인수납장을 골라보자. 

와인 수집가를 위한 심플한 이 제품은 DAS WUNSCHMÖBEL 사의 제품이다.

드레스룸은 최대한 단순하게

homify의  드레싱 룸
homify

Kleiderstange

homify

드레스룸은  단순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간에 맞춰 다양한 모양으로 조립이 가능한 모듈형이나 바퀴가 달려 혼자서도 쉽게 옮길 수 있는 이동식 가구 등을 추천한다. 사진 속 드레스룸처럼 공간이 작다면 옷장 대신 심플한 라인의 행어를 선택해 공간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또한, 나무 소재는 공간을 편안하게 만들기 때문에 모던함과 내추럴한 스타일을 동시에 볼수 있다.

개성만점 포인트 수납장

단순한 형태의 수납장도 좋지만, 예쁜 아이템과 톡톡 튀는 개성 만점인 수납장 또한 공간을 생동감 있게 한다. 심심한 실내에 화려한 색과 무늬가 들어간 엔틱한 가구를 배치한다면 좀 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컬러감이 돋보이는 이 수납장은 삼배가구의 제품이다. 전통 짜맞춤 기법과 녹색옻칠로 표현해 가구 자체가 그림이 되어 포인트 가구가 된다.

로맨틱한 침실을 위한 수납장

homify의  침실
homify

Cómoda en un verde suave con tapa de madera color natural

homify

로맨틱한 분위기, 감성적인 무드의 침실을 원한다면 클래식하고 빈티지한 패턴과 디테일이 돋보이는 가구로 침실을 꾸미는 것이 좋다. 또한 , 부피가 지나치게 크거나 요란한 색감의 수납장보다는 가장 기본적인 화장대 같은 수납장이 좋다. 스탠드나 액자 화장품을 올려놓기 유용하다.

남아도는 공간을 위한 수납장 -복도,현관

Neuvonfrisch의  복도, 현관 & 계단
Neuvonfrisch

Split – Regalsystem

Neuvonfrisch

 현관과 복도에 남아도는 공간에 신발과 작은 소품들은 일명 보이는 수납의 형태로 정리했다. 오히려 숨기는 것보다 보이는 형태의 수납은 지저분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오히려 깔끔해 보인다. 설치형 낮은 나무 선반으로 시선을 분산시키고 동선에도 방해 되지 않는다.

감추는 수납장

Solits - Sockel und Säulen의  서재/사무실
Solits – Sockel und Säulen

Sockel mit Tür – Schranksockel

Solits - Sockel und Säulen

집 여기저기 수납장이 있으면 수납공간이 넉넉해져 좋으나 그 존재가 드러나면 집안이 복잡해 보일 수 있다. 똑똑한 수납을 위해서는 수납을 가리는 방법도 깔끔한 방법이다. 또한, 수납장 위에 조형물을 올려놓아 하나의 작품진열대 역할도 한다.

깔끔한 욕실을 위한 수납장

F&F Floor and Furniture의  욕실
F&F Floor and Furniture

Badhochschrank uns französischem Eichenholz

F&F Floor and Furniture

욕실의 틈새 공간을 이용해 수납을 해보자. 사진 속 수납방식은 세면대와 합쳐진 하부에 수납할 수 있어 수납 효과를 높여준다. 세면대 바로 밑에 수건을 놓으면 손을 씻은 후 바로 물기를 닦을 수 있어 편리하다. 

드림 하우스에 대한 질문이 있다면, 토론방에 남겨주세요.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sas inHAUS의  주택

건축/인테리어 전문가를 찾고 계시나요 ?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적합한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디자인을 찾아보세요.